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건 전형적인 차 알못의 댓글임.
1. LSD와 롤링과는 아무 관계없음. (댐퍼 압력이나 스테빌 강도가 관련있지 LSD는 구동력 좌우 배분을 컨트롤 할뿐임)
2. 터보차에 터보렉이 없는 경우는 정말 최근에 상용화 예정인 전자구동식 터보 아닌 이상 없음. 단지 임펠러 크기 같은 터빈 자체의 스펙 등의 이유로, 특정상황에서 좀 심하게 멍때리거나 덜 때리거나 하는 차이는 있음. 다만 스팅어 순정 터빈이면 그렇게 빅 터빈이 아니라 잔잔한 터보렉은 있을지 몰라도 멍때릴 정도는 아님
3. 코너링은 M은 아니라도 B사 일반 모델 정도는 충분히 될법함. (https://blog.naver.com/spspq2/221362827787)
저건 전형적인 차 알못의 댓글임.
1. LSD와 롤링과는 아무 관계없음. (댐퍼 압력이나 스테빌 강도가 관련있지 LSD는 구동력 좌우 배분을 컨트롤 할뿐임)
2. 터보차에 터보렉이 없는 경우는 정말 최근에 상용화 예정인 전자구동식 터보 아닌 이상 없음. 단지 임펠러 크기 같은 터빈 자체의 스펙 등의 이유로, 특정상황에서 좀 심하게 멍때리거나 덜 때리거나 하는 차이는 있음. 다만 스팅어 순정 터빈이면 그렇게 빅 터빈이 아니라 잔잔한 터보렉은 있을지 몰라도 멍때릴 정도는 아님
3. 코너링은 M은 아니라도 B사 일반 모델 정도는 충분히 될법함. (https://blog.naver.com/spspq2/221362827787)
차동제한장치인 LSD가 롤링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댓글이 베스트에 올라있지만 사실은 영향을 줍니다.
오픈디퍼렌셜의 경우 코너링시 하중이 줄어드는 내측륜에 토크전달이 커지다보니 내측이 앞으로 더 나가려는 성질이 차체의 롤을 키우지만 LSD에 의해 외측륜으로의 토크전달을 키우면 바깥이 앞으로 나가려는 성질이 늘어날때 롤이 감소합니다.
다만 LSD가 1웨이, 1.5웨이, 2웨이의 구분에 따라 가속시에만 작동하여 롤 감소에 도움을 주기도 하고 가속시와 감속시에 모두 롤 감소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참고적으로 1세대 싼타페(SM)에 LSD의 정상작동을 고장으로 판단하여 오픈디퍼렌셜로 변경한 차량들이 있는데 LSD가 장착된 차량은 코너링시 쉬프트다운한 상태로 가속페달을 밟아서 탈출하면 상대적으로 롤이 덜 발생한 상태로 쉽게 탈출하는데 오픈디퍼렌셜로 변경한 차량은 롤이 더욱 크고 상대적으로 코너의 탈출이 어려워지는점과 동일한 코너를 쉬프트다운한 상태로 엔진회전수를 높여서 돌때는 롤이 적게 발생하고 고단에서 엔진회전수가 낮은 상태로 돌때는 롤이 커지는것도 LSD의 효과에 의한..
그런데 스팅어의 코너링성능은 동급에서 괜찮은편이던..
자동차가 코너링할 때 한쪽으로 기울어지며 발생하는 게 롤링인데 서스펜션을 하드하게 셋팅하거나 차체중심을 낮추거나 타이어 면적을 넓혀서 롤링을 작게 만들 수 있고 거기에 lsd을 적용해 만에 하나 타이어 접지력이 낮아지거나 잃을 경우를 대비할 수 있으니 아예 관계가 없는 건 아니죠
다만 본문에
Lsd를 적용했는데도 롤링이 심하다는 말은 말이 안됨
1. LSD와 롤링과는 아무 관계없음. (댐퍼 압력이나 스테빌 강도가 관련있지 LSD는 구동력 좌우 배분을 컨트롤 할뿐임)
2. 터보차에 터보렉이 없는 경우는 정말 최근에 상용화 예정인 전자구동식 터보 아닌 이상 없음. 단지 임펠러 크기 같은 터빈 자체의 스펙 등의 이유로, 특정상황에서 좀 심하게 멍때리거나 덜 때리거나 하는 차이는 있음. 다만 스팅어 순정 터빈이면 그렇게 빅 터빈이 아니라 잔잔한 터보렉은 있을지 몰라도 멍때릴 정도는 아님
3. 코너링은 M은 아니라도 B사 일반 모델 정도는 충분히 될법함. (https://blog.naver.com/spspq2/221362827787)
결론-현까에 의한 현까를 위한 현까 댓글이다.
