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rpm 보정해서 안꺼진다고 하더니, 박명장이 더 경사 급한데 가니, 꺼져버림.
박명장이 쌍용차 시동꺼짐 시연,
박명장이 말리부 안꺼진다고 하는데, 경사로밀림방지 장치가 작동한거가지고 그런거고,
다른 말리부 동영상에선 경사로밀림방지 작동이 좀 길게 유지된후 해제되면서, 밀리면서 시동 바로 꺼짐,
말리부가 경사로밀림방지 장치가 작동시간이 현기보다 좀 길어서 그런거네. 현기는 2초
bmw는 구형은 시동 꺼지는데, 신형은 중립으로 빼버려서 안꺼지는거고,
박명장 좀 어이 없는 테스트는 프리우스
프리우스 모터구동이란거 모르나. 내리막에서 회생제동 되네
이거 내가 처음에 분명 말했음,
시동은 소프트웨어적으로 미션보호 차원에서 꺼진게 아니라.
토크컨버터가 역으로 회전하면서, 그로인해 엔진을 끄게 만드는 힘이 작용하여 꺼지는거라고, 수동 반클러치 처럼.
고로 엔진이 rpm 보정하는 정도에 따라, 꺼지는 경사도의 차이만 있을뿐
결국엔 어느제작사고 다 꺼진다고,
중립으로 빼지 않는이상, 다 꺼지는건 상식임.
시동꺼짐은 토크컨버터 차량에서 발생할수 밖에 없는, 토크컨버터의 물리적 구조로 인한 현상임.
현기는
경사로밀림방지 작동시간 좀 더 늘리고.
버튼식은 오작동 가능성이 크니 음성지원 넣던가, 왠만하면 다이얼식으로 바꾸고.
bmw 처럼 중립으로 빼는기능도 고려해 봐야.
추가) DCT 차량 테스트
다른 동영상의 DCT차량 테스트 보니.
현대차건 아우디건 DCT는 그냥 밀리고 시동은 다 안꺼지네요. 다만 클러치 타는 냄새가
DCT는 클러치의 미세조정이 되다 보니, 시동이 꺼질랑하거나, 과열시 그냥 클러치를 풀어 버리네요.
이정도면
이 논란은 어느정도 다 정리 됐음.
중요한건 이미 그 경고를 계기판에서 해주고 있다는 것이죠.
아무리 정면만 본다고 해도, 사람 시야에 계기판이 들어올 수 밖에 없는데 그 많은 경고들을 싹 무시한 운전자가 아닌 제조사를 탓하는 건 좀 이해가 안되네요.
사...냄새가....
좆문가는 말로 돈을 법니다.
이번 기회로 다들 똑바로 보시기 바랍니다.
그간 보배에서 그사람들 빨아주고 힘내라 어째라 할 때마다 속 터져 죽는줄 알았습니다.
내리막을 중립으로 내려간다는건 엔진브레이크 없이 쭉 내려가는 거고 짧은 구간이면 브레이크만으로도 버틸텐데 그게 아니라 긴 구간이면 브레이크가 열 받아서 작동도 제대로 못 할텐데ㄷㄷ
브레이크는 1~2회만 먹힐뿐 안먹히는게 아님 게다가 충분히 멈출 수 있음
글고 시동꺼진채로 내려가는것보다 덜 위험하긴 하지만 중립상태로 내려가는것도 안전하다고 하기엔 위험하다는 뜻임
시동이 꺼진 것도 모르는게 진짜 문제란 거죠.
시간되시면 팰리세이드 경사로 후진주행 재연영상 보세요.
계기판에 그렇게 경고를 해줘도 운전자가 안보면 답이 없습니다.
당신이면 일반인들이 그상황에서 시동이꺼질거라고 생각을 하나?
이사람 무서운 사람이네~
당신도 그런상황에 놓이면 어떻게될지 참 궁금하군
그래도 저 명장이라는 분 때문에 억울함 푸신 분들도 많을텐데 한 순간에 바보 만들어버리네요.
김창복 기술사님.
돈 받고 일하고 소비차가 차 팔아주면 일 똑바로 해..
다른 회사가 시동꺼지면 로직이 그런거고 현기가 꺼지면 테스트 안했다고 욕먹음...ㅋㅋㅋ
에라이
한번 실수했다고 뭐 죽일듯이 악플다는거 보배에 상주해있는 똥떵어리들이죠.^^ㅋㅋ 그걸 예전부터 알고 있었음
본인이 못난건 본인이 직접 성공해서 푸세요. 악플로 싸질르지 말구여. 열등감에 쪄들어가지고요~
어쨋든 차 문제도 심각하니
개선하겠다는 얘기는 없고
호구 아지매 치마 가랭이 잡고 늘어지는 현기차 크래쓰
호구를 대한 현기차 마인드를 전적을 보여준 케이스
호구들아! 니들은 차 팔아주고도 사고나면 욕 처먹으니까 좋냐!
어이구 이런 미세먼지로 짱깨국 보호하는 짱깨 글도 흉기빠들은 지들 차 빨아준다고 옹호해주네
끼리끼리 논다더니 ㅋㅋㅋ
에라이 퉤다
영상보고도 현기를 쉴드치냐?
시동이 왜꺼져야 하는데? 이사람들 큰일날 사람들이야~~당신이나 당신가족이 저런 상황이면 어쩔려구 이러나~
도데체 뭔생각으로 이따구 글을 쓰나
만약 시동이 안꺼지고 N단으로 갔다면
팰리 김여사는 사고가 안났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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