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안녕하세요,
주유하려고 주유소에 들어가 주차를 하려는데 바닥에 주유캡 보관함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이건 주유기 바디에 붙어있던게 떨어진것입니다.
플라스틱인데 이걸 밟아서 부서지면서 튕겨져 나가 옆차 보닛위로 떨어졌습니다
주유소 책임이 없는건가요? 주유기 바디에 붙어 있어야할 주유캡 보관함이 바닥에 떨어져 있고 그걸 치우지 않은 관리 소홀 책임 이런게 없을까요?
돈이 60정도 나온다는데 돈이야 내야 된다지만 뭔가 기분이 나쁩니다 ㅠ
주유소에서는 저기에 떨어진걸 내가 어떻게 아냐 잘못없다 이런식으로 나오는데...
일단 보험사에서는 주유소한테 소송을 걸어도 소송비가 더 들어 실익이 없다고 그냥 저보고 다 부담하라는데... 이게 맞나요?
방법이 있는지 여쭤 봅니다.
주유캡 보관함
주유캡 보관함 원래 위치
주유캡이 파편이 떨어진 부분
------여기까지 이전글-----
현재 상황은 보험 접수를 취소했습니다. 그로부터 대략 4주 후 저번주 목요일에 상대 차주로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그때 욕해서 죄송하다고 먼저 사과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미 수리를 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상대 차주 말로는 그때 상황에 화가나서 본닛 전체를 교환하려다 60~70? 정도 나오는거 듣고 전체도장 물어보니 30~40 그럼 광택은 얼마냐해서 20~30이라 좋은게 좋은거니 그걸로 했다합니다. 렌트는 토,일,월 정확하진 않지만 하루당 12만원 정도 비용이 나올듯 하다고 합니다.
상대차주 말로는(사실여부는 확인 안해봄)
*보험사에서는 주유소 잘못은 없다 제가(주유캡 밟은사람) 책임지는게 맞다고 상대차주한테 말했다고 합니다. 포트홀 사고 예시 들면서.(저희보험사, 상대차주보험사 둘다). 보험사에서는 주유소한테 전화는 안해봤다고 합니다. (저는 이게 포트홀 예시가아니고 소유자가 확실한 낙하물 밟았을 경우가 맞다고 생각되어집니다...)
*경찰서도 방문했다는데 경찰서에서 민사를 넣으면 다 받을 수 있다고 들었다고 저한테 약간 반협박식으로 전달을 하더라구요. 사고접수는 안했다고 합니다.( 제 지인 경찰관 2명은 제 잘못없으니 대응하지마라고 하더군요)
*주유소는 이런일이 많았다. 우린 셀프주유소다. 이런일로 배상한적 한번도 없다. 어떻게 처리되는지 잘 알고있다. 도의적인 책임은 지겟다. 이런 상태이구요.
상대차주는 저보고 주유소에 전화해서 어떻게 처리할지 전화해보라고 하는 상태입니다. 제 입장은 광택비용은 내가 낼 수 있는데 보닛 광택하는데 렌트를 3일하는게 좋은게 좋은거지란 사람의 마인드가 맞나 싶습니다.
회원님들이 이 상황이라면 어떤 판단을 하실건가요?
금액은 대략 60~70만원정도 예상됩니다.
1.먼저 사과도 했으니 그냥 보험처리하고 치운다.(보험료 할증은 200만원이라 보험료는 안오를듯합니다)
2.내가 그걸 왜 내. 상대가 민사 걸때까지 기다린다
3.주유소한테 어느정도 합의금 받고 상대차주 보험처리해준다.(만약 받는다면 얼마를 받는게 적당할까요?)
4.혹시 다른 의견이 있으실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혀 과실이 없다고 장담은 못하겠지만, 그렇다고 굳이 전액 다 해줄 필요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주유소에서는 저기에 떨어진걸 내가 어떻게 아냐 잘못없다 이런식으로 나오는데...
-> 그럼 내가 저기에 떨어진걸 어떻게 아냐 라고 말하면 아~ 수긍하지도않을꺼면서 웃기네요
하이
전혀 과실이 없다고 장담은 못하겠지만, 그렇다고 굳이 전액 다 해줄 필요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주유소에서 보상을 받던 알아서 하라고 하세요. ㅋ
물파스로 문지르면 싹 지워질 걸 20~30만원? 아주 지랄을 한다.
