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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시동 건 이후엔 알터에서 발생한 전기가
각 부품에 전류를 공급해주고 남는걸
배터리에 충전을 해주는데
전류 잡아먹는 라이트가 켜져 잇으면
배터리 충전이 더 빨리 될까요? 안될까요?
그리고 짧은 거리라도
배터리 충전은 안되었어도 전압 자체는
짧은 시간이나마 높게 잡히니 주차모드에
진입을 해주는거고
애초에 문제는 배터리 충전율이나 이런것보단
수명이 거의 다 한거 같음
보통 시동끄면 12.6? 이정도 나오던데
주행후에
전압 차단 설정을 12.3이나 이렇게 높게 잡은건 아닌지
용량이 적거나 배터리 노후되면 교환하시는게 좋구요
ㄷ ㄷ
라이트 키면 충전전류가 커지고
소비되는것이 없으면 어떨때는 충전도 안해요.
멍청한 시스템............
라이트 켜면 가변 알터일 경우 전압보상 들어가서
13.5V 정도 될거임.
차가 배터리 State of charge 를 판단하니 충전 정도를 걱정할 필요는 없음.
보조 배터리는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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