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란도 젠2 디젤 ltz 7.5만 -> 스팅어 2.0t 1.3만 갈아탄지 5개월.
둘다 비인기 차종이나 소감 공유함니다.
1. 인테리어
두 차 모두 풀옵션 모델
올란도 실내 디자인은 사이버틱 이쁘고 재질도 좋아 보이는데 만지면 다 플라스틱;; 근데 긁혀도 상처 없는 엄청난 내구성 ㅋ
스팅어는 브라운 칼라 이국적이면서 손에 닿는 재질들 대부분 가죽 or 알미늄이라 고급짐. 하아~ 졸멋. 스팅어 산 결정적 이유.
2. 디자인
미혼 30대 남자로서 네모난 올란도 디자인은 최대 단점. 아빠차..
여친들이랑 헤어지면 ‘오빠 차 보면 유부남일거 같았어’... ㅠㅠ
스팅어 디자인 기럭지 길고 아주 쌈박함. 여자들이 이쁘게 생겼다고 태워달라 그럼.
근데 내 위엔 왜 안탐??
+.+
3. 가속력
두 차종 무게는 비슷하나 출력은 대충 90마력 차이.. 토크 가속감은 비슷한데 실제 고속 치고 나가는 건 비교불가
스팅어 기어비 보면 제로백보단 후빨에 충실한 듯. 근데 한국인에겐 제로백이 갑 +.+
4. 핸들링 & 주행안정감
올란도가 생긴거 대비 핸들링이 엄청나게 너무 좋음. 황당한 스포츠 아빠밴 ㅋㅋㅋ 고속안정감은 ig/k7은 그냥 싸다구 날림.
스팅어도 최신 현기중 가장 높은 초고장 강판과 구조접착제 사용 등 가장 빠릿하지만 올란도의 충격은 아직도 잊히지 않음.
5. 공간 활용성
182/78인 내가 스팅어 앞뒤로 타도 헤드룸/레그룸 편안. 2열 등받이 각도 매우 좋음. 트렁크 넓고 스포츠백 실용성은 세단 비교불가
음란도는 레그룸은 내가 타긴 좀 좁지만 헤드룸 어마함.
스팅어에 한대 싣리는 성인 자전거가.... 올란도는 2대 그냥 들어가고 남음.
이케아 가서 침대 책상 등등 다 싣렸던 화물용도로도 아주 훌륭ㅋㅋㅋ 스포츠 화물차?
그리고...2열이 평평해서 앉긴 불편해도 옆으로 누움ㅅㅅ에 좋음?
2열 접으면 평평한 침대 만들어짐. 둘이 가서 셋이 나오는 음란도
돈 만 있었음 스팅어 살때 올란도 안 팔았을거임 ㅠㅠ
내 올란도야..
그리고 상처 안 나는거 보면 비싼 플라스틱 인듯.
초기 출시때 값 유지했으면 제법 팔렸을건데.
아쉽죠. 값이 엄청 올랐어요 올란도.
쏘렌토 싼타페보단 이삼백 싼 차로 보는 인식은 맞습니다...저도 그래서 올란도 살때 고민핬거든요ㅋㅋ
나가기도 잘 나갔었죠
다른 건 몰라도 차 제조단가는 상당히 비쌌을 겁니다. 각종 하체 로워함과 너클보면 모두 알류미늄 ;;
현재 카니발하이리무진타는데..
올란도 4년반타고 넘어왔는데.. 어떤느낌인줄 아시겟져? ㅋㅋㅋㅋㅋ
올란도의 고속주행은 아직 잊지 못합니다 ㅠㅠ 코너도 그렇고 ㅠㅠ
카니발은 그냥 큰차의 의미일뿐 나머지는 없네여.. 단 엔진미션은 좋네여~ 2.2 디젤과 미션~은 굿~
카니발이라면ㅠㅠㅠㅠㅜㅠㅜㅜ
그래도 공간 활용성과 그래도 급은 있지요^^
카니발에 투리스모 갖다대는 느낌.
일부 올란도 오나님들은 z링크를 직수해다 장착하는 패기를
대부분은 그냥 순정 그대로 타더라구요.
차량의 주행질감 달리기로 보면 올란도는 국산차 mpv suv들과 비교 불가할 정도로 훌륭했었습니다..
하체를 알루미늄에서 철로 바궛다는 소문도 있고..원가절감으로..
1.6디젤도 연비좋고 좋은데 출력이 아무래도 부족하고 말씀대로 전륜 로워암이 스틸로 바꼈거든요.
에쿠스 타다 마티즈 타면
에쿠스 핸들 이질감 듬
주행능력은 인정해줘야함 공간활용도...
미션은 알고 산거라 내가 잘관리하면서 타고 있음
3.3 시승하고 넘 맘에 들었어요. ㅠㅠ
ig오너지만 4번 완전 공감합니다.
현기 suv랑은 천지차이
올란도는 안타는 비인기 차종 인정...
근데 스팅어는 안타는게 아니고 못 타는사람들이 많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