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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밤에지는너는야화 20.05.12 22:39 답글 신고
    ㅋㅋ
  • 레벨 중위 3 제대로초보 20.05.12 22:44 답글 신고
    판단 못하겠는데요?
    일반적으론 절대 그렇게 화면구성 안하죠, solimoon님 말이 격하긴해도 상식적이진 않은 화면이었어요

    일반적으로 UI/UX를 카드사가 모두 똑같이 실수하게끔 만들었다는건
    (대부분 그렇듯이) 기관의 가이드가 있었던걸로 보임...그게 실수하라는 의도였느냐는 설마 그렇게까지? 싶지만

    뭐 알려졌고 선의의 피해자가 없기를 바랄뿐.
  • 레벨 대령 1 희랑 20.05.12 22:46 답글 신고
    요점은 solimoon 이 정부가 인터페이스를 사용자 중심으로 신경을 안 써서 만들어서 신청할 때 기부금 입력 실수 할수도 있다라는거죠. 각 카드사 홈페이지도 정부가 만드는겁니까? 그건 아니죠.
  • 레벨 중위 3 제대로초보 20.05.12 22:52 신고
    @희랑 이런 동시로 벌어지는 일이면 가이드는 나갑니다. 심지어 예시화면 까지요...
    카드사등은 굳이 예시를 어기며 이상하게 바꾸어서 공무원들 심기를 불편하게 안해요... 예시를 따르죠
    뭐 이건 카드사 프로젝트 하던 제 경험입니다.
  • 레벨 대령 1 희랑 20.05.12 23:04 답글 신고
    저도 신청화면 들어가봤는데.. solimoon 님 말에 공감이 안 가서 한 말이었습니다. 유도를 했다고는 전혀 알 수가 없어요. 그냥 아무 생각없이 다음 다음 누르면 금액은 0원으로 들어가 있게 되어 있고.. 뭐 금액을 입력 했을 때 한번 더 확인해 주는 알림팝업 같은게 없다는게 유도를 한거라고 치부 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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