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넷 열고 혹시나 해서 케이블 확인하니 사진처럼 끊어졌네여
20만km도 못채우고 고작 10만km 언저리에 egr 관련 부품 고장나면 차 내구성엔 문제 있는것 같네여 ㅠㅠ
저뿐 아니라 디젤 오너 대다수 겪는 문제이기도 ㅜㅜ
저 케이블 저런식으로 똑같이 끊어지는걸 보면 애시당초 저 액추에이터 제어 형태는 케이블이 아니라 통금속이나 강화플라스틱이었어야 맞다 봅니다. 스프링으로 잡아당기는 장치에 자전거 브레이크 종단처럼 끝부분이 견고하게 찝혀있는게 아니라 고리형태로 되어있기에 노후되면 마찰력에 의해 끊어지게 되는듯 하네옄
교환하고 또 10만km 언저리에 끊어질까 신경 쓰이는군여
qm6 디젤의 고질병 냉각팬, egr쿨러, s링크 ;;;
르노의 내구성을 믿었는데..
qm6 디젤은 좀 실망이네혀 ㅠ
디젤에 cvt 조합도 맞지 않다 봅니다.
cvt는 이론적인 고효율일뿐 고단 저알피엠 위주의 주행을 유도하기에
엔진 컨디션 관리엔 좋을게 없어보임 ;
많이 뜯어야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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