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치고나가는맛 19.02.11 10:22 답글 신고
    날렵은 작은바디가 무조건 갑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2.11 10:49 답글 신고
    차는 작은 바디가 날렵함에선 진리죠 ㅎㅎ

    남자는 반대로...
  • 레벨 대령 3 참다리오징어 19.02.11 10:32 답글 신고
    패스트백은 어쩔수 없다는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2.11 10:50 답글 신고
    저 자료 보니 구조용 접착제, 초고장력 강판, 비틀림 강성 등 스팅어가 우세인데, 실용성 잡는 패스트백의 보이지 않은 한계가 있는 거 같아요.
  • 레벨 중령 1 마이뿌 19.02.11 10:38 답글 신고
    그래도 뒷선반 있는 지칠공이 우수할겁니다.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2.11 10:51 답글 신고
    맞습니다. 뒷선반 있고 더 작고 가벼운 G70이 와인딩&서킷에선 유리한게 당연한거 같아요.
  • 레벨 중위 3 인천뀨뀨 19.02.11 11:19 답글 신고
    신기하네요~
    구조용 접착제나 초고장력 강판이야 당연 차가 더 큰차에 더 들어가겠지만
    비틀림 강성도 스팅어가 더높은건 의외 네요~
    퍼스트백이라도 비틀림강성이 더높음 더 유리 한건 아닌가요 물론 휠베이스 짧은게 장땡이긴 하지만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2.11 14:55 답글 신고
    바디개발에 더 많은 비용을 투자했다 보죠.

    911이 짦은 휠베이스에 땡깁니다.. 물론 현실적으론 좀 멀죠 ㅎㅎ
  • 레벨 대위 3 밥값 19.02.11 14:19 답글 신고
    비틀림 강성은 무게와 차체 크기와 반비례하죠. 그렇기 때문에 비틀림 강성 절대치가 스팅어가 더 높더라도 무게와 크기 때문에 최종수치는 G70이 더 높을 겁니다.

    쉽게 생각하면, 짧은 나무젖가락과 긴 나무젖가락 중 뭐가 더 잘 부러지는가를 생각해보면 되죠.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2.11 14:54 답글 신고
    최종 수치가 비틀림 강성이지 않나요? 최종적으로 차 양 끝을 잡고 비트는 테스트.

    스팅어가 G70보다 한등급 위 체급임에도 비틀림 수치가 더 높다는 건, 스팅어 차체에 더 많은 투자를 했다고 보면 되겠네요.

    실제 인제 서킷 기록에서도 동일 옵션(무게&구동) 시 스팅어 G70차이가 0.5초 차이이하더라구요.
  • 레벨 대위 3 밥값 19.02.11 15:07 신고
    @6기통수동 서킷 기록은 1초 차이 이상 납니다.

    그리고 최종수치는 비틀림 강성이 아니라 다른 이름을 붙이더군요.

    그 수치에 분모는 차체 크기와 무게,분자에는 비틀림 강성이 들어갑니다.

    실제로 슈퍼카들이 일반 고성능세단보다 비틀림강성 수치가 낮은 경우가 많죠.

    하지만 무게와 길이를 고려하면 슈퍼카들이 더 강성이 높게 나옵니다.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2.11 15:20 답글 신고
    그 서킷 기록 1초 이상인 스팅어g70 차량 옵션 구동 정보 링크나 갭쳐좀 주세요ㅎㅎ

    그리고, 그 비틀림 강성 최종 수치 다른 이름은 뭔가요? 현대기아가 발표하는 발표하는 수치외에 또다른 뭔가 있단 말씀이죠?

    그리고, 같은 G70이라도 동일 운전자 기준으로 옵션구동방식에 따라 0.5~1초 차이가 납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9.02.11 16:11 신고
    @6기통수동 같은 드라이버, 같은 외기온도, 같은 후륜, 같은 타이어와 브레이크 패드를 장착하고 1초 차이가 났습니다.

