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전륜구동차량은 구동계가 가로배치이며, 엔진 및 변속기가 front axle 앞에 있습니다. 그래서 앞에 공간이 필요하기에 프런트 오버행이 긴 편이죠... 물론 예외는 있습니다. 혼다 레전드 2세대 모델을 그대로 들여온 대우 아카디아는 전륜구동인데 구동계가 세로배치 방식이라 외괸이 후륜구동처럼 휠 베이스가 길고 앞 오버행이 짧은 편입니다.
엔진을 가로배치하면 미션축에서 바로 휠로 샤프트가 나가야 하는데 휭르 알프오 끌어당기면 파워트레인 높이때문에 엔진 앞부분 디자인에 제약을 받아서 엔진룸 중간 뒤로 엔진을 배치할수밖에 없고 그래서 앞부분이 길어짐..
세로배치는 엔진높이를 낮출수가 있어서 앞으로 당길수가 잇는데 요즘은 세로배치 후륜구동도 엔진과 미션을 뒤로 배치하고 휠을 앞으로 당김
엔진배치도 가로배치, 세로배치로 다르죠.
그런데 전륜차가 전륜이 운전석쪽으로 좀더 가까이 와야 하는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사실 오버행은 요새 디자인을 하도 세심하게 해서 전륜차와 후륜차가 큰 차이가 나보이진 않습니다. 그런데 앞바퀴의 위치는 확연히 차이가 나죠.
세로배치는 엔진높이를 낮출수가 있어서 앞으로 당길수가 잇는데 요즘은 세로배치 후륜구동도 엔진과 미션을 뒤로 배치하고 휠을 앞으로 당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