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후 500에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중고 유지가 힘들다고 하시는데 구체적으로 비용이 어디서 많이
나가나요?
세금,보험, 기름값은 그리 크지
않은것같은데 소모품 교환때문에 그러시는 건가요?
차는 일시불로 지불할 계획입니다 일억오천. 보증있는 중고로 살 계획이고 보증만료되면 이년연장 워런티 할계획입니다.
세후 500이지만 앞으로 200정도 수입을 더 늘릴예정이구요. 아무런 대출없습니다 집있음요 나이 36세.
한달 80만원 정도 자동차 유지비로 쓸계획인데..
조언부탁드립니다! (금수저까지는 아니고 음 동수저?입니다ㅠ)
그게 제일 큼
다들 유지야 하는데 수리비가 문제임
폴쉐 생각보다 여기저기 에라 뜨는것도많고 정비소 자주 들락거리게됨
그때마다 백단위 지출인데 그게 문제임
이 부분은 뭐라 단정하기 힘든부분이니 구매해보고 직접 판단하면됨
차량 하자 발생시 센터에 일주일은 기본이고 한달 이상 넣는 경우도 있음
부품이 안와서든 고치는 능력이 안되서든 어찌되었건 수리기간동안 뚜벅이로 다닐 상황아니면
렌트해야되는데 보험처리 한다쳐도 본인 부담금이나 할증은 당연한거고
아무튼 이렇게 cost에 대한 걱정이 앞선다면 솔직히 말해서 차량 등급 낮춰서 가길 바라는 마음임
나도 직장다니면서 실수령 월 5백씩 찍힐때 박스터까지는 유지했지만
카레라나 파나메라는 도저히 엄두가 안나서 못갔었음
이제보니 한달 80정도 유지비로 쓴다했는데 그정도면 파나메라 죽었다 깨나도 유지못함
기본적인 메인터넌스 비용만해도 그정도 나옴 거기에 유류비 보험료 뭐 사고나서 수리비 터지면 감당못하는거
보증기간 아니어도 유지할수있음 사고 아니면 걍 접는게 나음
아님 1년정도만 타다 팔자 하는 마음이면 지르셈
근데 본인이 말한 조건으로는 5시리즈나 e클이 적정선임
진짜 욕심부리면 a7 cls 이정도임
윗분이 말씀하시는건 수리비외에 부가적인 비용얘기하는겁니다
기본적인 메인터넌스얘기죠 타이어교체비,엔진오일교체비(무상쿠폰에따라 다르겠지만)
그리고 보증기간내에만 운용하실건가요? 보증기간 지나서 감당이 되시겠냐는게 아마 답변의 취지인듯합니다
늘말씀드리지만 본인의 판단이겠지만 50살아오면서 느낀건 1억넘는차량은 월급받는사람이 타는 차 아니에요
월급주는 사람이 타는 차지
직접 타보시면 아실겁니다
직장인도 3천만원짜리 에르메스가방 살수있어요 할부로 머 어렵습니까
근데 솔직히 누가봐도 오바잖아요 3~4백에 살수있는 명품이 적당해보이잖아요
글쓴분 와이프가 3천만원짜리 에르메스가방 산다면 어쩌실꺼에요
세후5백정도면 독삼사 e세그먼트가 현실적인 대안인건 사실이에요
근데 본인이 하고싶다면 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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