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길 헤어핀구간 스타렉스의 중침으로 발생한사고
한문철 변호사님은 민사 8:2로 오토바이한테 2 책임 있다고 밝혔다가
바이크 커뮤니티에서 난리났던 사건
게시판 마다 의견이 아주 극과 극을 달리는 희한한 케이스네요
어디는 댓글 전체가 오토바이 100대0 어디는 오토바이가 위험하게 진입했으니 책임 20 당연
대충 양측 의견 정리하면
오토바이는 결국 중침 안했고 스타렉스가 침범안했으면 애초에 안일어난 사고다 = 100대0측
오토바이가 보이지 않는 중침 위험 구간에 와인딩으로 위험하게 진입한 책임이 있다 = 80:20측
이렇게 갈리네요
너무 반발이 심해서 결국 영상까지 내리신사건인데
스타렉스 100 오토바이 과실 20 어떤게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오토바이가 위험?
중앙선 안넘었으면 안위험하지 ㅉㅉ
법대로하면 스타레스가 중침이고 오토바이는 중침이 아닙니다.
법은 정해진대로...
오토바이가 위험?
중앙선 안넘었으면 안위험하지 ㅉㅉ
피할려고한건 아닐까요?그럴 가능성도 좀
있을거같은데...
눈으로 보는거라요
법대로하면 스타레스가 중침이고 오토바이는 중침이 아닙니다.
법은 정해진대로...
차가보이니 놀래서 휘청했구만
때때로 과실이 되는경우도 허다하죠.
중침한 스타렉스가 확실히 개늠시키인건 분명.
다만 도로교통법에서도 곡선부 감속은 법으로
제한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일 오토바이가 곡선부 감속하라는걸 지켰다면
미리 대처할 수 있다라는 추측은 충분히 할 수
있다 봅니다.
왜 뻔히 보이는걸 못피했는가? 속도가 빨랐다.
그래서 못 피한거라면 과실이 없다 아니할 수 없다.
중침을 했어도 뻔히 보이는걸 박았다면 무과실은
없다는게 법원의 입장이라 배웠습니다.
오토바이 차로위반 및 현저한과속
스타렉스 8
오토바이 2
저랑 의견 같으시네요.
스타렉스 중침을 라이더가 인식하고 당황하여 브레이킹했죠.
누가 몰더라도 저런상황 일 수 밖에 없겠네요.
충돌당시 둘다 중침이네요 하지만 스타렉스가 중앙선 침범을 더많이 한걸로 보이고 둘다 속도도 감속하지 않았으니 중침을 더 많이한 스타렉스 잘못이 더큰걸로 보이네요
그리고 중침은 바퀴로 따지지 않고 차체의 일부가 넘어가도 중침으로 따지는걸로 알고 있어요
다른 운전자들에게 위협이 됩니다.
맨날 저지랄 하고 다니는 당신들이야 안넘어 간다고 자신하겠지만, 반대편에서 마주치는 차량은 넘어올까 싶어서 핸들급조작, 급브레이크 밟는게 일상 다반사죠.
급커브에서 감속 안하고 나가려고 했던 두놈들끼리 만나서 난사고임
항상 블박차 우세하게 편들음
또 댓글창 안 막았나 모르겠네
오도방은 놀래서 일어서면서 넘어간건데
양쪽다 과실이 들어가는게 정상이죠.
여기도 오토바이충들 오토바이 무과실이라고 바득바득 우기고, 한변 유튜브가서도 쌍욕박고 그러던대..
스타렉스 중침 은 잡으면서 자신들 과속은 생각 안함?
속도 1 이라도 안줄이려고 저딴식으로 운전하는거 아님?
진심 밀양댐 주말에 가보면 어휴..
얼마나 이런 행태를 많이 보았으면 보배님들이 과실 주고 싶다고 할까요
사고 영상만 봤을 땐 스타 100%이 맞는거 같습니다
라인 잘 타고 오다 스타 중침 확인 후 제동하면서 스타쪽으로 밀린게 맞아 보여요
안 쪽으로 더 감았으면 슬립 후 차 밑으로 들어갈 확률도 높았다고 보여집니다
스타렉스처럼 운전하는놈 졸라 많음
그런데 변호사님이 20이라고 하셨다면, 방어운전을 강조하시니 과속여부를 고려하신 측면(오토바이 운전자분도 급커브 구간에서 안전하게 주행했다면)이 있지않나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무슨 되지도 않는 안전운행 지랄이여
중침이 100
스타렉스 운전자가 중침했으니 당연히 스타렉스 운전자가 높은 과실로 가해자인건 맞지만
바이크도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16조 1항에 따라 원동기 1차로는 통행위반에 해당 됨...
따라서 8:2는 적당해 보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