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18.04.18 03:48 답글 신고
    저는 소형 라인업이 단 하나도 없어 지나치게 올드패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럭셔리 브랜드들도 요즘 절대로 간과할 수 없는게 EV(HEV 포함)인데 이쪽도 완전 부실하고 말이죠..

    일제 럭셔리 3인방이 대형 플래그쉽 세단으로 시작해서 자리잡은 것도 여느 럭셔리 메이커에 SUV 하나 없고 소형 라인업이 힘 못쓰던(190E 처럼) 80년대 얘기지 지금은 크로스오버 열풍이 소형급까지 뻗쳐있고 테슬라 같은 신생업체도 10만불짜리 EV를 날개돋힌듯 팔아제끼는 시대입니다.

    그런 시점에서 계획된 라인업 6종 중 3종이 나오도록 SUV가 단 하나도 없고 그것도 에너지효율과 동떨어진 윗급부터 출시해 아래로 추가되는 방법은 파격적인 인식으로서 자리잡기 역부족이 아닌가 생각되는거죠.

    제가 보기에 현시점에서 가장 필요한 라인업은 GLC/X3/Q5 급의 크로스오버 같습니다
    답글 5
  • 레벨 하사 2 huey 18.04.18 03:36 답글 신고
    당신의 글이 마음에 드는군요.
  • 레벨 상사 3 보배삼대장 18.04.18 03:47 답글 신고
    한가지 확실한점은 아직 제네시스는 독일차급이 아닙니다 렉서스보다 좀 더 싸게 살수있는 보증기간 긴 브랜드일뿐이에요 여기서 말하는 독일차는 할인마 BMW가 아닌 벤츠고요

    제네(폭스바겐 미드라인)<<렉서스(폭스바겐 하이라인)<비엠 아우디<=벤츠 이게 팩트죠
  • 레벨 소위 3 빨간이슬 18.04.18 08:06 답글 신고
    비엠, 벤츠>아우디(전륜구동 푸리미엄 자동차)>>>폭바>푸조, 현대, 기아, 르노등등 일껀데요 애초에 제네시스는 유럽에서 빠진 상태이니 비교 하는게 무리지만 아우디랑 폭바 사이 일듯 합니다만
  • 레벨 원수 XLR8 18.04.18 03:48 답글 신고
    저는 소형 라인업이 단 하나도 없어 지나치게 올드패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럭셔리 브랜드들도 요즘 절대로 간과할 수 없는게 EV(HEV 포함)인데 이쪽도 완전 부실하고 말이죠..

    일제 럭셔리 3인방이 대형 플래그쉽 세단으로 시작해서 자리잡은 것도 여느 럭셔리 메이커에 SUV 하나 없고 소형 라인업이 힘 못쓰던(190E 처럼) 80년대 얘기지 지금은 크로스오버 열풍이 소형급까지 뻗쳐있고 테슬라 같은 신생업체도 10만불짜리 EV를 날개돋힌듯 팔아제끼는 시대입니다.

    그런 시점에서 계획된 라인업 6종 중 3종이 나오도록 SUV가 단 하나도 없고 그것도 에너지효율과 동떨어진 윗급부터 출시해 아래로 추가되는 방법은 파격적인 인식으로서 자리잡기 역부족이 아닌가 생각되는거죠.

    제가 보기에 현시점에서 가장 필요한 라인업은 GLC/X3/Q5 급의 크로스오버 같습니다
  • 레벨 상사 3 보배삼대장 18.04.18 03:48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특히 G70 나오기전에는 너무 아빠차였죠

    EV는 뭐..쩝
  • 레벨 소령 3 bmwxyz 18.04.18 04:20 답글 신고
    동감요.굉장히 잘팔릴듯
  • 레벨 소위 1 섯다섯어 18.04.18 08:53 답글 신고
    그런 시대인데도 국게는 '급차이' 운운하며 20대도 k9 g80 eq900을 선망하며, c세그부터 a세그까지는 개무시하는 경향을 보이죠
  • 레벨 대위 3 밥값 18.04.18 10:06 답글 신고
    반대로 생각해보면 큰 급의 차량을 먼저 만들고 작은 차량을 만드는 것이 브랜드 이미지에 훨씬 도움이 되죠. 왜냐면 고급브랜드의 이미지를 가져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렉서스도 LS로 먼저 시작한 것이 있구요.

