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들을 완전히 끝까지 돌리면 먼가 고무가 막는거같은 느낌이 들던데..기존에 타던 그랜저는 그런게 없었거든요
C타입과 r타입의 차이인가요?
그리고 어제 그랜저 g80승차감 질문드렸었는데,직접 몰아보니까 다른부분은 제외하고서라도 주행시 하체방음,진동 차단에서 많이 차이 나더라고요.
그랜저는 좀만 안좋은 도로만나면 그 진동이 핸들로 다 올라오곤했는데 g80은 거의 안느껴지더라고요?
먼가 하체안에다가 방음제를 두세배 더 깔아놓은느낌?
핸들을 완전히 끝까지 돌리면 먼가 고무가 막는거같은 느낌이 들던데..기존에 타던 그랜저는 그런게 없었거든요
C타입과 r타입의 차이인가요?
그리고 어제 그랜저 g80승차감 질문드렸었는데,직접 몰아보니까 다른부분은 제외하고서라도 주행시 하체방음,진동 차단에서 많이 차이 나더라고요.
그랜저는 좀만 안좋은 도로만나면 그 진동이 핸들로 다 올라오곤했는데 g80은 거의 안느껴지더라고요?
먼가 하체안에다가 방음제를 두세배 더 깔아놓은느낌?
G80은 별도의 로직을 만들어놔서 핸들을 끝까지 돌렸을 때 턱턱 걸리는 느낌이 아니라 고무줄 당기듯이 부드러운 느낌이 나도록 해놓은 거에요
이런데서 차이가 나는군요
깡통트림 e250, 520i도 그렇고
같은 전륜기반인 a6라도 그랜저보다 훨씬좋아요
괜히 비싼게아님
제 느낌으로는 차이 많이 나더라고요
RMDPS는 모터가 직접 벨트나 피니언기어로 랙을 움직여 타이로드를 이동시켜주는데...
이때 모터가 랙기어를 조작하므로 운전자의 스티어링휠에 외부진동과 좌우 스토퍼에 닿는 느낌이 차단되는데,
C-MDPS는 랙기어와 스티어링샤프트가 직접 맞물려 잇어 구동진동과 느낌이 직접 전달됨. C-MDPS는 그냥 논 파워스티어링에 모터 달아 조작력을 보조하는 그이상 그이하도 아님
씨타입에 경우 구동진동과느낌이 직접전달된다 하셨는데, 핸들이 노면진동 많이 타는것도 씨타입의 한계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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