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아파트 지하주차장 내려가는 곳에서
아무리 해 봐도 밑으로는 안 내려가네요.
보통 하듯이 그냥 R 넣고 브레이크 떼면 바로
HSA 개입해서 브레이크에 유압들어가고
좀 많이 급하게
R 넣자마자 악셀 밟아봐도 앞으로 살짝 기우뚱
하고는 동력 들어가면서 뒤로 올라갑니다.
참고로 현대차는 아니고 DCT 입니다.
아무래도 DCT가 언덕 출발 시 꿀렁이고 뒤로가고
하니까 HSA 로직이 내리막 R 오르막 D 전부 다
작동하는듯.
어쨌든 제 차로는 재현이 안 되네요.
하지만 오래되면 dct과열뜨니 조심하세요
종합해서 판단합니다. 토크컨버터와 달리 D 레인지에 놔둬도
브레이크 페달 밟고 있으면 기어는 중립 상태로 빠집니다.
물론 기어 레버와 계기판 인디케이터는 D1으로 표시 중
이는 클러치 디스크의 마모 방지를 위한 DCT의 조치
R의 경우는 브레이크 작동 여부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동력
전달 하며 기어 물고 있지만.. 클러치 마모의 원인
또한 D 레인지에 놔둔 상태에서 브레이크 발 때고
사이드만 올릴 경우는 DCT는 계속 클러치를 물고
있기 때문에 조기 마모의 원인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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