    또한 EV차량도 지금 프리미엄 브랜드들을 보면 라인업 괜찮은 게 거의 없습니다. 테슬라 하나 가지고 그렇게 이야기하는 건 그렇게 적절하지는 않은 것 같네요.
  • 레벨 원수 XLR8 18.04.18 13:41 답글 신고
    LS는 그 시대의 배경이 더 컸다고 봐요. 그들이 겨냥했던 벤츠라는 브랜드는 그 당시 190E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을 정도로 S클래스가 가장 대표적인 메이커였으니까요. 하지만 지금은 시대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대형차를 만들지 않던 아우디도 동급으로 취급되며 이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었고 벤츠와 BMW도 A클래스와 1시리즈에 공을 들이며 핵심 프로덕트가 되어있는 시대죠. 물론 플래그쉽 세단이 하나쯤은 있어야 함에는 동의하지만 세단만 그것도 크기순으로 채워나간다는 것은 시장 트렌드에서 많이 동떨어져 보입니다.

    테슬라를 예를 들은 것은 신생 메이커의 고가제품에 대한 대중의 소비의향을 하나 예로 들은 것입니다. 메리트가 또렷하고 우월한 차는 기존에 형성되어 있는 인지도와 무관할 수도 있다는거죠. 기존 럭셔리 브랜드의 EV가 없지도 않구요. 우리나라와 북미에서 소외되었지 나름 기존 럭셔리 메이커들도 PHEV 라인업이 다수입니다. S클래스 같이 아무짓도 안해도 잘 팔리는 대형 세단도 S500e가 있고 포르쉐 같은 스포츠카 메이커도 제일 빠른 파나메라는 터보 S E하이브리드고요..

    결정적으로 또, 남들이 하지 않았다고 해서 아무 시도가 없으면 신생 브랜드로 고객을 끌어들이는건 어려운 일일겁니다. 저는 이런 면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매력이 부족하다고 보는 것이구요. 차 자체야 괜찮은 평가를 받을지는 몰라도..
  • 레벨 대령 3 RE35SM7 18.04.18 03:51 답글 신고
    좋은글이네요. 제네시스의 성패 여부는 풀라인업이 갖춰지는 2020년경에 결정나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엔트리급으로 렉서스CT같은 준중형급 하이드리브 해치백을 고려해보는것도 괜찮지않을까 싶어요.
  • 레벨 중장 i30N 18.04.18 03:52 답글 신고
    혼다의 고급디비전인 아큐라가 렉서스 보다도 더 일찍 미국시장에 진출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고전을 면치 못했던 배경을 봐도 기존 혼다대비 차별성이 존재하지 않아서죠. 그동안 팔아왔었던 차량들 거의 대부분이 혼다 플랫폼과 공유를 해왔었고 (TSX는 유럽에서 혼다 어코드 유로로 팔렸었고요) 파워트레인에서도 기존 혼다 대비 엔진마력 소폭 상승 시켜놓고, 인테리어 품질도 인피니티보다도 뒤 떨어졌고..요즘도 양키형들 사이에서 아큐라는 그저 '비싼 혼다'라고 까이는 현실이지요.

    이런면에선 현대에선 독자적으로 제네시스 차량을 개발하겠다는 설정은 정말 잘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실적으로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현대가 혼다보단 높은 편이 아니니 이참에 '현대차' 라는 인식을 줄이기 위해선 독자적인 플랫폼으로 가야 한다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하네요.

    다만 아쉬운건 지금마냥 세단이나 SUV만 만들게 아니라 좀 더 다양한 종류의 라인업으로 확대시켰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미국이야 세단이나 SUV만으로도 잘 팔릴 나라일지 언정 유럽은 다른 이야기가 되거든요. 그 동네는 반대로 해치백이나 웨건을 선호하는 동네다 보니 현재 상황으론 제네시스가 유럽에서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이 못됩니다..(이건 일제 프리미엄도 동일하게 겪고 있는 현상이지만, 최소 유럽에선 한국차들이 더 선전하는 동네다 보니 라인업 확대는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 레벨 대령 3 RE35SM7 18.04.18 03:55 답글 신고
    i30N님 글을 보니 갑자기 이도저도 아니게 사라진 마쓰다 고급브랜드 앙피니,유노스가 생각나네요.. 마쓰다와 차별화에 실패해서 사라진...
  • 레벨 중장 i30N 18.04.18 03:59 신고
    @RE35SM7 마즈다도 원래 고급브랜드인 아마티 (Amati) 런칭이 계획되어 있었으나 무산되는 바람에 미국에서 준대형 차인 밀레니아가 잠시동안 마즈다의 플래그쉽으로 팔렸었죠. 밀레니아가 사실상 마즈다가 정상적으로 아마티의 데뷔작이였을거라는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https://jalopnik.com/5959547/forgotten-cars-the-mazda-millenia-and-mazdas-other-other-engine
  • 레벨 소장 XSTI 18.04.18 04:10 답글 신고
    실제로 현대와 플랫폼 공유하는게 없다는게 상당한 강점입니다. 딜러십을 공유하는게 함정이지만 이제 바뀌니까요. +_+
    렉서스는 es ct nx정도만 도요타고
    인피도 닛산 초대형 suv 빼면 독자플랫폼이네요.
    어큐라가 음....ㄷㄷ
    특히나 ilx는 ㅋㅋㅋㅋㅋ

