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 & 지칠십 2.0T 타는 형들 고급유 넣어요?
그리고, 오르막 정지 후 재출발 때 0.2초 노킹나지 않나요? 전 나거든요 +.+ (딸랑거리는 저음 방울소리)
이번주 12,000km 넘긴 제 흰팅어 선물로 엥꼬에서 고급유 만땅 채웠습니다.
플래시보인지 가속이 확실히 부드럽고 ㅋㅋㅋ 확실한 건 위에서 말한 언덕 재출발 노킹이 사라졌어요.
그리고, 좀 달리는 성격이라면 고급유를 넣어야 할거 같아요.
스팅어 & 지칠십이 2.0 255마력인데, 카다로그에 고급유 안쓰면 출력 연비가 떨어질 수 있다는 문구 있자나요.
근데, 235~240마력의 싼타페 & 쏘렌토는 카다로그에 고급유 문구 없음..
한마디로
같은 세타 2.0T라도 255마력 버전 세팅은 고급유, 235마력 버전 세팅은 일반유로 한거 같아요.
리터당 출력 고려하면 3.3T보다는 2.0T가 고급유가 필요해 보이네요.
3.3T = 리터당 110마력
2.0T = 리터당 127마력
3.3T는 유종에 따라 출력차가 크게 날거 같진 않다는. 뭐 워낙 잘나가니 ;
2.0T타는 전 한달에 종종 맥주 한캔 줄여서 애마에 고급유 줘야겠군요 +_+
있던 노킹이 사라진건 중요해 보이거든요.
제 비엠 325는 10km 3단에서 일반유 넣고 악셀 깊게 밟으면 노킹 납니다. 고급유 넣으면 안나구요.
결국 고마력이 아니라 배기량 대비 출력이 문제입니다.
같은 400마력이라도 4.0 터보차는 일반유도 문제가 적겠죠.
반면 400마력 2.0 터보차는 일반유 넣으면 문제가 크겠쥬?
일반유 셋팅의 순정차에 노킹이 난다는건 기계적 문제가 발생하기에 생기는것이지
일반유라서 생기는건 아닙니다 a45amg 같은 경우 2.0에 380마력 일반유 넣습니다
rs3는 2.5에 400마력 입니다 모두 일반유 가능입니다
고급유는 리터당 250원 더 비싸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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