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처음출발때 천천히 클러치때고 악셀 살짝밟아주면서 클러치때면 부드럽게 출발하던데요.
뒤에 차량있어서 갑작스럽게 제자리에서 변속하려고하면 차가 꿀렁거리거나 시동이꺼져버립니다..
2.가스 스파크 수동인데요.
경사가 심한 언덕에선 클러치밟은상태로 브레이크에서 악셀밟을때 차가 안올라가버리고 윙~~~소리만 크게들리고 시동이 꺼져버립니다..
그래서 사이드브레이크 채우고 변속후 올라가는데요.
이것도 부드럽지못해서 시동이 꺼져버립니다..
어떡하면 좋을까요?..
부탁드립니다..!
혹시 새차시라면 새차일때는 클러치가 얘민한거 같다 라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클러치 조작에서 0~100까지가 있다고 생각했을때
50쯤부터 동력전달이 되는 시점이 있다면 (감각으로) 45 까지는 왼발 조작을 빠르게 하시고, 나머지는 스무스하게 악셀링을 해 주시면서 출발 하셔야 합니다.
팁으로 주차는 오르막 내리막 상관없이 1단만 쓰시고요 1단 넣고 시동끈후 클러치를 놔 기어브래이크가 걸린상태에서 사이드 브래이크를 땡겨주셔야 안전합니다.
결론은 사람마다 감각의 차이는 있지만 계속 타다보면 잘 하실겁니다.
클러치를 뗄 때, 한번에 떼는게 아니라 중간에 미트되는 시점에서 약간 1초 정도 기다렸다가 힘이 전달되면 그제서야 다시 클러치를 떼는 게 요령입니다. 왼발과 오른발이 약간 엇박자처럼 느껴질 수 있는데 익숙해지면 훨씬 부드럽습니다.
클러치 닳을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저는 같은 가스팍으로 18만 5천키로 넘게 타면서 클러치 한번도 교체안했습니다.
그리고 익숙하지 않아서 클러치를 많이 닳아먹었다면야 교체하면 되는 거죠. 원래 수동 처음부터 잘 타는 사람은 없어요. 빨리 적응하는 사람은 있어도요.
가스팍은 좀 달라서 힘들죠.
엔진 힘도 약하고 클러치도 좀 민감한 편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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