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9만킬로의 발이 되어준 F10 520D를 떠나보내고 2014년 7월 인피니티Q50(기본형-프리미엄)을 출고하였습니다.
본 시승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므로 가볍게 봐주시기 바랍니다.(심각한거 사양~~ㅎㅎ)
*주행성능*
200km까지는 무난히 도달할 수 있으며, 코너링 역시 안정적임(520d 대비 비슷한 수준. 소음, 진동 또한 비슷함)
*연비*
고속70, 시내30 주행시 리터당 약14km 정도 나옴(에어컨 가동, 연비신경 無, 520d 대비 약간 부족한 수준)
*편의장비*
520d 대비 좋은점- 네비게이션(국내적용 아틀란), 후진시 백밀러 자동하향, 백밀러 시야확보 용이,
듀얼 모니터, 잠금 스마트키 적용, led전조등, 19인치 휠 등등.
520d 대비 나쁜점- 주차시 자동 백미러 접이 안됨, hud 및 오토홀드 없음, 트렁크 좁음, 빗물감지 와이퍼 안됨 등.
출고 당일 앞모습~
출고 당일 뒷모습~
친한지인분 가게앞에서~
실내사진~
1000km 돌파~
약 1년전에 찍어뒀던 바늘없는 속도 520d~
q50과 520d는 세그먼트가 다른 차종이지만 일본차라는 단점 말고는 520d에 대비해서도 상당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생각됩니다. 폭풍할인을 한 가격이라도 1천만원 정도의 차이는 있으니 저처럼 이동거리가 많으신 분들은 베엠베나 독일차의
네임벨류를 떠나서 생각해보심도 괜찮을꺼 같습니다. 유럽에서는 5천만원 이상에 팔고 있는 차니까요~
현재 모든면에서 상당히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간단 시승기 마치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일본차 탄다고 욕하실분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국산차도 보유하고 있고 누구보다도 일본을 싫어하는
사람입니다만 마냥 배척한다고 애국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도 오리지날 독일차 못따라갑니다.
인피니티에서 선전을 초반에 독일차의 감성을 가져왔다.
지럴 오리지날 독일차한테는 안되조
브랜드 파워가 비교도 안됨.. bmw랑 비교라ㅋㅋ
제네시스가 벤츠랑 비교하던데.
인피니티는 bmw랑 비교하네ㅋㅋ
정신 병 자 댓글보소... 제네시스따위가 벤츠랑 비교? 장난? GTR감성에 똥고스멜이라도
맡고좀 까던가. 해외에서 휸기 따위랑 인피니티 비교라 제정신? 완전 미치광이 수준이네 ㅋㅋㅋㅋㅋ
다를 일제차보다는 월등히 뛰어나겠지만.
오리지날 독일차한테는 절대 상대도 안됨!
솔까 개실망ㅠ
앞모냥은 이냥저냥 인피 인정.
뒷똥꾸뇽 와이엡과 싱크로 90%....
520d와 비교 했을땝 아직 시기상조이지않나
싶음.. 가스레인져랑 비교하는 똘추들은
먼생각인지 모르겠으나, 크게 와닿지
않는건 어쩔수없는 팩트임.
이럴 줄 알았음 자세히 써 볼 껄 하는 아쉬움이ㅎㅎ
하루하루 정말 열심히 살아가는 대부분의 가장처럼 저도 이제야 무려14시간의 하루 일과를 마쳤네요
그리고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세요..ㅎㅎ 아마 1억원대 이상 더 좋은차 타시는 분들은 그런가보다 하실껍니다.ㅎㅎ
저도 원래부터 부자가 아니라서 이정도 5천전후의 수입엔트리급 신차를 2~3년마다 바꿔 탈수 있는 여건을 만드려고 정말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대한민국 가장분들이 마찬가지겠지만 조금 운이 따르는 것도 있겠지요. 모든 보배횐님분들 건강하시고 늘 좋은일만 가득하십시요^^
현대차가 많이 배꼈나 보군요
자존심 때문에 일제차는 스킵...
전문지식은 없어서 모르겠지만 인피는 2시간이상 운전하니
너무 피곤해서 결국 10계월만에 빤스로 받궈버렷네요
Q50은 장거리 운전시 피로도가 어느정도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소중한차 아껴주시고 예뻐해주시고 조은 추억 많드시길....
어찌 남에 대한 관심이 그리 많은지 정말 정이 넘치는 나라인것 같습니다.
광고보고는 참 멋지다 라고 생각했는데
실물은 그렇게 강하다거나 우람한 느낌은 아니군요 ㅎㅎ
잘 타시길 바랍니다.
2천짜리랑 4천짜리를 ㅋ
콤팩트세단인데도 크기도 크다보니 딱봤을때 작다는 느낌안듭니다
같습니다 추천합니다.
여러 완성차 업체에서 공동 개발합니다. 220CDI 엔진이 벤츠와 르노가 개발에 포함되어 있는게 맞구요. 그리고
닛산이 르노 산하에 있는 회사가 아니구요. 엄연히 독립회사입니다. 다만 르노가 닛산의 상당수의 지분을 가지고 있어
대주주 역할을 하는 셈입니다. 일부 댓글을 보니 독일차에 맹신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기술적으론 닛산이 크게 뒷쳐지거나
밀리지 않습니다. 디젤엔진이 유럽이 앞서있긴하나, 공동개발한 엔진을 장착했으니 다른 부분은 크게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다만 한국에서 독일차의 인기가 선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인지도의 차이일 뿐입니다. 레이싱 기술만 봐도 페라리나 맥라렌이 기술적으로 앞서있긴하지만, 혼다나, 닛산도 못지않은 실력을 갖춘 회사입니다. 중립적인 차원으로 좀 알고 얘기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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