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밥값 18.10.05 00:51 답글 신고
    네 저도 저번에 한상기 기자 영상을 보니 특히 1, 2단에서 rpm을 적게쓰더군요. 아마도 그게 일반유 주유시 엔진 보호 프로그램이 작동하는 증거가 아닌가합니다.

    그리고 보니까 6초 초반대 찍네요.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8.10.05 00:56 답글 신고
    올해 2월부터 고급유 계속 넣었거덩요.

    일반유 때 언덕 출발 시 2~3번 살짝 들리던 노킹이 사라졌고, 가속 시 고회전 활용 영역이 넓어졌습니다.

    결국 일반유로 부하조건에 노킹 발생이 불가피하기에 현기에서 보수적 세팅을 한건데, 반대로 고급유로 노킹을 없애면 이는 제로백을 비롯한 전체 가속력이 제성능을 내도록 조율한 거 같습니다.
  • 레벨 대위 3 밥값 18.10.05 00:58 신고
    @6기통수동 네 더구나 세타2 결함이 있었으니 더 보수적으로 간 것 같네요. 더구나 국내시장이 여전히 중요한데, 국내시장 소비자들은 고급유 챙겨서 잘 안넣으니까요. 이래저래 이해가 가는 부분 같습니다.
  • 레벨 준장 RedVioletF 18.10.05 02:30 답글 신고
    유식한 아저씨들일세 그나저나..
  • 레벨 대위 3 밥값 18.10.05 08:00 신고
    @RedVioletF 헐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8.10.05 08:46 답글 신고
    믿을만한 고급유 넣은 것도 참 중요한데, 사기치는 주유소가 많아서...
    이게 선진국 국가들에선 스트레스 받을 일 아닌데 말이죠 ㅎㅎ
  • 레벨 대위 3 밥값 18.10.05 01:04 답글 신고
    그리고 궁금한 것이 하나 있는데요, 고급유 넣으니 터보랙은 어떠신가요? 스팅어는 아니지만 제 차도 고급유 넣으니 터보랙이 그래도 적어지더군요.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8.10.05 01:28 답글 신고
    음..생각해봤는데요.

    스포츠 주행시엔 애초에 알피엠을 높게 쓰니 일반유던 고급유던 터보렉 느끼긴 힘들었습니다.

    일상 주행 시 오르막이나 지하주차장 오를때(특히 저속에서), 일반유는 저단 기어에 알피엠도 낮은 상태에서 힘은 안 받으니 차는 부하 걸려서 부들부들 거리고.... 한참을 부들거리다 킥다운 되어 터보써가며 올라갔죠.

    고급유 넣은 다음엔 알피엠 낮아도 부드럽게 알피엠이 올라가며 터보가 작동했고, 부하가 강하게 걸리는 상황이라도 위의 부들부들 거리는 시간 없이 바로 킥다운되어 터보 써가며 올라갔습니다.

    결론적으로 저회전 부하 조건에서 고급유가 저회전 터보 작동을 용이하게 해주는 게 제 추측이구요 ㅎㅎ
    이는 결국 터보랙이 적어지는게 아닌지..
  • 레벨 대위 3 밥값 18.10.05 08:01 신고
    @6기통수동 아 그렇군요~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RedVioletF 18.10.05 02:33 답글 신고
    터보렉은 개인적 경험으론 일반유 고급유 큰 차이는 없었던 느낌 다만 고급유들어올때 엔진반응이나 회전질감이 당연 달라 좋게느껴지는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전문가분 나와주시깅
  • 레벨 대위 3 밥값 18.10.05 08:02 신고
    @RedVioletF 하긴 그게 맞는 것 같네요ㅋㅋㅋ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8.10.05 08:43 신고
    @RedVioletF 부하 상황에선 회전 질감이 확실히 다른거 같아요.
  • 레벨 중위 1 캐승퍼 18.10.05 01:51 답글 신고
    2.0이 6초초반찍음?
    개빠르네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8.10.05 08:48 답글 신고
    18인치 225 타이어고, 빠르기는 그냥 해외 스팅어 2.0 0-60마일과 비슷하게 나오네요.
  • 레벨 하사 1 먹어도먹어도배고파 18.10.05 07:38 답글 신고
    역시 흉기차가 최고네
    근데 스포츠세단이 일반 승용차 2.0T 보다 느린건 컨셉이겠지?
  • 레벨 대위 3 밥값 18.10.05 08:03 답글 신고
    네 IS200T보다 빠르고 C300보다 빠른 것도 컨셉이죠.
  • 레벨 소령 3 7303sr 18.10.05 08:43 답글 신고
    스포츠세단은 승용차 아닌가? G37쿠페는 g37세단보다 느린데 그럼 쿠페 아니겠네?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8.10.05 08:49 답글 신고
    2.0t쓰는 일반 승용차 쏘나타 말리부보다 스팅어 2.0이 제로백 제로이백 다 빠르지 않나요?

    2.0t 스포츠 세단중엔 3시리즈, a4, ats들이 빠르죠.
  • 레벨 상사 3 위생차 18.10.05 10:07 답글 신고
    59000 RPM 수정요~!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8.10.05 21:19 답글 신고
    지적 감사!! 수정했어요.
  • 레벨 하사 1 응딩이 18.10.05 10:54 답글 신고
    런치.안달린.차는.어캐 측정하나유
  • 레벨 대위 2 6기통수동 18.10.05 21:20 답글 신고
    스톨 테스트 하심되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