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주 쪽도 여름출시에 맞춰 각종 매체에 시승기랑 사진들 올라오네요
사진은 전부 펌
1.6T + 7단 DCT 조합이라 합니다
출력 175HP에 최대토크 구간이 1500 - 4500 rpm 이라고 홍보중..
논터보 모델은 2.0 인데
저-중속 구간에서는 터보가 차이가 클 정도로 힘이 더 있고
고회전으로 갈수록 차이가 없어진다네요
AWD 모델은 토크벡터링 시스템이 기본으로
후륜에 걸리는 동력을 상황에 따라 좌우조절
코너 안쪽 차륜에 필요한만큼의 제동을 걸기도 한다고 선전합니다
전모델 IX 대비 보수적으로 바뀐 계기 클러스터
수온계 연료계는 아날로그인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내도 IX 대비 보수적으로 정돈된 느낌
동력계통을 제외한 나머지 주행감은 국내 시승기들과 비슷한 평가입니다
차 자체는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엄청나게 올라간 가격...
최고사양 기준 산타페 2.0T 현재 최고사양과 가격차가 25만원 정도로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산타페는 나온지 몇년 되어 일반적으로 좀 더 두툼한 할인이 있다는걸 감안하면..
투싼시장 포기하고 가격차 별로 없는 산타페로 몰아가려는 정책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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