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생각이 든게 급발진이 발생하여 브레이크가 말을 듣지 않을때
크루즈컨트롤을 켜고 속도를 줄인다면
감속이 될까요?
차알못인 제생각에는 크루즈컨트롤을 켜면 악셀을 밟아도 속도가 유지되고
속도설정을 내리면 차가 엔진브레이크를 잡는 느낌으로 감속을 했던거 같아
가능할것 같다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건 테스트를 할수도 없는거고 급 생각이 스쳐지나가서 다른분들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문득 생각이 든게 급발진이 발생하여 브레이크가 말을 듣지 않을때
크루즈컨트롤을 켜고 속도를 줄인다면
감속이 될까요?
차알못인 제생각에는 크루즈컨트롤을 켜면 악셀을 밟아도 속도가 유지되고
속도설정을 내리면 차가 엔진브레이크를 잡는 느낌으로 감속을 했던거 같아
가능할것 같다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건 테스트를 할수도 없는거고 급 생각이 스쳐지나가서 다른분들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아 그리고 스로틀 제어로 가속하는중 크루즈로 속도감소 안됩니다. 제가 실수로 해봤어요 스로틀압력 풀릴때까지 그냥 풀가속쳐집니다 ㅋㅋㅋ
음...
어느정도 속도 이상이라믄 발생 시점이 동네나 익숙한 거리라는 가정하에 가장 가까운 다리찾고
강으로 던지고 탈출하는게 젤루 안전해보임미다..
할수있는건 다해봐야죠
순간 도움이 되지 않을까해서요
문득 생각이 들어서요.. ㅎ
반응을 할지 안할지 그게 관건이겠네요.
지금껏 제 차량은 전부 그랬습니다.
이것도 차량마다 다른가보네요;;
엔진엔 벌써 죽도록 회전하라 명령이 전달되고 있음
급발진 상태에서 속도내려도 엑셀을 밞고있다고 인식되서 불가능하지 않을까요...
스로틀 열린거니 기어중립이 최고일듯하네요
부아앙! 하는순간에 시속 100넘기전에 빨리 벽,전봇대,앞차? 머 머든 물리적으로 멈추는게
모두에게 가장 피해가 적을꺼라는 얘기를 어디선가 들은적 있어요.
부아앙~ 할때 앞차 안박으려고 핸들 틀고 계속 주행하면 속도는 계속 올라가니깐 앞차 박으라고 들은듯.
(속도가 그나마 낮으니깐...?)
크루즈 안먹힐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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