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소산화물 때문에 그런거에요.
질소산화물은 검사를 안하죠. 그래서 검사가 의미 없어요.
질소산화물이 초미세먼지하고 오존으로 변하는건데 몸속에 흡수되면 안나갑니다.
폐차하세요
?
가솔린은 삼원촉매라는 완벽한 장치가 있어 질소산화물 배출이 매우 적습니다.
질소산화물 문제되는건 오딕 디젤이고
환경부 자료도 질소산화물 대부분이 내연기관에서 나오는것으로 나옴
그리고 공장이나 발전소는 덩치큰 저감장치가 문제가 안되죠. 자동차에 덩치 큰 저감장치를 달수 없으니 문제
그리고 중국에서 넘어오는건 1년중 10%뿐임 90%는 국내 발생분
중국이 고농도지만 넘러오는 날짜가 적어서 구럼
그리고 중국 질소산화물은 우리 절반수준임 중국 먼지 원인는 아황산가스
중국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고 한국의 심각한 미세먼지 문제는 전부 디젤차 때문이군요. 그래서 미국에서도 중국에서 발생하는 공해로 인해 2000명 이상이 사망한다는 연구 결과까지 나오는군요.
MIT 연구에 따르면 중국이 2030년에서 2050년에 진행할 공해 규제는 주변국에게 큰 이득을 줄거라고 하네요. 그런데 중국 바로 옆에 있는 한국이 영향권에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2013년에 한국을 방문했을때는 공기도 괜찮았네요. 그럼 그때는 디젤 승용차가 전혀 없었고 노후 경유차들도 전부 운행을 안했다는건가요? 미세 먼지가 없을때는 노후 경유차들은 전부 쉬나요? 물론 정비가 제대로 안된 차량들이 PM이나 NOX를 엄청 뿜어내는건 규제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제대로 정비하고 인젝터, 헤드, 분사 타이밍 DPF 개조 이것 저것 다하면서 유지 관리 하는 차량까지 폐차하는건 크게 반대합니다.
그리고 일본은 바보라서 DPF 단 차량은 오사카, 나고야, 도쿄와 같은 대도시 운행도 허가 했는줄 아세요?
EU나 영국도 마찬가지. 저감 장치 단 차량은 허가해주고 안 단 차량이라도 올드카로 등록되면 운행을 허가합니다. 폐차하라는게 아닌. 막 관리된차는 폐차해야할지 몰라도 제대로 관리되고 저감 장치를 단 차량까지 폐차하는건 크게 반대합니다.
DPF는 장착후 관리가 중요한 장치이지만 정부에서 부담하고 있고 향후 자동차 검사에서 관리를 하도록 하는게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국이 (한국어 화학 이름은 제가 잘모르니까 영어로 할께요) Sulfur dioxide가 많은건 사실이나 Particular Matter, Nitrogen Oxide, Carbon dioxide, Carbon monoxide 배출량도 심각합니다. 어디서 자료 가져온지 링크 거시면 한번 알아볼께요.
간혹보면 북한이나 일본, 중국을 대변하시는듯한 분들이 너무나도 많네요.
그런식이라면 미얀마와 같은 국가는 훨씬 심각해야되지 않나요? 거기는 80년대 70년대 나온 대형 상용 디젤차가 아무런 매연 저감이나 차량 관리 없이 내뿜고 다니는데 어째서 한국이 미세먼지 문제가 더욱 심각하죠? 질소산 화물 미친듯이 내뿜을텐데...
고추냉이체
디젤차는 다시는 안살꺼지만 지그운영하는 차도 관리 잘하지만 냄새는 어쩔수가 없내요 디젤이 배기구를 계속 처막는게 깐깐해질수로 차값과 수리비는 계속 증가하게 되니까요 옛날차야 dpf없는 차들이 널렸으니까요 너무 지나친듯 디젤이던 가솔이던 나중에 점점 없어질테니까요
DPF는 그러니까 제가 말했잖아요. 매년 정기 점검에서 DPF 관리 유무 확인
제가 알기로는 1년 이상의 수명이 있다고 합니다 DPF는
그리고 예전 차량이야 DPF 개조 하면 됩니다.
고로 1년 총합해보면 중국유입 10% 국내발생 90-%가 됨.
그러니까 국내발생분 처리가 우선임. 미세먼지는 가까운데 원인물질이 더 크게 작용하는거임.
그리고 미세먼지는 역전층이 발생할때 생기는건데, 그건 님이 대류가 활발할때 와서 그런거임.
미세먼지 발생 원인
http://dieselout.blogspot.com/2018/11/blog-post.html
이거 읽어 보심. 모든 미세먼지는 역전층하에서 생김.
반대로 역전층이 없으면 오염물질이 배출되도 공기는 깨끗함.
그리고
미세먼지는 역전층 때문에 생긴다는것을 알아야, 역전층이 잘 생기지 않으면, 환경규제 느슨해도 됨.
LA같은경우 사실 어마어마한 지독한 역전층 때문에 강력한 규제를 하는거죠.
일본은 이러한 역전층이 잘 안생겨요. 느슨하게 유지해도 문제 없음.
유럽같은 경우 역시 역전층 잘 안생기는데, 디젤퇴출은 우리보다 발빠릅니다.
그리고 영어 화학 이름은 제가 번역해 드리죠.
Sulfur dioxide 아황산가스
Particular Matter, 미세먼지
Nitrogen Oxide 질소산화물
Carbon dioxide 이산화탄소
Carbon monoxide 일산화탄소
이중 미세먼지 근원물질이 아황산가스와 질소산화물입니다.
수치는 http://aqicn.org 여기가면 다 나와요. 중국쪽 수치 보면 질소산화물 수치는 우리보다 낮습니다.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는 미세먼지와 아무 상관 없구요.
그리고 동남아 미세먼지 심합니다. 동남아 여행기 보세요 그냥 하늘이 뿌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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