비슷한 마력대 수입차랑 누가 비빔 도대체?
1. LSD와 롤링과는 아무 관계없음. (댐퍼 압력이나 스테빌 강도가 관련있지 LSD는 구동력 좌우 배분을 컨트롤 할뿐임)
2. 터보차에 터보렉이 없는 경우는 정말 최근에 상용화 예정인 전자구동식 터보 아닌 이상 없음. 단지 임펠러 크기 같은 터빈 자체의 스펙 등의 이유로, 특정상황에서 좀 심하게 멍때리거나 덜 때리거나 하는 차이는 있음. 다만 스팅어 순정 터빈이면 그렇게 빅 터빈이 아니라 잔잔한 터보렉은 있을지 몰라도 멍때릴 정도는 아님
3. 코너링은 M은 아니라도 B사 일반 모델 정도는 충분히 될법함. (https://blog.naver.com/spspq2/221362827787)
결론-현까에 의한 현까를 위한 현까 댓글이다.
원래 ps4가 롤이 좀 있지
부레이크 휘는건 정말 답 없음
패드는 오지게 좋은데 디스크가 개 쓰렉...
서킷은 차라리 벨로스터 같은 차량이 어울릴겁니다.
스팅어는 그냥 GT카.
핸드폰게임에 있는 사람임
말리부 씹을때 쓰는 표현 고대로 가져와보자면
판매량이 말해줍니다..
3.3t 가 스몰트윈이라 의외로 터보렉 별로 없는 편인데..... 에코모드 1500 알피엠 다니다 풀악셀 하셨나....
한번 스풀업 되면 거의 터보렉 느끼기 힘든뎅..
오픈디퍼렌셜의 경우 코너링시 하중이 줄어드는 내측륜에 토크전달이 커지다보니 내측이 앞으로 더 나가려는 성질이 차체의 롤을 키우지만 LSD에 의해 외측륜으로의 토크전달을 키우면 바깥이 앞으로 나가려는 성질이 늘어날때 롤이 감소합니다.
다만 LSD가 1웨이, 1.5웨이, 2웨이의 구분에 따라 가속시에만 작동하여 롤 감소에 도움을 주기도 하고 가속시와 감속시에 모두 롤 감소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참고적으로 1세대 싼타페(SM)에 LSD의 정상작동을 고장으로 판단하여 오픈디퍼렌셜로 변경한 차량들이 있는데 LSD가 장착된 차량은 코너링시 쉬프트다운한 상태로 가속페달을 밟아서 탈출하면 상대적으로 롤이 덜 발생한 상태로 쉽게 탈출하는데 오픈디퍼렌셜로 변경한 차량은 롤이 더욱 크고 상대적으로 코너의 탈출이 어려워지는점과 동일한 코너를 쉬프트다운한 상태로 엔진회전수를 높여서 돌때는 롤이 적게 발생하고 고단에서 엔진회전수가 낮은 상태로 돌때는 롤이 커지는것도 LSD의 효과에 의한..
그런데 스팅어의 코너링성능은 동급에서 괜찮은편이던..
근거도 없고 말도 안통하고 맞는말 틀린말 없이 그냥 비아냥에 까기 바쁜 그런 곳임..
대부분 엔진들이 전영역에서 고른출력을 내기란 쉬운게 아님...
미션 엔진을 어느시점에 촛점을 두느냐가 관건인데...
저회전서부터 확실히 밀어주는 힘을 중시한다면 고회전에서 밀리는게 당연하고
고회전에 촛점을 두면 저회전에서 터보렉정돈 참아줘야 하지 않을까 싶음...;;
터보랙도 거의 없다는 평입니다...
대신 B사의 달리는 차랑 비교하면 개뚜들겨 맞을차
다만 본문에
Lsd를 적용했는데도 롤링이 심하다는 말은 말이 안됨
훨 비싼차랑 비교하면 훨 못하겠죠.
댓글이 오버가좀 잇긴한데 틀린말은 아니에요ㅋ
기본 컴포트에서 적당히 밟으면 멍하고ㅋ 스포트모드는 좀 덜그러고..
저도 디스크 휘어서 갈고
코너링은 진짜 개무섭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건 틀린데 진짜 무서워요
무엇보다 무수한 잡소리와 차나온지 1년이 넘엇는데 고쳐진게 제대로 없어요..수리센터갈때마다 구리스같은거 발라줘야 잡소리 안나고요..
요센 오른쪽 카메라도 안나오네요..
뽑기 운이긴한데 저정도 마력대 밟을거면 기냥 g70을 타는게 나을것 같네요.. 사람들은 가성비차라는데 제생각엔 차 사고 너무후회합니다.
생각잇으신분들은 다시한번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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