    탑리뷰 가셔서 보면 될 것 같네요. 이건 예전에 이야기 많이 됐고, 그리고 전에 님께 말씀드린 것 같은데...

    https://www.youtube.com/watch?v=NXPtRrs5olo&t=991s
    https://www.youtube.com/watch?v=Ejq53R8S_Vc&t=1148s

    그리고 비틀림 강성과 관련된 수치는 링크를 찾는대로 달아드리겠습니다. 차량의 절대적인 수치는 더 높을지라도 비틀림 강성을 최종적으로 보여주는 수치는 무게와 차량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아래 링크를 보시면 페라리 458이 일반 5시리즈(f10)보다 비틀림 강성 수치는 더 떨어집니다. 하지만 무게와 길이 차이 때문에 458이 더 강성이 높죠.

    https://blog.naver.com/myzzang01/220888283716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2.11 19:07 신고
    @6기통수동

    탑리뷰 영상보면 이원일 레이서가 스팅어는 풀옵션, g70은 썬루프도 없는 하위옵션이라 대략 200kg정도 스팅어가 무거울거라 하잖아요.(원래 70-80kg정도 스팅어가 더 무겁다 하고) 둘째 영상 11분 부터 보세요.
    200kg 차이에 1초 g70이 더 빠르면, 같은 무게라 가정했을때 스팅어가 더 빠르지 않을까요?
    왜 링크를 주셨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ㅎㅎ
    내용은 보셨는지..실망스럽습니다.

    그리고 458이던 5시리즈던 완전 다른 차 다른 예에요.
    다른 예를 들어 논지를 흐리지 마세요.
  • 레벨 대위 3 밥값 19.02.11 19:35 신고
    @6기통수동 그거 장수용 PD가 잘못 이야기한 겁니다. 그래서 블로그 글로된 시승기에서 제가 댓글로 지적했더니 수긍하더군요. 4륜 무게를 잘못보고 말씀하셨더군요.

    다음의 링크를 타고 가세요. 장수용PD가 4륜 무게를 잘못보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https://blog.naver.com/ziziana0316/221241872160

    제 아이디는 trust1212입니다. 제가 댓글 단 거 바로 나옵니다. 무게야 뭐 네이버 찾아봐도 그냥 나오는 거니 굳이 길게 이야기할 필요도 없죠.

    상식적으로 스팅어는 G70보다 크기가 커서 민첩함이 떨어지지만 실용성이 더 좋고, G70은 실용성은 더 떨어지지만 민첩함은 더 한 것인데 왜 이걸 부정하시나요.

    스팅어와 G70 무게 차이가 제원상으로 약 100kg정도 나고, 이로 인하여 서킷에서 1초정도 차이가 나는 건데 뭐 문제가 되는 건지요.

    그리고 옵션도 LSD같은 거 아니면 무게차이도 크지 않습니다. 스팅어는 19년형 되면서 3.3T는 하나의 트림으로 변하면서 LSD가 기본탑제 되어 25kg정도 늘었네요. 하나의 트림이 썬루프 4륜 제외하면 모든 옵션이 다 달려 나와서 공차중량이 풀옵 무게와 비슷하구요.


    그리고 458과 5시리즈 차가 다르다는 건 왜 지적하시는지요. 당연히 차가 다르니까 비틀림강성도 다르죠.

    설마 5시리즈가 슈퍼카인 458보다 비틀림강성이 높다고 생각하시는 건 아니죠? 이러니 무게와 크기를 봐야한다는 겁니다.

    이게 왜 논지와 벗어나나요??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9.02.11 22:03 답글 신고
    옵션 조정한 동일 무게의 스팅어 & G70 이 달렸다면 둘의 랩타임 차이가 미비하다, 제 댓글의 전제입니다.
    밥값님이 탑리뷰에서 얻은 최종 결론은 스팅어 & G70 100kg 차이가 인제 랩타임 1초 차이를 만들었다는 거잖아요? 결국 100kg가 1초 차이를.

    제 원글 보시면, 무게가 같아도 한등급 작은 차체인 G70 움직임이 빠릿할 것엔 이견 없습니다.
    다만, 제 의견은 '그럼에도 스팅어 비틀림 강성 수치나 랩타임을 보면 G70대비 차체에 투자가 잘 되었구나'라는 것이죠.


    그리고 슈퍼카 vs 5시리즈 비틀림 강성 수치 관련, 5시리즈 파샤트 등 세단보다 슈퍼카들 수치가 높은 경우도 있고 낮은 경우도 있어요. 오히려 대중차들이 스포츠카보다 수치적으로 높은 경우가 많던데요.

    제가 논지를 흐린다 한것은, 5시리즈와 458은 완전 다른 플랫폼에 다른 샤시 형태인데, 그것을 같은 플랫폼이 크기만 조금 조정한 스팅어 g70를 유사 조건으로 비교하는게 의미가 없어보여 드린 말씀이구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