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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텍센 23.12.12 23:37 답글 신고
    한국에서도 픽업 타시는 분들 의외로 많더라고요
  • 레벨 원사 3 7Starex 23.12.12 20:21 답글 신고
    와우... 6.7 가솔린도 아니고 디젤이면.. 토크가 어마어마하겠네요!!
  • 레벨 병장 텍센 23.12.12 23:45 답글 신고
    구글링 해보니 1050lb 라고 나오네요 어느정도 인지 개념은 잘 모르겠으나 f150의 2배(400~600lb)정도의 스펙입니다
  • 레벨 대위 2 podosoda 23.12.13 00:51 답글 신고
    미국 출장와서 초반에 저거 탔는데
    뒷자리 하차할때 의자에 앉아서 내릴때 발이 땅에 안 닿더라는 ㅎㅎ 암튼 욕심나는 차입니다.
    여러차들 보고있어요 F-750은 작은 덤프정도 되더라구요.애틀란타이다보니 미국은 픽업트럭은 필수임을 느낍니다.
  • 레벨 병장 텍센 23.12.13 04:31 답글 신고
    뭐 필수라기 보단 재력껏이 아닐지요 근데 출장 오셔서 이 차를 타셨나요? ㅋㅋ
  • 레벨 대위 2 podosoda 23.12.15 03:35 신고
    @텍센 네. 공항에서 캐리어도 싣고하다보니 픽업을 빌렸나봐요.지금은 승합차타고 뎅깁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텍센 23.12.13 14:29 답글 신고
    우선적으로 시장 가능성의 유무를 봐야 할듯 한데요 한국에서 팔았을시 과연 얼마나 팔 수 있을가가 제조사에겐 가장 큰 관건이죠 디젤차량의 규제를 떠나서요
  • 레벨 원수 XLR8 23.12.18 01:10 답글 신고
    우리나라 디젤차 규제는 유럽의 것을 따라갑니다. 유럽의 배출가스 규제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중점이라 이게 타이트하고 미국의 배출가스 규제는 질소산화물이 중점이라 이게 타이트합니다. 따라서 유럽 디젤차가 미국에 판매를 하려면 질소산화물 수치를 본토 유럽 보다도 더 낮춰서 진입을 해야하고 미국 디젤차가 유럽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미국 본토 보다도 더 낮춰서 진입을 해야 합니다.

    미국의 질소산화물 수치가 얼마나 빡세냐면, 유럽에서는 기껏해야 유로4 시행 정도 와야 푸조 같은 메이커가 SCR을 장착 했었고 유로6 전까지는 사실 SCR 없이도 기준치를 쉽게 만족시킬 수 있어 SCR이 없는 차들이 대다수였죠. 그런데 미국에서 판매되던 디젤 차는 2000년대 초 부터 이미 SCR이 장착되어야 규제 만족이 가능했을 정도로 질소산화물 수치가 타이트합니다.

    결론은, 우리나라 디젤차는 유럽 규제를 도입했기 때문에 미제 디젤차들이 들어오지 못하는 것입니다. 유럽에 팔지도 않는 헤비듀티 픽업트럭을 우리나라에 팔자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더 줄인 버전을 개발할 필요성도 느끼지 못하는 것이고요. 지금도 유럽산 디젤차는 잘만 들어오고 있습니다. 배기량 큰 S400d 같은 것들도요.
  • 레벨 원수 XLR8 23.12.18 01:04 답글 신고
    생긴 것으로 보아 가장 최신식 수퍼듀티 같습니다. 포드 수퍼듀티의 경우 좀 독특한 것이 디젤 엔진을 주력으로 밀고 있어 최고급 트림 리미티드에서는 오히려 가솔린 엔진을 고를 수 없고 V8 디젤 엔진만 선택할 수 있더군요. 2020년부터 새로 나온 7.3 OHV Godzilla 엔진 또한 리미티드에서는 선택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FX4 트림이 언제부터 수퍼듀티에서 마련되었는지는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요즘은 이 오프로드 트림들의 인기가 상당하여 헤비듀티 픽업트럭에도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고 또 과거 오프로드 트림들은 옵션 면에서 중간 정도에 위치 했다면 이제는 최상위급 편의장비를 두루 갖춘 오프로드 트림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버라도 HD에도 이번 모델이어부터 ZR2 트림이 신설 되었고 시에라 HD에도 기존 AT4 트림에서 오프로드 장비를 한층 더 끌어올린 AT4X가 기존 최고급트림 드날리 보다 더 비싸게 책정됐죠. 포드 또한 랩터를 데뷔 초와 달리 굉장히 상위 트림으로 끌어올렸는데 제가 알기로 F-150에서는 이번에 리미티드 트림이 삭제되고 그 아래 플래티넘 등급에서 Platinum Plus 패키지를 통해 기존의 기본사양들을 선택사양으로 돌리면서 랩터가 실버라도 ZR2처럼 최고급 오프로드 트림 역할을 해내도록 구성을 바꾼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록 올해는 사라졌지만 지난 해에는 아주 저렴한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오프로드 패키지, Rattler 또한 마련 했었고요. 오프로드 트림만 3개인 것이죠. FX4까지 치면 4개라고 볼 수 있고요.. (Rattler < Tremor < Raptor)

    아무튼 포드의 파워스트로크 6.7 디젤은 경쟁차들 중 가장 강력한 토크가 무기입니다. 출력이 하도 늘어서 저도 시승기 보고 놀랐지만 이 큰 차가 0-60mph가 5초대더만요... 정말 오래 살고 볼 일입니다. ㅎㅎ 이거 뭐 옛날 IHI 터보 7.3 파워스트로크 이런건 이제 화석 수준...
  • 레벨 병장 텍센 23.12.18 05:46 답글 신고
    빠삭한 지식에 감탄하고 갑니다..
  • 레벨 원수 XLR8 23.12.18 10:14 답글 신고
    아닙니다 뭘... 저는 귀국한지 이제 20년 바라보고 있으나 현지(저는 캐나다에요)에 살던 시절부터 픽업트럭에 관심이 좀 있어 아직까지도 외신을 통해 정보를 꾸준히 열람하고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한인은 물론이요 아시안들이 전반적으로 픽업트럭에 문외한이라 국내 웹사이트에서 픽업트럭에 대해 침 튀기도록 얘기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텍사스에 가본 적은 없으나 픽업트럭 하면 텍사스인데, 직접 보유도 하시고 이렇게 많이 알고 계시면 현지 백인 트럭 덕후들과 친해지기 좋으시겠어요. ㅎㅎ
  • 레벨 병장 텍센 23.12.18 13:17 신고
    @XLR8 아 뭐 모임이나 동호회 활동을 위해서가 아닌 일 때문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막말로 여기서 뭐 픽업 끈다고 누가 알아나 주나요, 옆집 저집 다 할것없이 다 픽업 끌고 다니는데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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