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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2 괘법덕포 20.06.29 18:55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소장 달려가자멀리멀리 20.06.29 18:56 답글 신고
    추천 두방 드림
  • 레벨 소령 3 조명등 20.06.29 19:00 답글 신고
    정비명령과 증빙자료를 제출하도록 했다.ㅡ 정비 명령이란거 뭐 별건가요 언제까지 고쳐 그리고 증빙자료 보내라 그거지요뭐 . 증빙자료란 고쳐서 작동여부 확인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번호판 나오게 찍어서 보내주면 됩니다.
  • 레벨 상사 2 굿데이365 20.06.29 21:57 답글 신고
    정비하는것만으로도 미연에 사고를 막을수 있는 큰 수확이 아닐까요??
  • 레벨 상사 3 Mariantte 20.06.29 19:01 답글 신고
    엔진브레이크만으로 감속하는 경우도 소수지만 있지요.

    혹시 그런 분들께서는 적어도 엔진브레이크 도중 브레이크 페달에 발을 얹어만 두셔도 제동등이 점등되어 후행차에 감속을 알릴 수 있습니다. 도로에 니들 혼자 있는 것 아니니 배려를 합시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2 마리아치 20.06.29 22:04 답글 신고
    엔진브레이크 사용하는데 뭔 배려?
    똥꼬충 아니라면 전혀 뒷차가 문제될게 없음
  • 레벨 상사 3 Mariantte 20.06.30 10:52 신고
    @마리아치 님 100km/h에서 100m 띄우세요? 보통 30m~50m 수준 똥꼬충들은 10m 이내죠?

    포터가 그 상태에서 4단 넣고 클러치떼면 60km/h 아래까지 순식간에 떨어져요.

    제 말이 부족했지만, 평상시 주행 중 그대로 클러치를 떼는 등의 상태와는 다른,
    큰 폭의 제동에서 엔진브레이크만을 사용하는 그런 경우를 가끔 보고, 야간일 때엔 위험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내리막길에서 풋브레이크 사용을 줄이기 위한 엔진브레이크는 아예 다른 경우고요. 왈가왈부할게 아닌 권장사항이니까요.

    아무튼 그게 안 위험하면 브레이크등 점등 안되는 차도 안 위험하다는 개똥논리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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