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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피터팬] 19.06.01 11:09 답글 신고
    레이 초기차량의 경우 장착된 타이어의 하중지수가 75이고 이는 최대공기압에서 387kg을 버틸수 있다는 의미인데 앞바퀴가 두개이니 최대공기압으로 전축에서 774kg을 견딜수 있는.. 그런데 레이의 전축중이 사양에따라 타이어의 최대하중량을 넘는 775kg이나 되다보니 최대공기압인 44psi.를 넣어야 문제가 없기도..
    후에 기아차에서 문제를 파악하고 하중지수를 79로 늘인 XL급 타이어로 변경한..
    ps. 일반적인 타이어의 경우 섭씨 120도 정도까지 올라가도 문제가 없는데 최대공기압 44psi.인 타이어 기준 섭씨 15도에서 44psi.로 주입하게 되면 섭씨 120도에서는 약 60psi.가 되지만 이를 감안한 공기압 표시라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게 타이어 제조사들의 이야기이며 냉간시에만 기준값대로 넣으라고하며 미쉐린, 피렐리 등의 메뉴얼을 보면 기준값에서 타이어의 종류에 따라 최대 7psi.까지 추가하는것은 있지만 기준값보다 낮게 넣으라는 경우는 없습니다.
  • 레벨 중령 1 DualClutch 19.06.01 11:28 답글 신고
    레이의 경우에는 사실 원가의 제약도 있기 때문에 타이어 옵셋에 상당히 인색하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대기의 온도도 높지만, 가열 된 노면위를 고속으로 주행할 때 발생하는 마찰열도 상당하며, 타이어의 관리상태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특히 대형 화물차) 공기압을 정격공압이나 10퍼센트 정도 빼는 것이 안전합니다.
  • 레벨 소장 놀리지마요 19.06.01 11:09 답글 신고
    딱지에 써있는대로
  • 레벨 대위 1 브레이크없는차 19.06.01 11:10 답글 신고
    ㄷㄷㄷㄷㄷㄷㄷ
    좋은 정보 감sia합니더
  • 레벨 대위 3 SOSUKE 19.06.01 11:18 답글 신고
    공기압 40 넣고 승차감이 어쩌구 저쩌구 운운하면 입을 꼬매버려야함....
  • 레벨 원사 3 준중형G70 19.06.01 11:27 답글 신고
    적정 공기압이 당연히 최고이지만, 여름이라 줄인다는 건 위험합니다..

    실제로 타이어가 파손되는 경우는 공기압 과다로 인하 파손은 거의 없습니다..

    공기압이 적정보다 부족할 경우에 타이어 변형상태로 주행이되어 피로현상으로 인한 파손이 많습니다..

    그래서 고속도로 주행 전에 공기압 확인 및 평소보다 10% 더 넣으라고 전문가들이 이야기 하는 것이죠..

    실제 타이어회사들 실험 영상등을 찾아보시면, 공기압 과다로 인한 파손은..ㅎㅎ

    타이어는 공기압이 많을 때 생기는 문제보다 적을 때가 훨씬 위험합니다..
  • 레벨 원사 1 보배타쿠 19.06.01 12:20 답글 신고
    아침의 ambient는 얼마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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