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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MLzZIbT 19.07.07 19:39 답글 신고
    전 말리부 .0터보인데(253마력) 일반유넣고 타다가 노킹때문에 고급유 넣고있네요. 넣자마자 노킹 사라져서 쭉 고급유 넣고있습니다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7.07 19:45 답글 신고
    그것 270마력 캐딜락 엔진에 디튠만 된거 아닌가요!
    고급유 쓰심 출력이나 내구성에 득도 되겠네요
  • 레벨 병장 MLzZIbT 19.07.07 19:51 신고
    @6기통수동 출력 상승은 미미한것 같으나(일반유도 사용가능하도록 디튠되서인가?) 아주 조금씩 노킹이 올라오더군요..그냥 나중에 엔진수리비 감안해서 고급유 넣고있습니다.
  • 레벨 소장 lmpetus 19.07.07 19:45 답글 신고
    와 고급엔진이군요..
  • 레벨 소장 lmpetus 19.07.07 19:46 답글 신고
    350인데 그냥 일반유 넣고 타네요.. 전 그런 신경은 못쓰겠어요...
  • 레벨 원사 1 천초 19.07.07 19:48 답글 신고
    3.3t인데 노킹이 뭔지도 모르는 차알못이지만 그냥 기분이라도 좋으라고 고급유 넣습니다
  • 레벨 간호사 초월랑 19.07.10 15:46 답글 신고
    아니 웃깅게 ㅋㅋㅋㅋ 제조사가 이미 출력을 나춰서 내구성을 위해서 양산해서 파는모델인데 ㅋㅋㅋㅋㅋ 웃긴게.왜 소비자가 내구성관리를 해야됨... ? 이해불가.... 왜 소비자가 ... 그럴거면 그걸왜사지... 내구성 문제도 심각하고...
    고급유 스트레스. 으 생각만해도...

    권장사항이랑 필수사항 또는 최소사항 말을 잘못 이해들 하시는듯

    당연히 권장사양엔 탑차들은 고급유가 좋겟죠 ?
    근데 필수사항은 아니라는말
    최소 옥탄가 몇이상은 써야된다 만약에 그 이하를 사용시 보증수리불가 뭐 그런 조항이면 모를까...

    그리고 옥탄가가 일반유와 고급유가

    우리나라같은 경우는 일반유 옥탄가가 좋아요
    특히 sk랑 s오일은 정제잘함
    Gs는 전과가 좀잇죠...
    그래서 전 최대한 sk s오일 위주로 넣습니다

    무조건 피하는 주유소는 농협...
    그외에 주유소 현대오일도...
    수분이.... 많...

    일빈유셋팅으로 국내 옥탄가 보다 더 낮은 일반유88세팅으로 세팅되는 텁엔진들 많아요
    국내 옥탄가는 92~94 로
    고급 93~97 인데
    한때 기름쪽으로 종사자로써
    울나라는 일반유랑 고급유랑 차이가....

    그러므로 울나라 일반유 평균옥탄가가
    테스트된 일반유 세팅에 비하면
    옥탄가가 좋죠... 많이좋죠
    거이 고급유로 보는사람도 있습니다.

    당연히 좋은거쓰면 좀더 좋죠
    하지만 소비자가 운전의재미와 연비와 기타등등이 아닌 오로지
    내구성을을 위해 스트레스 받아가며
    그걸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 레벨 간호사 초월랑 19.07.10 15:52 답글 신고
    다른 나라는 90만되도 고급유로 분리하는 나라도 있구 나라별로 또 장제라는 업체별로 다 다르기에
    갠적으로 그런쪽으로 한때 종사조로써는
    2.0텁은 국내기준 일반유 넣으세요
    세티엔진이 문젠데 그걸 왜 소비자가 떠안으랴고하지요... ? 이해불가능 합니다

    3.0같은 경우엔 숫자가 크기에 퍼센트만 따져도
    어미어미하죠...

    2.0은... 이미... 한계치에서 왓다갓다하기에...
    그돈으로 더 밝아재껴 gdi 특성상 오히려 고알피엠으로 카본을 제거하는 방식을 택하는데 더 낳아보입니다 어차피 이래나 저래나 카본은 쌓일텐데 고급유 넣는다고 안싸이진 않아요...

    차라리 그돈으로 더 연비를 다 태워서
    카본찌꺼기 1이라도 더 태워버리는게 날듯 ...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7.13 19:18 답글 신고
    옥탄가 91만에 고급유로 분리하는 나라가 미국인데, 기준이 AKI 입니다. RON 기준으로 치면 97~98 수준임.

    세타만 그런게 아니라, 2.0 고출력 터보 출시하는 거의 모든 자동차 회사가 고급유 권장함. 제 출력 내기 위해선 말이죠.
  • 레벨 간호사 초월랑 19.07.10 15:58 답글 신고
    차는 애지중지 하는건 좋은데 너무 안써도... 해가 되는경우가 많아요 예전에 연식 오래되고 키로수 낮으면 개쩐다 그랫는데.잔 반대로 보거든요..
    5년되엇는데 1만키로 이케 된차량...
    거이 방치된 차량이라고 보심됩니다...
    엔진오일은 갈앗을까 ? 키로수 안댓다고 안갈앗....

    차관리도 여러정보와 여러가지 체험으로
    자기만의 방법이 있지만
    기계잖아요... 기계는..
    구리스질해서 졸려야 녹도안나고....
    최대치도 해보고... 말그대로 길들이기가
    잘되야되는데

    그시간동안 부식이 덧는데 차량의 한계치는 커녕 시내주행만 아니 그냥 가이 주차된차량...

    으 완전 생각만해도... 끔찍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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