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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벤츠오너 11.06.27 11:02 답글 신고
    차체에서 차지하는 철판의 무게차이인듯 - 알페온 문짝 두께 가 장난아님 - 글고 타보면 일단 묵직한게 느껴짐 - 그래서 잘 안나가지만- 그랜져는 그냥 날렵하면서 쒹쒹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11.06.27 11:06 답글 신고
    차에 붙어있는 총중량은 공차중량이 아닙니다..

    저 표의 중량은 공차중량..
  • 레벨 하사 1 뒷동산백호랑이 11.06.27 11:25 답글 신고
    그렇군요..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2 설악단 11.06.27 11:10 답글 신고
    무겁다고 안전하다는 생각...

    무거울수록 때려 박았을때 데미지는 후덜덜합니다...
  • 레벨 하사 1 뒷동산백호랑이 11.06.27 11:26 답글 신고
    저도 무겁다고..안전하다는 생각은 안하고 있습니다.
  • 레벨 원사 3 감속 11.06.27 12:42 답글 신고
    무거운차랑 가벼운차랑 박으면 상대적으로 가벼운차량이 데미지가 후덜덜하지요...

    고정된 물체의 경우는 반대가 되겠군요 ㅎㅎ
  • 레벨 상사 1 리더 11.06.27 13:23 답글 신고
    제 짧은 생각에도 무거운차량이 가벼운차량보단 나을꺼 같은데요...
  • 레벨 소장 봅애드럼 11.06.27 11:14 답글 신고
    관심이 없어서
  • 레벨 중장 봅뷰론 11.06.27 12:05 답글 신고
    *_*
  • 레벨 상사 2 x630d 11.07.04 14:32 답글 신고
    뭐.. 무거운물체와 가벼운 물체가 충돌했을때 데미지가 큰쪽은 가벼운물체라는거.. 이반적인 물리학공식으로는 당연한겁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자동차 메이커들이 경량화를 외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죠.. 그리고 그렇게 경량화를 해도 안전할 수 있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개발되었구요..
    때문에 현시대 자동차의 안전성을 언급할때 단순히 무게만을 가지고 따지는것은 약간 에러가 아닐까 싶습니다.
    글킨하지만.. 현기차나 르삼이 알페온만큼 안전하냐.. 하는 문제는 음.. 약간 논외로 해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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