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업무용차량을 구매할 예정입니다.
gv60, gv70전기모델, 아이오닉6, 기아의 ev6
이 네가지 모델의 추천순위와 장단점을 아시는분 계시면
가감없는 말씀 부탁드립니다.
의전과는 거리가 먼 모델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전용으로 사용코자 한다면
어떤친구가 괜찮을련지요?? (승차감, 착석시 헤드룸공간, 레그룸공간...)
ps. 제가 사는 지역에는 gv60은 전시/시승차가 아예없네요.
회사에서 업무용차량을 구매할 예정입니다.
gv60, gv70전기모델, 아이오닉6, 기아의 ev6
이 네가지 모델의 추천순위와 장단점을 아시는분 계시면
가감없는 말씀 부탁드립니다.
의전과는 거리가 먼 모델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전용으로 사용코자 한다면
어떤친구가 괜찮을련지요?? (승차감, 착석시 헤드룸공간, 레그룸공간...)
ps. 제가 사는 지역에는 gv60은 전시/시승차가 아예없네요.
다른거 다 따질거 없이 의전을 고려할 정도면 아무래도 더 큰게 먼저 아닐까요?
저도 보니까 gv60 4wd와 gv70은 가격차이가 별로 안나더라구요.
아이오닉6는 뒷자리 헤드룸이 좀 그렇고
EV6도 좋긴 하지만 의전용이라 말씀하시니 GV60 추천
전기차의 2륜과 4륜 차이를 잘 모르겠네요.
내연기관의 2륜 4륜은 험로주파, 주행안정성을 생각하지만..
전기차에서는 같은 맥락인지 어떤지 모르겠네요.
일단 후보 중에 아이오닉6랑 GV60은 안타봤는데 이 두대는 비교 대상 중에선 가장 실내공간의 측면에서 불리한 점이 많습니다 오닉6는 헤드룸이 GV60은 레그룸의 측면에서 아이오닉5 대비 열세죠
오히려 공간의 측면에서 본다면 선택지엔 없지만 현기 전기차 중에선 아이오닉5가 최곱니다 휠베이스가 길어 레그룸도 제일 넓고 리클라이닝도 가능하며 사양에 따라선 전동 슬라이드까지 지원하죠
뭐 공간과 승차감은 별개의 문제지만 19인치를 선택한다면 승차감도 그냥저냥 괜찮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일단 제일 넓어서 쾌적한 공간이 어느정도 플러스가 되겠죠
내연기관의 하나의 엔진에서 구동력을 배분하기에 2륜의 동력배분으로 보자면 100:0이고 4륜이 모드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100이라는 출력을 앞 뒤로 쪼개서 활용한다면 (ex 50:50, 40:60 같이)
전기차는 모터가 앞 뒤로 개별적으로 달리기에 2륜이 0:100이라면 4륜은 최대 출력을 활용하면 50:100과 같이 실질적으로 2륜 대비 50%의 출력을 더 얻는 셈이 됩니다
에코 모드에선 앞 모터를 끄고 일반적인 2륜과 같이 0:100으로 활용할 수도 있구요
진짜 모르던 정보도 알게되었네요.
좀 쉽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맞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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