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처음으로 출장 가는길이었습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앞차가 급정거 하는 바람에 저희가 타고 있는 차도 급정거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운전하시는분이 급정거할때 기어 중립(N)에 놓고 브레이크를 밟네요.
차량은 스타렉스 오토차량이었습니다.
그냥 드라이브 상태에서 급브레이크 밟는거와
중립상태에서 급브레이크 밟는게 차이가 날까요?
물어보고 싶었지만 예의상? 그게 안되더라구요...ㅎㅎㅎ
회사에서 처음으로 출장 가는길이었습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앞차가 급정거 하는 바람에 저희가 타고 있는 차도 급정거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운전하시는분이 급정거할때 기어 중립(N)에 놓고 브레이크를 밟네요.
차량은 스타렉스 오토차량이었습니다.
그냥 드라이브 상태에서 급브레이크 밟는거와
중립상태에서 급브레이크 밟는게 차이가 날까요?
물어보고 싶었지만 예의상? 그게 안되더라구요...ㅎㅎㅎ
제 운전인생의 큰 혼란이 왔네요 ㅋㅋㅋㅋㅋ
중립으로 넘기면 브레이크 주우욱 밀립니더
벤츠 메뉴얼에서도 봤던것 같고요.
스타렉스는 모르겠고, 전자장비 달린차는 네바퀴 제동을 따로 조작한댑니다.
이때 엔진 구동축이 연결돼있으면 방해가 되고요.
그래서 중립 넣고 브레이크 밟으면 네바퀴를 각각 따로 제동해서 잡아준다 합니다.
아마 미끄러운 노면에 한정했던걸로 기억합니다.
길 상태는 매우 깨끗한 상태였습니다.
그런 정보를 알고 계신지는 모르겠습니다 ㅠㅠ
오래전애 얼핏 들은거라 헷갈리네요.
암튼 브레이크 밟을 때 중립 넣는게 뭐 어떻다는걸 분명 듣기는 했습니다.
그냥 직접 한번 물어보세요.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반대였네요.
ABS 가 없는 무거운 후륜구동 차는 브레이킹시 중립 넣으면 눈길에서 제동거리를 줄일 수도있다.
요즘차는 그런거 없다.
알려드려야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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