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수기 분쟁에 관련하여
선배님의 고견 한 자 듣고자 글 적어 봅니다.
많은 지도와 조언 부탁드립니다.
어머니 깨끗한 물 드시라,
정수기 한대 놓아드렸습니다.
설치 당일 제가 직접 있었고, 사용방법까지 숙지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알게된 사실이,
보통의 정수기는 상수도의 수돗물을 정수하는 것이고,
지하수는 별도의 정수기로 해야한다더군요.
(어머니댁 아파트는 지하수입니다.)
그리고 설치 전에 고지를 한다는데,
저는 그 고지를 받지 못하였고,
행여 고지를 받았다면,
(저는 지하수 전용 모델로 택했을 테고)
(설치 기사님도 지하수인 걸 알았다면, 지하수 정화 못하는, 지금의 정수기를 설치 안해주셨겠죠=즉, 지하수인지 아닌지도 모르고 설치한 거로 생각합니다)
결국은
정수도 안되는, 정수기를 2년 동안 써왔습니다.
본사에 컴플레인하니,
지하수 전용 모델이 아니다보니, 정수도 안되는데 왜 기사님이 설치해주셨을까 라며...
다시 전화 주신다는데...
전화오길,
-그 당시 정수기 판매한 영업 직원이고, 지금은 퇴사하였다.
-고객이 지하수인 걸 말씀 안해주신게 잘못 아닌가?
저는 반문으로
-그만 둔 사람이 무슨 대답 듣고자 전화하셨습니까
-그리고, 제가 고지를 안했다면, 우선순위가 정수기측에서 물어봐야하는 거 아닙니까 라 하니,
나는 모른다.
고객 알아서 해라 하고 끊어버리네요.
이와 관련해서
선배님들!
우선, 아파트 지하수를 2년 동안 마셨는데, 별 이상 없겠는지요.
그리고
(조심스레 말씀드리자면) 혹시, 제가 화낼 일인지... 화를 낸다면, 괜히 갑질하는 게 아닌지 여쭙고요..
이럴 경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 해지
2. 해지와 더불어 보상
선배님 경우라면 어떻게 진행하시겠어요
2년 동안 정수도 안된 물을 드신 어머니 생각하면,
화가 치솟네요.
조언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계약서를 보니,
인수확인에 아무런 서명이 없네요.
2곳 본사로 전화해서 물어보니,
거기는
(지하수/수돗물) 자사의 사전 고지가 회사 메뉴얼이라고 하네요.
더욱이 사측에서 조회해서 먼저 설치유무를 알려준다고합니다.
가령 말 안해도 주소보고 지하수/상수도 조회해서 먼저 알려준다요
제가 화낼 일은 아니군요.
뭘 믿고?? 화장실이며 모를까.
요즘 정수기는 그런 차이도 있나요? 수도물과 지하수라...필터가 다른가... 뭔 차이 인가요?
지하수는 흙물이나 기타 이물질이 더 나올 수 있어서 이물질 걸러주는 필터 하나만 더 있는거 아닌가요?
그냥 필터값만 더 들어가는중 아는데...일체형이면 수명이 짧겠지요... 정수기 앞단에 100 + 10 or 5 마이크론 짜리 필터 더 다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정수기 전문가님 나와서 설명점 해주세요...
지하수용과 수돗물용 모델이 서로 다르며,
각각에 맞는 정수기를 써야 한다네요.
상이했을 때는, 제대로 정수가 안된다고 하고요.
필터가 막히거나 터지기도해서
원래는 업체에서 설명해줘야하는데
영업실적때문에 그냥 놓은듯..
관련업체에서 일해서 잘압니다
덧붙여. 지하수를 사용한다면 수질검사를 하고 합격된 물일텐데. 굳이 정수기를 사용할 이유가 있나요?
정기적으로 수질검사하고 안전한 지하수라면 정수보다는 그냥 먹는걸 추천.
1. 고지의 의무 : 사측에서 해당 부분(지하수,상수도)부분에 대해 제품이 다른 부분에 고지를 할 의무가 있는지 여부
만약 고지의무가 있는데 안했다면 100% 사측 책임 입니다.
2. 소비자 고지의 의무: 소비자가 회사에 해당 부분을 고지해야 하는 의무가 있는지?
만약 고지 의무가 있는데 안했다면 100% 고객 책임입니다.
3. 피해보상: 1번의 경우 사측의 문제이므로 그동안의 렌탈비용 환불 부분 확인후 가능하면 환불
그외 신체적 보상 부분은 명확한 증거가 없으면 도의적인 책임외에 불가 할듯합니다.
2번의 경우는 소비자 과실로 처리 안될듯 하구요.
감정적으로 다가가기 보다는 약관이나 고지사항 의무 위반 이런기준으로 상대 하시는게 나을것 같네요.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지만 기억나는대로 말씀드리면
차이점이라면, 지하수 전용모델은 일반 가정집이 지하수를 많이 쓰다보니 상수도보다 수압이 약해 모터가 추가 되어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상수도 보다 이물질이 많아 필터 교체주기가 상수도용 모델보다 더 짧았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100% 정수가 안되진 않았을테지만 필터 교체 후 정수 능력이 상수도용 모델보다는 빨리 떨어지지 않았을까 생각 됩니다
영업하시는 분도 아파트니 당연히 지하수라는 생각은 못하셨을꺼 같습니다
저 역시도 주택은 따로 지하수인지 물어봤지만 아파트는 말씀해주시거나 설치기사가 설치 하러 가서 지하수라고 말해주기 전까진 몰랐었습니다
예전에는 있었는데 단종이 됬구요 지하수라면 역삼투압을 쓰셔야 될겁니다.
전 수도물이지만 역삼투압 방식이 깔끔하고 좋아서 lg얼음정수기 얼음도 안얼려지는데 수리가 안되고 교환도 안되지만
그냥 쓰고 있습니다.
물맛은 lg가 제일 좋은데 청호나 웅진으로 갈아타셔야 할듯하군요
역삼투압 방식은 매달 내는 돈도 두배 정도 됩니다...참고하세요
물은 역삼투압방식이 젤 안좋은건데 --
미네랄까지 다 걸러내서 완전 산성수예요
'역삼투압정수기가 사람잡는다'책
인터넷만 검색해도 나오니까 한번보세요
수돗물에 미네랑이 있으면 얼마나 있다고.ㅋ
그리고 책이 진실만 닮겨 있는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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