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촬영한 따끈따끈한 영상이에요.
지금보니 0~96km 이네요;;
현기 스팅어 G70 런치 컨트롤 작동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주행모드 : 스포츠 모드
2. VDC : 버튼 계속 눌러 구동력 제어 & 차체 자세 제어 모두 off
3. ISG & Auto hold 모두 off
4. 풀브레이크 상태에서 풀악셀 밟으면 "런치 컨트롤 ready" 메지시 뜸
5. 브레이크 띄는 순간 "런치 컨트롤 Active"메시지 뜨며 출바알~~~
* 특이점은 작년 일반유 주유시 5,900rpm 아래에서 변속됬는데, 고급유 넣으니 6,300rpm까지 사용함.
그리고 보니까 6초 초반대 찍네요.
일반유 때 언덕 출발 시 2~3번 살짝 들리던 노킹이 사라졌고, 가속 시 고회전 활용 영역이 넓어졌습니다.
결국 일반유로 부하조건에 노킹 발생이 불가피하기에 현기에서 보수적 세팅을 한건데, 반대로 고급유로 노킹을 없애면 이는 제로백을 비롯한 전체 가속력이 제성능을 내도록 조율한 거 같습니다.
이게 선진국 국가들에선 스트레스 받을 일 아닌데 말이죠 ㅎㅎ
스포츠 주행시엔 애초에 알피엠을 높게 쓰니 일반유던 고급유던 터보렉 느끼긴 힘들었습니다.
일상 주행 시 오르막이나 지하주차장 오를때(특히 저속에서), 일반유는 저단 기어에 알피엠도 낮은 상태에서 힘은 안 받으니 차는 부하 걸려서 부들부들 거리고.... 한참을 부들거리다 킥다운 되어 터보써가며 올라갔죠.
고급유 넣은 다음엔 알피엠 낮아도 부드럽게 알피엠이 올라가며 터보가 작동했고, 부하가 강하게 걸리는 상황이라도 위의 부들부들 거리는 시간 없이 바로 킥다운되어 터보 써가며 올라갔습니다.
결론적으로 저회전 부하 조건에서 고급유가 저회전 터보 작동을 용이하게 해주는 게 제 추측이구요 ㅎㅎ
이는 결국 터보랙이 적어지는게 아닌지..
개빠르네
근데 스포츠세단이 일반 승용차 2.0T 보다 느린건 컨셉이겠지?
2.0t 스포츠 세단중엔 3시리즈, a4, ats들이 빠르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