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사춘기 21.02.24 13:13 답글 신고
    현대의 N라인 N의 기준이 딱히 명확하지 않기도 하죠
  • 레벨 중위 3 돔페리뇽2002 21.02.24 13:16 답글 신고
    다른브랜드는 명확해요?
    43AMG 35AMG 53AMG 등등
    M340 M550 등등등
    프리미엄 브랜드 조차 이래요~
  • 레벨 준장 ZK5LTGDI 21.02.24 13:15 답글 신고
    전륜에 300마력이상 얻는거 아니라 캅니다 ㅡ 더베스트랩보면 2.5T 소나타 N라인도 토크스티어 때문에 애먹더군요
  • 레벨 중위 3 돔페리뇽2002 21.02.24 13:17 답글 신고
    솔직히 가능성은 없지만, 4륜만들어서 300 넘기면 가능성은 있긴하죠
  • 레벨 준장 ZK5LTGDI 21.02.24 13:31 신고
    @돔페리뇽2002 지금 플래폼도 엄청낮게 설계되있고 센터터널도 거의 없는걸로 아는데 이번세대의 4륜은 가망없어 보입니다.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1.02.24 14:14 답글 신고
    N처럼 작정하고 달리기용만으로 나온 모델이 아니니까요.

    어느정도 달리기 성능을 충족하면서도 쏘나타의 패밀리카의 성격은 잃지 않으려는거죠.

    N은 완전히 달리기 성능에만 치중한 모델이고

    N라인은 어느정도 고성능 맛은 보면서 모델의 기본 성격도 양립하는 모델이죠.
  • 레벨 원수 XLR8 21.02.24 14:17 답글 신고
    북미에서 중형 패밀리세단은 180마력 언저리의 엔진 하나, 그리고 그 위로 250마력 부근의 엔진이 하나 들어가고, 이것보다 더 쎈 280~300마력에 드는 녀석들은 드물게 나오는 스포츠 모델의 영역이긴 한데, 요즘 중형 세단의 인기가 크게 시들시들하다보니 캠리도 V6는 아싸리 300마력을 넘겨서 스포츠 모델로만 판매하고 있고 쏘나타도 같은 작전인 것 같습니다.

    이전에 팔던 240마력 2.0 터보로 만들기 보다는 아예 럭셔리브랜드(제네시스)와 한 체급 위의 SUV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엔진을 만들고 어차피 만드는 엔진, 쏘나타에는 N-Line으로 스포츠모델 하나만 만들어 최상위급 쏘나타를 스페셜하게 마케팅하겠다 이거겠죠.

    많은 토론에서 N은 레이싱에 준하는 모델이고 N-Line은 달리는 차가 아니냐 뭐 찬반이 뜨거운데 그딴건 아무렴 필요없고 벤츠가 S500에 들어가는 엔진 그대로 아랫급에 집어넣고 AMG 53 붙이듯 차 팔아먹으려면 뭔 감언이설을 못 하겠습니까. 그냥 N보다는 덜 스포티한 차다 단순하게 받아들이면 됩니다. 그냥 2.5T라고 부르는거 보다야 스페셜하지 않습니까
  • 레벨 준장 고추잠지리 21.02.24 14:40 답글 신고
    그냥 대중적인 쏘나타인데 좀 스포티함도 즐기고싶다

    여기에서
    경제성도 좀 생각하면 센슈어스
    경제성은 포기하고 좀 더 스포티한 n라인
  • 레벨 소령 1 Scientist 21.02.24 15:29 답글 신고
    쏘나타처럼 휠베이스가 긴 전륜구동 세단으로는 서킷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부적합해서 N라인 이라고 했던 것 같음
  • 레벨 소장 육단수동 21.02.24 17:11 답글 신고
    M7이 없는거랑 같은거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