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5월 차량입니다
하브 타시는 분들은 잘 아실텐데 요즘같은 날씨에 고전압 배터리
반이상 차있으면 어지간하면 신호대기중에는 엔진개입을 하지
않는데요.
2달전 2월18일에 처음 문제를 겪었고 오늘까지 총 2번째 겪었승나다
베터리는 반이상 충전되어있고, 신호대기중 엔진이
멈춰야 하는데 멈추지 않고 계속 개입
그렇다고 배터리가 충전이 되냐?
충전도 안되고 계속 엔진만 돌아갑니다.
이게 저만 그런게 아니라 동호회에서도 종종 나타나서 글이
올라오는데 네이년에 검색해보니 k8도 같은 증상이
발생했나 봅니다. 동호회 회원 뇌피셜로는 엔진오일 증가문제
해결책으로 엔진이 돌아서 유입된 연료 태우려고 하는거
같다는데. 이게 고속주행을 하고 나서 발생했다는 겁니다..
평소에는 왕복 14키로 출퇴근 하는 용도인데 한번도
발생한적이 없구요.
뇌피셜대로 연료태울 목적으로 그러는거면 뭐 이해라도
하고 넘어가겠는데 제대로된 오피셜이 있는것도 아니고
혹여나 이것 때문에 사고로 이어지는거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혹시 같은 증상 겪어보신 차주분 계실까요?
저같은 경우 발생했던 상황이 어느정도 고속주행을 마치고
시내로 들어오면서 어느순간부터 엔진이 끊임없이 개입하고
엔진이 냉간상태인것 처럼 소음과 진동이 컸습니다.
그리고 고전압 배터리는 충전되는거로 나오지만
실제 표시되는 게이지는 그대로구요
혹시 터보차저 열관리땜에 도는건가??
그래서 일반 차주분들 뇌피셜이 일부러 유입된 연료 태우려는거 아니냐는 행복회로의 뇌피셜을 세운건데 차라리 이게 맞으면 좋겠네요
그게 언젠지도 모르고.. 막말로 고속만 뛰고 나서 그런다면 뭐 시도라도 해보겠는데.
그게 아니다보니;;
글 내용 보니 역시나 싶네요
요즘 나오는 차들은 애초에 그렇게 업뎃해서 나올테구요
업뎃 이후 생긴 로직이면 그나마 다행인데 뭐 이렇다할 정보가 없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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