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전 현대 N전용 2.3엔진에 대한 질문을 드린적이 있어는대요.
어제 다음과 네이버 뉴스에서 현대의 N전용 2.3t 신형엔진 개발하고 있다고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https://auto.v.daum.net/v/AlNIo7qn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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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0249107&memberNo=45854895&vType=VERTICAL
네이버 모터데일리
해외기사도 비슷한 네용이 올라왔습니다.
이분들 현대관계자를 만나서 취제하고 글을 올린건지 의심되지만 사실이면 좋겠네요.
엔진출력이 부족하다 느껴는대 뉴 2.3터보 엔진이 출시되면 아반떼n에 올리고 4륜 구동시스템을 탑제했으면
좋겠네요.
벨로스터 후속으로 스바루brz같은 N전용 후륜쿠페도 만들어서 이 엔진올려서 팔아주었으면 좋겠네요.
지면 안되지
또뻘짓하네
토크스티어 현상 및 휠스핀으로 인한 동력손실
부담이 생겨 전륜에 300마력 이상 세팅은 자제하는게 평균
전륜차들에게 이상적인 출력이 250마력 내외라서
볼보도 2.0에 250마력대 말리부 같은애들도 250마력 내외
정 궁금하면 오토기어에서 설명 듣기 바랍니다
숏기어비 잡으면 항속 연비 떨어지고
N 모델 아닌 이상 가격경쟁력 및 상위모델
때문에 awd가 크게 의미는 없어보입니다
북미는 이미 k5 gt line에 awd 사양 존재
현행 3세대 플랫폼 세단들은 이미 awd 대응 설계
기존 2.0터보엔진을 290마력으로 올릴수 있잖아
Gt는 2.5t
Gt 라인이 1.6t
글 내린건가요?
중고속 영역 가속시 도움은 되겠지만
3단까진 토크스티어 현상 때문에
제대로 풀악셀 쓰지도 못한다는...
4륜 나오면 정말 괜찮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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