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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3 핸델이랑그랬때 20.01.22 21:41 답글 신고
    이게 정상이라니까 미친현빠새끼들 무조건 현대가 맞다네
    답글 0
  • 레벨 중령 3 핸델이랑그랬때 20.01.22 21:41 답글 신고
    이게 정상이라니까 미친현빠새끼들 무조건 현대가 맞다네
  • 레벨 소장 전주수원중고차장수 20.01.22 21:42 답글 신고
    집이 지하주차장이 없어서 확인을 못하..ㅠ
  • 레벨 원사 3 일반사람10 20.01.22 21:45 답글 신고
    지금 타시는 차 중량에 알맞는 용량의 클러치가 들어가있기에 그런것 같습니다. 액츄에이터가 적절히 클러치 유압을 조절해서 시동이꺼지지않도록 엔진동력과 중력으로인한 역부하 사이에서 줄다리기 잘해주고있네요 아마도 엔진도 토크보정이 들어가서 시동이안꺼지도록 rpm을 잘 유지해주고있나봅니다

    하지만 오래되면 dct과열뜨니 조심하세요
  • 레벨 중령 1 DualClutch 20.01.22 21:47 답글 신고
    전문적인댓글 감사합니다. 댓글은 급하게 조작하는 두번째 케이스에 대한 답인거같네요. 마일드하게 조작할 때는 HSA가 브레이크 유압을 주어서 역부하 자체를 방지하는 것 같습니다
  • 레벨 중장 울산쉐비 20.01.22 21:48 답글 신고
    DCT의 경우 브레이크 작동 유무와 D R 레인지 작동유무를

    종합해서 판단합니다. 토크컨버터와 달리 D 레인지에 놔둬도

    브레이크 페달 밟고 있으면 기어는 중립 상태로 빠집니다.

    물론 기어 레버와 계기판 인디케이터는 D1으로 표시 중

    이는 클러치 디스크의 마모 방지를 위한 DCT의 조치

    R의 경우는 브레이크 작동 여부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동력

    전달 하며 기어 물고 있지만.. 클러치 마모의 원인

    또한 D 레인지에 놔둔 상태에서 브레이크 발 때고

    사이드만 올릴 경우는 DCT는 계속 클러치를 물고

    있기 때문에 조기 마모의 원인이 됩니다
  • 레벨 중령 1 DualClutch 20.01.22 21:49 답글 신고
    평소엔 울컥거려 싫을 때가 있었는데 이럴땐 좋네요
  • 레벨 상병 연수동퐝규 20.01.22 22:06 답글 신고
    펠리세이드 차주는 후진기어 넣고 악셀을 밟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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