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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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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 메기탕 24.03.27 20:46 답글 신고
    30만까지 무슨차로 탔어여?
  • 레벨 대위 2 Soaking 24.03.27 20:47 답글 신고
    으랏차차
  • 레벨 중장 키아크나인 24.03.27 21:02 신고
    @Soaking 럼블피쉬
  • 레벨 원사 2 이에는이눈에는눈 24.03.27 20:46 답글 신고
    엔진보호성능은 앞에 0붙는 것보다 5가 더 낫습니다.
    5w40이상 쓰는게 제일 좋을 거에요.
    대신 연비가 조금 떨어지게 되고 뭔가 뒤를 잡아 끄는 느낌이 더 들겁니다.
    고토크 디젤이면 무리 없겠고요.
    보통은 5w30정도 쓰면 평타는 칩니다.
  • 레벨 대위 2 Soaking 24.03.27 20:48 답글 신고
    네 그치만 0w를 쓰는이유는 연비와 좀더 높은베이스기유가 들어가서 산화안정성이 비슷한 수치까지 간다고 들었고..5w 40으로 최신규격의 저가오일은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 레벨 원사 2 이에는이눈에는눈 24.03.27 20:51 신고
    @Soaking
    연비생각하면 0w긴 한데
    오래 탄 차일수록 엔진보호성능이 좀 더 우선시 되는게 나을 수도요. ㅎㅎ;
  • 레벨 대위 2 Soaking 24.03.27 20:53 답글 신고
    엔진보호성능은 단순히 동점도 만으로는 판단하기 힘듭니다. 동점도가 낮아도 기유가 다르거나
    회분량 그리고 조온나빡세진 sp규격과 일삭규격을 통과한거 자체가 저마찰 고윤활로 상쇄되고
    점도지수가 180이 넘는 오일이라 엔진보호성능이 구릴수가없거든요. 퓨어플러스 30이란 상온점도를 무너뜨리기는 힘들고 엔진오일교체주기가 칼같아서
    괜찮습니다. 근데 분명 같은 모든성분일때는
    5w가 더 좋은건 맞습니다+.+ 근데 그렇게 구하기가 힘들어서
  • 레벨 대위 2 Soaking 24.03.27 20:59 신고
    @Soaking 추가로 5w40으로 gen3를 만족하기가 힘들겁니다. 디젤용으로 가야..
  • 레벨 대위 3 현명한남자 24.03.27 20:46 답글 신고
    쉘은 국내유통되는 제품 50프로는 가짜라던데 진품 믿고 살만한곳 어디있을까요?
  • 레벨 대령 1 오바홀 24.03.27 20:47 답글 신고
    무주지포
  • 레벨 대령 2 메기탕 24.03.27 20:47 신고
    @오바홀
  • 레벨 대위 2 Soaking 24.03.27 20:51 답글 신고
    굿
  • 레벨 대령 1 오바홀 24.03.27 20:47 답글 신고
    저도 쉘 좋아함
    0 40
  • 레벨 대위 2 Soaking 24.03.27 20:51 답글 신고
    0w40이 점도가 이게 제일 기유랑 첨가제가 좋을수밖에 없는 점도
  • 레벨 중장 물이흐르는데로 24.03.27 20:52 답글 신고
    우리회사 버스들 100민키로 200만키로 무보링 운행 ... 순정오일 메뉴엘운행키로수
  • 레벨 대위 2 Soaking 24.03.27 20:56 답글 신고
    다기통 10000cc 퓨얼컷 2000rpm에 걸리는 차들이니까요.
  • 레벨 소령 1 Scientist 24.03.27 20:58 답글 신고
    스탑 리크는 엔진오일하고 같이 넣어주면 되는건가요??
  • 레벨 대위 2 Soaking 24.03.27 21:00 답글 신고
    례 3만키로에 한번씩 ㅋ
  • 레벨 소령 3 19세기 24.03.27 21:01 답글 신고
    응 걍 순정오일 교체주기 땡기는게 쵝오 *_*
  • 레벨 대위 2 Soaking 24.03.27 21:03 답글 신고
    그렇지 그치만 누유는 생기고 저조합이 피스톤링 헤드가스켓 마보방지에 뛰어남
  • 레벨 중장 키아크나인 24.03.27 21:08 답글 신고
    뭐야 도라이횽 차잘알이야???ㄷㄷ
  • 레벨 대위 2 Soaking 24.03.27 21:09 답글 신고
    차만잘알게?
  • 레벨 대령 2 메기탕 24.03.27 21:12 신고
    @Soaking 가발도 전문
  • 레벨 중장 얼레리요 24.03.27 21:09 답글 신고
    부자드레 노하우네요,, ㄷㄷ
  • 레벨 대위 2 Soaking 24.03.27 21:18 답글 신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3.27 21:12 답글 신고
    한가지 엔진오일로 1.5~2만km 주기 교환 연비저하 1도 없이 35만km 현재 실린더 짱짱합니다 +_+
  • 레벨 대위 2 Soaking 24.03.27 21:18 답글 신고
    전 맵핑은 기본이고 흡배 터빈업까지 다 했던차들
    순정으로는 100만키로도 멀쩡하게타죠 엔진은
  • 레벨 원수 XLR8 24.03.28 01:19 답글 신고
    미국넘들 보면 이런 첨가제가 많이 발달해 있던데. 저도 나중에 한번 해보려구요.
  • 레벨 대위 2 Soaking 24.03.28 06:15 답글 신고
    효과가 있습니다ㅎㅎ ㅊㅊ
  • 레벨 상사 1 미스터런커 24.03.29 02:08 답글 신고
    저기 나온 하도는 미국제품이 아님. 미국에 저런게 발달한건 세계최강의 막강한 자동차 시장이 있다보니 자연스레 따라가는것뿐. 미국놈들도 똑같이 사기꾼들있고, 사람마음 현혹시키는 물건들 똑같이 팔아요.
  • 레벨 병장 필수잡부 24.03.28 13:52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레벨 중위 3 창꽁에서 24.03.28 14:46 답글 신고
    우리나라는 0w30 이 좋아요. 정숙성, 연비등 고려하신다면 0w30~~~
  • 레벨 상병 새마음 24.03.28 16:03 답글 신고
    두개 다 첨가제 인가요?
  • 레벨 소령 2 터보리어카 24.03.28 16:03 답글 신고
    누유제 넣고 동맥경화 처럼 되는 건 아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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