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강간의도시밀양 16.10.21 12:54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ㅋ기종은뭔가여?
  • 레벨 하사 1 737FO 16.10.21 14:08 답글 신고
    b737입니다.
  • 레벨 이등병 너구리78 16.10.21 13:01 답글 신고
    딴지는 아니지만 "인천에서 도쿄는 동에서 서쪽으로 가는것이라서 제트기류를 타고 갑니다."==>인천에서 도쿄갈때는 서에서 동으로 가는거 아닌가요?
  • 레벨 하사 1 737FO 16.10.21 14:08 답글 신고
    오타네요 ㅋㅋ
  • 레벨 소위 1 생선집고양이 16.10.21 13:09 답글 신고
    부기장 이시신가요?
    \질문 받습니까?
  • 레벨 하사 1 737FO 16.10.21 14:08 답글 신고
    지금은 기장입니다. 아이디만 예전에 만들어서 FO이고요.. 질문주세요
  • 레벨 대령 3 부탄만식이형 16.10.21 13:09 답글 신고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아직 737타십니까?
  • 레벨 하사 1 737FO 16.10.21 14:08 답글 신고
    네 우리회사는 737밖에 없어서리..;
  • 레벨 중사 1 런던특파원 16.10.21 14:45 신고
    @737FO 그럼......이스타? 제주? 티웨이? 737만 있다면 에어부산이나 에어서울 진에는 아니겠네요^^
    기장님이시면......요즘 중국으로 많이 진출하시던데......
  • 레벨 병장 SBaechuBug 16.10.21 14:48 신고
    @737FO 승진이라던가 보수같은 부분은 동일하다고 가정할때 조종사 생활하시기에는 777 330같은 대형기가 좋나요.. 아님 320 737같은 소형기가 좋나요? 그리 친하지는 않고 그냥 아시는 분이 조종사인데 소형기 모시는데 이착륙 엄청 바쁘신거 같아서 ㅋㅋ
  • 레벨 대장 THAIairways 16.10.26 12:15 신고
    제주항공 기장님이시죠!! ㅎㅎ 그냥 꿈이 조종사였던 시절을 생각하면 너무너무 부럽네요~~
  • 레벨 하사 1 737FO 16.10.21 15:34 답글 신고
    글쎄요 일장 일단이 있는데 일단 대형기는 크고 자동화가 잘되어있긴한데.. 일단 장거리 뛰는게 힘들어요, 걍 소형기가 좋아요. 그리고 세계적으로도 소형기인 B737과 A320의 몸값이 높아서

    그리고 중국은 좀이따가 생각해볼려고요, 몸편하고 맘편하게 다니는건 지금 회사가 나은거 같아요 뭐 보수도 큰 욕심 안부리면 먹고살만해서요, 와이프도 일을 해서, 아이도 어리고
  • 레벨 이등병 너구리78 16.10.21 14:47 답글 신고
    저도 질문하나만 드릴게요...위에 TAS(460이라면)랑 계기속도인 IAS와는 속도 차이가 어느정도 나는지요? 아님 737은 TAS와 IAS가 같은지 궁금하네요.
  • 레벨 하사 1 737FO 16.10.21 15:31 답글 신고
    IAS와 TAS는 고도 밀도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 1000피트당 2% 증가한다고 보시면되요
    37000피트에서 TAS460이지만 실제 IAS는 260kt 근방입니다.
  • 레벨 대위 3 강간의도시밀양 16.10.21 14:57 답글 신고
    MCRC 근무했었습니다.
    기상이안좋아서 군훈련공역으로 접근하기도
    하죠?
    혹시 전투기와 근접조우로인해 ACAS가
    울리면 징계나 업무상불이익이있나요?
    MCRC근무자는 굉장히민감한부분이라서요ㅋ
    민항기입장에서는 어떠신지?
  • 레벨 하사 1 737FO 16.10.21 15:32 답글 신고
    보통 우리는 정해진 항로만가기에 TCAS 울리는 경우는 관제 미스나 아님 군항공기가 민한항공기 영역을 침범했을때이기때문에 불이익은 없어요
  • 레벨 소령 2 미캐닉 16.10.21 18:54 답글 신고
    아카시아 반갑습니다...ㅋㅋ.
    혹 워치맨 안계십니까?
    꼭 물어볼게 있는데...
  • 레벨 대위 3 강간의도시밀양 16.10.21 19:25 신고
    @미캐닉 경비행기타시는분?맞으신가요?
    예전에 사진많이올리시던데ㅋ
    아카시아맞습니다ㅋ
  • 레벨 소령 2 미캐닉 16.10.21 21:19 답글 신고
    반갑습니다.
    탈많고 힘들었던 40대 초반 학생조종사 부터 아카시아 힘들게해서 미안합니다.
    요즘은 로컬비행만 하며 삽니다.
    해무 만난 트라우마로 한 6개월 고생하고 있습니다.ㅎ
  • 레벨 하사 1 평택hg 16.10.21 15:34 답글 신고
    이탈리아 갈때 토나오는줄 알았어요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6.10.21 18:01 답글 신고
    활주로 상에서는 러더겠죠...
  • 레벨 하사 1 737FO 16.10.21 19:31 답글 신고
    그정도면 바운스 랜딩인데, 세게 찍으면 비행기 컴퓨터에서 착륙할때 G값이 나와서 그것에 따라서 심하면 인스펙션을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랜딩후엔 에얼러론이랑 러더로방향 잡아요 틸러는 30노트 이하정도의 택시에서 잡고요, 사실 737이 부드럽게 내리기 힘든 기종입니다. 바퀴도 일열이고 해서요,
  • 레벨 하사 1 737FO 16.10.24 11:45 답글 신고
    자동차랑 똑같아요, 아반떼가 인기많은 이유가 많이 팔려서 정비 용이하고 부품수급 쉽고,.. 그런 이유죠
    사실 b737은 좀 구식임 자동화도 덜되어있고, 조종사가 편하게 비행하게 하는기종도 아니고 랜딩도 쉽지않고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6.10.24 19:01 답글 신고
    2016년 기준
    B738: US$ 9600만
    A320: US$ 9800만

