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차는 3년 동안 두대정도 타왔었는데요
일체 손을 대지 않았습니다. 그 흔한 흡기도 안했었죠....
배기는 너무 하고 싶었으나 소리만 커다란 싸구려 소리가 날까봐 안했습니다.
다음차에는 하고 싶더라구요....제대로 된걸로
흡기 + 배기 만 생각해 놨었는데 추가로 매니폴드 용어가 맞나요? 드 인지 더 인지...
마지막으로 ecu 튠까지만.... 이렇게 하면 20~25마력 정도 상승한다는데(2200cc 가솔린)
배기를 어뮤즈꺼로 할꺼라 ㅎㄷㄷ한 비용이 들겠지만....... ecu는 잘 모르겠습니다.
배선 문제만 복잡하지만 안다면야 하겠지만 그럴 가능성이 있기에....(맵핑이 아니에요)
문뜩 궁금한게 흡기 배기 매니 ecu까지 하면 기존 순정과 비교 해서 내구성이 떨어질까요?
ecu 성격에 따라 떨어질수도 있겠지만 성능위주 인거는 안할려구요...
NA는 막 굴리셔도 별 무리 없을 듯^^;;
터보의 경우도 부스트를 올리게 되면 반드시 내구성 하락이 발생합니다.
위에도 써있지만, 매핑=부품수명 급하락 은 아닙니다.
단 디젤터보들은 부스트업하면 터보가 2~3만에 죽죠..
이전 차량도 흡,배기,맵핑하고 다녔구요~~
우선 흡배기맵핑으로만 3년당겼습니다. 그리고 터보를 올렸는데..
터보올리기직전 보링하느냐 엔진뜯어서보니 헉.. 10만키로 밖에 안달렸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회전제한 8000은 절대 풀지 마세요. 그 이상은 피스톤 스피드가 너무 빨라집니다.
그리고 배기는 볼라나 미국꺼 쓰세요~ 일본산 튜닝품들은 쓸데없이 비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