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9.12.26 19:23 답글 신고
    고장나면 통아세이로 교환하면 그만이라고요?

    그 통아세이 교환 비용이 디젤엔진 보링하는것보다 훨씬 비싼건 아시죠?
  • 레벨 중령 1 DualClutch 19.12.27 01:00 답글 신고
    지금 양산된지 수십년 지난 디젤이랑 이제 갓 나오는 전기차 생각하면 당연히 디젤이 싸겠죠? 점차 보급되면 전기차 모듈쪽이 압도적으로 쌉니다. 배터리는 원가다운이 드라마틱하게 되지 않을것 같지만 모터, 감속기 등등은 이미 충분히 싸고 양산화되면 더 싸질겁니다.
  • 레벨 병장 몰러그냥가 19.12.26 19:26 답글 신고
    보통트레일러스펙보시면그렇게쉽게될것같진않네요~보통트레일러기준으로500마력200토크이상찍고하루평균이동거리가400이상되는데...그리고아세이모듈교환하면비용이어마무시하게비싸쥬~자동차회사에서멍청해서출시를안하는게아니라기술적으로못해서출시를못하는거죠
  • 레벨 상사 3 슬기로운감빵 19.12.26 20:03 답글 신고
    테슬라 세미트럭 스펙이 36톤 견인이에여. 36톤 트레일러수준의 힘을 내고 36톤을 싣고 800KM를 달립니다.
  • 레벨 대위 1 L4TGDi 19.12.26 19:29 답글 신고
    화물차는 공차중량이 생명입니다. 과적을 안하고 짐을 많이 싣고 다니려면 차가 최대한 가벼워야 하니까요. 아무리 연료통이 없어진다 한들 동일한 주행거리를 보장하는 배터리보다 무겁진 않을겁니다. 모터도 커지면 무진장 무거우니 엔진이나 그놈이 그놈일테구요.
  • 레벨 대령 1 동네아자씽 19.12.26 20:54 답글 신고
    그건 유종의 문제인거죠
  • 레벨 중령 1 DualClutch 19.12.27 01:01 답글 신고
    모터는 엔진에 비해서 그리 무겁지 않을거고요 만약 모터자체가 엔진보다 무거워도 흡기계 배기계 dpf 등등 내연기관이 훨씬 무거울테고, 배터리가 관건이긴하겠죠. 아직은 많이 무거우니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3 슬기로운감빵 19.12.26 19:57 답글 신고
    테슬라 세미트럭 충전시간 30분에 600KM 갑니다. 전기충전 인프라 정부에서 정부 돈가지고 2025년까지 전국에 1만5천기 깔립니다.
  • 레벨 중령 1 DualClutch 19.12.27 01:03 답글 신고
    뭐 내연기관 보급시엔 주유소가 이리 많았나요? 엘피지 충전소는 처음부터 많았던가요? 투자하기 나름입니다. 정부에서 의지만 있으면 늘리는거 일도 아니에요. 전국 주유소들 업종전환하면 금방인걸요.
  • 레벨 대위 3 apomorph 19.12.26 19:45 답글 신고
    짐올리는 동시에 실연비가 공인연비의 반이하로 줄을듯
  • 레벨 상사 3 슬기로운감빵 19.12.26 19:59 답글 신고
    테슬라 36톤 기준으로 800KM 갑니다. 심지어 실연비는 공인연비보다 좋다고
    https://electrek.co/2019/08/15/tesla-semi-electric-truck-exceeds-range-expectation-test-driver/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