    B739: US$ 1억 190만
    A321: US$ 1억1490만

    보잉이 더 저렴하죠.
    좌석수는 B738이 A320보다 약간 많고요. A321이 B739보다 약간 많고요.
  • 레벨 대위 3 강간의도시밀양 16.10.21 18:35 답글 신고
    연봉은 어느정도인가요? ㅋ
  • 레벨 하사 1 737FO 16.10.21 19:32 답글 신고
    연봉은 .....;;대외비입니다. 한장에서 두장 사이? ㅋ
  • 레벨 원사 3 후배위해주는선배 16.10.22 04:28 답글 신고
    자주 올려주세요~~기장 승진 축하드립니다 !
  • 레벨 하사 1 737FO 16.10.24 12:1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사실 기장된지는 좀 되었습니다
  • 레벨 원사 1 아아아아하하 16.10.22 04:57 답글 신고
    근데 항공이나 해운은 왜 노트를 쓰나요???속도단위를 미국은 마일많이쓰지만 세계적으론 km/H 가 대중적으로 쓰지않나요??지상운송수단은 km/h 를 쓰는데 일반인들은 딱봐서 잘체감되지도않는 노트를 쓰는거죠??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6.10.22 12:22 답글 신고
    제가 주워들은 바로는 항공기 부위 명칭이나 단위 자체가 배에서 파생된 용어가 많더군요. 배도 속도단위는 노트를 사용하며 거리단위는 해리(해상마일)을 사용합니다. 배의 방향타도 러더라고 하며 비행기는 고도단위 피트를 사용하고 잠수함은 나라마다 다르지만 미국같은경우 깊이를 피트단위를 사용 하더군요. 암튼 비행기를 처음 만들고 발전시켜온 서방에서 비행기를 하늘을 나는 배 라는 관점으로 시작해 와서인지 배에서 사용하는 단위를 많이 쓰더군요
  • 레벨 원사 1 아아아아하하 16.10.22 12:39 신고
    @전직제주시민의발 설명감사합니다..미국이나 서방쪽은 뭔프라이드인지 피트,마일을 계속 쓰게만드는지....이런쪽에서 대중적으로 친숙한 글로벌스탠다드를 쓰도록 노력해야 단위 착오에의한 사고도 예방하고 좋을껀데요....공부하는입장에선 그동안 써오던 단위와다르니 좀더공부해야하는입장이고 유사시 보통사람들도 바로바로 단위인식하고 정보알리고 정보 받아들이고 하는게 수월할텐데 말이죠...
  • 레벨 대령 1 페르소나논그라타 16.10.22 17:33 신고
    @전직제주시민의발
    공항(air'PORT'), 파일럿(도선사), First Officer/Second Officer(1등항해사 2등항해사)
    말씀대로 배에서 온 용어가 많죠.
  • 레벨 대위 3 강간의도시밀양 16.10.23 12:45 답글 신고
    starboard, port 도 배용어인데
    항공쪽에도 쓰는...
    각각 우선회와 좌선회죠.
  • 레벨 병장 울타리없는집 16.10.22 10:54 답글 신고
    좋은글 추천합니다
  • 레벨 하사 2 브라운말스 16.10.22 17:31 답글 신고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 레벨 대령 3 곰탱이pooh 16.10.22 23:26 답글 신고
    캡틴승진 축하드립니다.
    지난번게이트사진보고 아시아나인줄알았더니 아니네요?ㅋ
    비행스케쥴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퀵턴에 상당히빠듯해보이던데...
  • 레벨 하사 1 737FO 16.10.24 11:45 답글 신고
    lcc도 메인터미널 사용 가능합니다 ㅎㅎ
  • 헌병 보배드림 16.10.24 10:19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소위 2 삐나2 16.10.30 02:37 답글 신고
    아~~~^^
    아이들이 토론토에 있어서
    두달에 한번씩은 왔다갔다합니다
    늘 궁금했던 점ㅋ
    동에서 서쪽은 비행시간이 길어지는군요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늘 안전 비행하세요..
  • 레벨 중사 3 씨지아이 16.11.04 23:13 답글 신고
    뱅기도시동안걸면에어컨안되더군요
    맞죠
  • 레벨 중장 은비승현아빠 16.11.17 14:48 답글 신고
    재미있게 잘 보고 갑니다..^^
  • 레벨 하사 3 보통의존재ㅡ 16.11.17 15:42 답글 신고
    파일럿! 매우 부럽습니다. 항공대 운항과 졸업해서 민항기 파일럿이 꿈이었으나.. 시력문제로 지원조차 안됐네요-
    지금은 라섹해서 잘나오긴하는데.. 30살 초반의 나이로 항공학교 졸업해서 민항기 파일럿의 꿈을 아직 버리지는 않았습니다. 혹시 근무하시는 곳에 비행훈련원 수료하고 사업용면장 따서 들어오는 경우도 있습니까? 비행훈련원 같은 곳의 비전은 어찌 보시는지요..

    현재 결혼을 앞두고 있고 부부교사입니다. 파일럿의 꿈을 버리질 못하겠어서요..
  • 레벨 원사 3 몸탐정코난 17.06.17 17:16 답글 신고
    라섹하셨으면... 화이트 카드 안나옵니다... 파일럿 못해요... 요즘은 차라리 안경이 나아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