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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병 wOOOOn 21.04.21 15:34 답글 신고
    엄연히 오일은 정비사가 차마다 찍어봐서 정비사 주관 하에 관리가 되어야지 그걸 기사가 누구냐고 노발대발 한다는건 잘못된것 같습니다.

    기사가 오일 관리하다보면 차마다 오일 먹는게 다르니 차 특성을 모르는 스페어 기사들은 오일을 부어야할지 말아야할지 아침마다 고민하고 그러다보면 차 상태가 엉망이 되지요.

    저희회사는 기사가 냉각수, 오일 일절 손도 못대게하고 대신 기사에게는 각종 경고등을 달달달 외우게만 합니다.

    만약 오일이 부족해서 오일압력경고등이 떴는데도 계속 운행했다면 기사 책임이지만 일절 경고등이 안떴는데 기사한테 노발대발하다니 너무하네요.
  • 레벨 상사 2 mysky647 21.04.21 17:20 답글 신고
    부럽네요..
  • 레벨 소장 Umut 21.04.21 15:43 답글 신고
    운행후 뜨거워진 엔진에 시동켜둔채 찬 엔진오일을 갑자기 부어버리면 엔진 깨질 수 있어요.
    그걸 지적한것 같네요.
  • 레벨 상사 2 mysky647 21.04.21 17:21 답글 신고
    그런건가요? 정비에서는 오일이부족해서 연기가 나는거라고 차관리를 어케하냐고 노발대발했다더라구요.. 근데 뽑은지 3개월됐고 오일교환을 한달도안됐는데 오일이 말라버렸다는소리듣고 이해가안가서 차가문제있는거같다고 봐달랬더니 저러네요 허미 스트레스
  • 레벨 원사 3 반단 21.04.25 19:53 신고
    @mysky647보충하는 오일도 확인해보세요. 유로6에 규격미달 오일은 많이 먹어요. 유로4나5 차량이 있어서 그차량용을 보충하거나 교환했다면 오일이 문제일겁니다.
  • 레벨 상사 3 콩나물집 21.04.21 17:16 답글 신고
    원래 오일 레벨은 냉간때 체크하고 보충하는건데 열간때 오일을 보충했으니 적정량보다 오버 되었을 수도 있을 것이고, 오버했으면 실린더내에서 연소되면서 연기 -> DPF 스트레스 -> 자칫하면 수백짜리 DPF 교체할 뻔 했으니 욕하는 수순인거 같은데요.
  • 레벨 중장 물이흐르는데로 21.04.21 19:13 답글 신고
    예전에 저 예비일때 고정기사중에 계기판에 꼭 붙히고 가시는분있었습니다..
    예비기사님 제가 엔진오일 냉각수 항상체크하니까 육안으로만 확인하시고 사진찍어두세요 문제 생기면 제가 책임질께요 그선배차는 컨디션 최고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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