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거리가 많으시다면 디젤이겠지만 밑에분 말처럼 3세대 미니쿠퍼 디젤에서 4~5만키로쯤에 미션이 나갔다고 자주올라왔더라구요. 그래서 작년 3.5세대 부터는 미션도 바뀌어서 팔고있고..
다만 할인얘기는 페리 전에 몇개월 400~500 했었지만 그 전이나 이후에는 신차할인은 200~250선이었던것 같습니다. 그것도 파이넨스 빼버리면 150정도 낮아지구요. 어차피 미니/클럽맨이 할인이 그리 크지는 않아서 중고로 사도 나름 괜찮은듯해요
클럽맨 디젤 기본형이 옵션이 꽤 잘들어가서 가성비는 좋은편이고 미션이슈도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다만 파워트레인 공유하는 액티브투어러에 미션문제가 있었어서 완전히 자유롭지는 못하네요 ㅠㅜ)
클럽맨/미니 기본형모델들은 3기통에 1.5터보라 세금도 그렇고 연비도 꽤 괜찮아서 년 2~3만 이상 아니면 가솔린이 더 나을거에요. 미션 이슈도 없었고 비엠 디젤들이 소음진동이 좀 있는편이라 그부분도 그렇고 해서 가솔린 말씀드랴봤습니다.
이상 저도 여동생차로 미니쿠퍼/클럽맨/118d/a클 에서 고민많이하다 118d로 뽑은 1인 이었습니다.
솔직히 타보면 그리 나쁘지않는듯요. 지난세대는 솔직히 클럽맨이나 컨트리맨 둘다 좁았는데 이번세대 들어와서 많이커져서 꽤 쓸만한 공간 나오는데다 핸들링은 완성도도 낮은 cmdps쳐박고 많이나아졌다고 딸딸이치는 국산이랑 솔직히 비교불가, 고속에서도 차이가 좀 나는것같습니다. 가성비랑 옵션 다따지면 별로인건 맞는데 그럴거면 맨날 유니클로나 쳐입고 모닝레이만 타야죠.
잡설이 길었고
클럽맨은 2세대이상 16년식부터 보세요~S까지 갈필요없이 가솔린 기본형으로 해도 괜찮을듯합니다.
쿠퍼는 3세대 이상으로 보면 되고 대부분 미니 안좋은얘기들은 1~2세대 얘기인듯합니다만 공간은 여전히 액센트 이하급이라..
매장에서 앉아보고 공간이랑 느낌 괜찮다 싶을때 고르시는걸 추천드리고 트림은 가솔린 하이트림 이상으로 추천이요~ S까지는 필요없을듯합니다.( 미니는 s지라는 말도 2세대 노말이 논터보, s부터 터보모델이었던 데서 나온말이기도해서요. 3세대부터는 출력도 그렇고 노말부터 터보모델이라 시내주행으로 부족함은 없을듯합니다)
위 댓글들처럼 가성비 따지면 미니안사죠. ㅎㅎㅎ
미니는 가성비로 타는 차가 아닌데,,,
정성어린 댓글감사합니다.
미니 디젱 모델은 영 아닌가요?
다만 할인얘기는 페리 전에 몇개월 400~500 했었지만 그 전이나 이후에는 신차할인은 200~250선이었던것 같습니다. 그것도 파이넨스 빼버리면 150정도 낮아지구요. 어차피 미니/클럽맨이 할인이 그리 크지는 않아서 중고로 사도 나름 괜찮은듯해요
클럽맨 디젤 기본형이 옵션이 꽤 잘들어가서 가성비는 좋은편이고 미션이슈도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다만 파워트레인 공유하는 액티브투어러에 미션문제가 있었어서 완전히 자유롭지는 못하네요 ㅠㅜ)
클럽맨/미니 기본형모델들은 3기통에 1.5터보라 세금도 그렇고 연비도 꽤 괜찮아서 년 2~3만 이상 아니면 가솔린이 더 나을거에요. 미션 이슈도 없었고 비엠 디젤들이 소음진동이 좀 있는편이라 그부분도 그렇고 해서 가솔린 말씀드랴봤습니다.
이상 저도 여동생차로 미니쿠퍼/클럽맨/118d/a클 에서 고민많이하다 118d로 뽑은 1인 이었습니다.
디젤도 문제많아요. 특히 지금은 as가 3년으로 됐다는데 작년까지 2년에다가 소모픔도 5만 까지밖에 안되서 중고는 별로에요. 새것도 500넘게 할인했었어요. 구지 중고비추에요. 그런데 미니가 가성비 참 별로인건 아시죠? 모양만 보고 샀다가 실용성이나 승차감 편의성 이런건 참 별로에요. 그래도 비싼돈치르고 감성으로 타고싶다면 할인 많이받고 새차사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