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배목에도 몇가지 적었는데
여기도 적어줄게
1. as망
일단 사회친구가 대전 르노사업소(용전동소재)에 직원으로 있었는데
노조가 작년 여름철 급여인상건으로 파업때 일부분 파업철회요건으로 임금협상완료
이번 겨울 설직전 급여인상 추가요구로 인해서
대전 사업소 폐쇄
근데 사업소라는게 현기차의 전형적 사업소를 생각하면 안돼
그규모의 1/3수준이 사업소 수준이고 얘네는 보증서비스를 자기들이 다 소화를 못시켜서
일반 3급정비 르노대리점 카센터에서도 보증수리를 해(여기서 보증이란 일반 차체의 메인터넌스가 아닌 시트. av)
현대는 시트반 av반이 따로 존재해 존재하는 이유가 따로있는건 왠줄 알지??
전장중에 av계열은 일반 섀시 파워트레인과 다른 전자기기적 성격이 많기때문이고 이 고장의 종류와 형태가 노이즈로인한간섭
혹은 기판 pcb를 열어서 확인해야 하는경우가 있기에
차를 고치는 현재 정비사들의 전기적 지식과는 다른 전자부품을 좀 다뤄본 애들이 하는게 맞거든
근데 결국 르노는 단품 교환 어셈블리 교환이야 ㅋㅋㅋㅋㅋ
왜?? 고장을 일반 센터에서 못잡아, 물론 사업소도 동일하고
지들이 전장제품의 어셈블리만 받아다가 내부에 들어가는 os만 깔아주는 거거든 조립라인에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각설하고 현재 대전충청권 사업소 예약하면 얘네들 얼로 보내는줄 앎??
수원 또는 대구로 보내
근데 지금 이시국에 대구 가겠어???ㅋㅋㅋㅋ
결론은 수원
아니면 대전내의 르노 수리대리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급정비소에서 뭘하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부품
부품 가격 그래 정품파트 지뉴파트 드럽게 비싸
타는 늬들 인정하지??
그나마 닛산얼라이언스의 부품이 생산될때엔
닛산계열 차량은 티아나나 맥시마등등 공유부품을
국내에서 구하기 쉬워 대체품을 쓰거나
여러방법으로 싸게먹혔는데
이젠 르노로 이름바꾸고 그게안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sm3 L37 코드명 붙은 걔네들
테일램프 전구 쇼트나거나 아예 전구바꿔도 안들어오는 차량
많지???? 그치??
근데 센터나 수리점 들어가면 뭐라고해??
부품없어서 4개월넘게 대기해달라고 하지??
왠줄아냐?? 삼성 부품 하던 생산업체가 망했어... 망했어~~~~ ㅋㅋㅋㅋ
망해서 제품생산을 안해
그래서 본사에서 내놓은 묘안이 뭔줄아냐??
테일램프쪽 기판 PCB 고품 버리지말고
부산본사로 택배입고 시키라고 해
그거 고쳐서 쓴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 그리고 L43 임프레션들 너희 엔진경고등 들어온것들중에
연료펌프 오류띄운 차량
수리 잘 되디???? 사업소나 수리점 들어가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료펌프 생산업체도 망해서 생산을 안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면 오류코드 지우고 타래 또들어도면 또 지워준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 니들 긴장하고 타야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러다가 연료펌프가 진짜 모터가 작동안되는 순간이 오면
시동꺼지고 사요나라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BS 컨티넨탈쓰레기 쓰는 L47 L4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들도 어떻게 개선품이 제대로 안되서
그냥 기존품 1대1 교환으로 교환해줬었지
왜냐 1차밴더에 부품 개선할 비용예산이 없어
없어.... ㄱ래서 그냥 대체품 아닌거 가지고 타야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르노차 고질...오일팬.....
이건뭐 7~8만도 안된 차들이
그렇게 오일팬이 터져......
실리콘이 병신인건지 팬자체 초기조립 토크가 하자인건지
흉기차가 10만된 차들중 오일팬 누유(미세건 많이건)로 10대중에 2~3대가 그러면
르노차는 10대중에 6~7는 터져있거나 미세하게 새고있다는 거지
이건 사업소 일하던 친구의 얘기를 들으면서 잘 기억해놨다가 쓰는거야
정비사가 자주 문제 발생하는것들 하도 자주얘기하며 짜증난다고 하는것들만 추려 써주는거야
3. 디젤차에 대한 무지
르노애들 임프레션부터 들어간 디젤모델들이 처음시작인 직원들이 많아서
기본적인 디젤에 대한 이해도가 조낸 떨어짐
이건 그친구는 해당안됨 흉기차에서 7년넘게 있어서 기본적 디젤지식이 빠삭하애
근데 르노대리점 또는 사업소에 쭈욱 있던애들??
디젤고자들이야
흉기차 R엔진에 들어간 오일필터 컵 이거 몇토크로 조여야 하는지 고민안하고
핸드라쳇으로 적정히 힘줘서 조여
오일필터에 들어간 서비스킷 오링만 제대로 잘끼워주면
거의 안새 샐일도 없고
근데 얘네들은 QM6 디젤부터 들어간 컵방식 펄프오일필터 방식이 처음접하는거라
토크렌치 가지고 지랄 염병 떨기 시작하는거보고
진짜 대책없다는거 알고들 있어
인정하지?? 르노 정비사 애들아???
3. 눈탱이 비스믈구한 안눈탱이 정비공임비
산소센서가 도대체 고장난다고 차가 멈춘다고 가르치는 새끼들이나
그걸 믿고서 고객에게 예방정비라며 무조건 년식에서 딱 기한에 맞춰진 키로수 또는 연한에
갈아야 된다고 안갈면 시동 꺼짐이나 차가 운행중에 선다고 고지하며 갈아버리는 새끼들
내가 차량 자차 20년몰면서 느낀건 산소센서가 그렇게 쉽게 망가지지 않는 부품이거니와
워런티가 배출가스에 해당하는 품목이라 10년 16만이 국토부 공식 권고 보증기간이고
산소센서에서 오류뿜으며 경고등 띄워도 차가 중간에 시동꺼짐이나 시동이 안걸리는 꼴을 보질못했어
근데 너흰 10만이 안되어도 갈라고 권유하지
그잘나빠진 원플러스 서비스인가 뭔가 시트지 들이밀면서
르노서비스나 대리점 들어가본 사람은 알텐데
모르는 사람이 가면 요상하게 예방정비라면서
체크시트 들이밀면서 안해도 큰문제없는것들도
꼭 해야하는 것처럼
스XX메XX 처럼 뻥튀기 정비견적 주는거
르노가 차를 잘만든다????
차가 많이 안팔려서 흉기차만큼의 데이터 수집이 안되서
문제점이 노출이 안되는거지
내가 들은 르노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아나 버전 sm5 임프레션 후륜멀티링크 부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m6가 왜 멀티링크를 안쓴줄 알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고간다.......
-슴오 오너-
공감합니다 ㅋㅋㅋㅋㅋ 썩을 르노삼성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