    근데 또 g70이나 3시리즈 같은 급보다 작은 차가 나오려면 하위브랜드에서 빼오는게 정답인듯 싶습니다. A3도 그렇고 뱀 전륜막내들도 그렇고.
    특히 막내급 작은 suv를 후륜베이스로 만들려면 해야 하는 삽질이 한둘이 아니니까요.

    북미시장에서 작은 고급 suv 나오면 잘 팔릴텐데 투싼쯤 활용해서 하나 나오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70이상 오너들한테는 좋은 취급은 못 받겠지만 ㅋㅋㅋ
  • 레벨 일병 웰링턴 18.04.18 04:24 답글 신고
    혹시 현대 직원 이신가요?
  • 레벨 하사 2호봉 풀탱크 18.04.18 04:46 답글 신고
    전혀 아닙니다
  • 레벨 하사 2호봉 풀탱크 18.04.18 04:54 답글 신고
    라인업 구성이 좀 느린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회사의 역량 이상 요구 할 수 없지만 럭서리 브랜드 런칭이라면 런칭 직후 짧은 시간내에 세단 풀 라인업에 크로스오버 한두대, 쿠페, 컨버 까지는 기본으로 있어야 하지 않나 싶네요. 트럭, EV, 해치백, 스포트백 등등 까지 가기도 전에 말이죠.
  • 레벨 준장 디젤OUT 18.04.18 05:07 답글 신고
    제네시스가 실상은
    미국에선 판매보다는 현대차 팔아먹기 위한 단순 호감도 높이려는 이미지용.
    본질은 국내 벤츠 bmw 판매 주력인 2.0 디딸 구매하는 그지들을 잡기 위한 대응책이죠.
    국내 팔리는 독일 럭셔라 차는 죄다 2.0 디딸세단들
    또 벤츠 bmw suv는 차값이 비싸다 보니 디젤이라도 또 별로 안팔려,
    그러다 보니 제네시스 suv는 현대가 또 미적미적, 만들 필요성을 못느끼는거죠.

    사실 소형후륜이 미국에선 판매량이 가장 많은 등급인데도
    이제 내논것도 국내사정 때문이죠,
    국내에선 소형 후륜 안팔리니까

    다시 요약하자면 현대 입장에서 제네시스는
    미국은 현대차 이미지용
    국내는 엄청나게 잠식해버린 독일 디딸 세단 모는 그지새끼들 잡으려는 목적
  • 레벨 대위 2 PAPICO 18.04.18 05:48 답글 신고
    G80보니까 독일차에 비해 아직은 좋은 차라는 느낌보다 마진이 많이 남기려는 차란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철티비를 알미늄 엠티비 가격에 판매하는 느낌.
  • 레벨 소령 2 닮치 18.04.18 05:52 답글 신고
    어허..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8.04.18 07:07 답글 신고
    렉서스가 출범 초기에 도요타 모델을 엠블럼만 바꿔 팔았죠.
    셀시오가 LS로, 소아라가 SC로...
    인터넷이라는게 희귀한 물건이던 당시였으니 망정이지 지금같았으면 욕 많이 먹었을...
  • 레벨 원수 XLR8 18.04.18 08:39 답글 신고
    그건 반대일거에요. 럭셔리 브랜드를 위해 개발된 차를 도요타로도 팔았던거죠. 크라운이 있지만 렉서스 출범 이후 셀지오가 추가되고, 수프라가 있지만 소아라가 추가되고.. 2005년에는 내수에도 렉서스 출범했구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