잘못알고 계시는 것 같아 설명드립니다.
1.먼저 사과도 했으니 그냥 보험처리하고 치운다.(보험료 할증은 200만원이라 보험료는 안오를듯합니다)
물적한도가 200만원이라는 이야기지,,
보험료가 안오른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3년동안 보험료가 동결 되기 때문에
원래 할인 받으셔야 할 돈들을 못받고 그대로 내는겁니다.
1년에 100만원 내셨다면
내년엔 80~90만원으로 내려가야되는데
3년동안 동결되니 길게 5년으로 보면 금액차이가 꽤 나겠죠?
소액사건은 웬만하면 자비로 해결하세요
보험사는 손해보는 짓 안합니다.
등급만 동결되고 보험료는 당연히 오르니 손해가 큽니다
미만으로 처리하면 등급만 동결되는겁니다.
셀프라는것과는 무관하게 생각되는데요.
3번은 현실적으론 편할 거 같지만 주유소도 작성자가 원하는 대로 하지 않을거 같은,
상대가 수리 진행하면 직접이던 보험사던 연락이 오면 이걸 작성자 혼자 책임지라는 건 억울하다.
그러며 법원에서 정해주는 부분만 보상 하는게 제일 저렴하고
상대는 시간 +노력 들어가고, 주유소 과실분은 다시 주유소에 받아 내야 되는...
해결책은 일단 배상 하는게 맞습니다. 대신 주유소가 관리 못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반만 일단 주셔요. 그래야 민사 가도 유리 합니다. 그걸로 민사 가지는 못하겠지만 보험 처리 하지 마시고 한 삼사십 만원 던저 주십시오. 그게 마음 편할듯 합니다. 그리고 법원에서 소장 날라오기 전까지는 연락 차단 하시고... 하 그새끼 생각 할수록 쌩양아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 내뇌요.
보험사가 지 편한대로만 일 처리하는구만.
바꾸셔요~
이걸 밟은 차량이 잘못이면 고속도로에서 판스프링 밟아서 튄거 박으면 판스프링 밟은 차량이 다 물어줘야하겠죠 ㅋㅋㅋ
떨어뜨린 사람 또는 관리소홀 문제입니다.
바닥관리 안한것도 주유소
쉽게 떨어지지 않게 유지관리 보수 안한것도 주유소 ㅠㅠ 답답하네요
감사합니다
최악의경우 5대5면 광택 30 랜트 36 합이 66만원 나오네요 50프로면 33만원 인대
나중에 보험 회사에 환입하면 사고 처리 등록 안됩니다
그러면 본인한테 소송 거는게 아니라 님 보험 회사에 소송을 거는거죠.
그러면 아마 님 보험 회사가 주유소에도 과실 묻지 싶어요,불법 주차로 인한 타 차량과 사고시 불법 주차차량에도 과실 묻는거 처럼요
1. 고의성없음
2. 주유소 관리 소흘
1,2번이 제일큽니다
왜 과실이 적게는 10~20% 많게는 50%가 붙는지 이해가안되는데요???
큰 구조물도아니고 기껏해야 5~10CM되는 파편쪼가리인데
고소할려면 고소해라라고 강력하게 얘기하세요
글쓴이님이 낄 자리가아닙니다
밤이면은 누가봐도 100% 과실없을텐데
해가있는 낮이라 블박상으로 잘보이는지 안보이는지도 중요할듯요
그냥 무시하고 민사 걸든 뭘하든 맘대로 하라고 하세요
주유소측 관리 소홀이 맞습니다.
그 후에 상대차 보함사에서 지들은 잘못이 없다고 우겨서 자차사용해서 일단 고치고 구상권 청구로 상대보험랑 재판갔지만 졌습니다.
그냥 보험접수해주셔도 글쓴님 보험사에서 알아서 보상 안 해줍니다. 그럼 상대방 보험사나 상대방이 글쓴이 보험사에 소송들어올거고 그럼 알아서 해결됩니다. 스트레스 받을 필요가 없어요.
저건 님 과실 없으니
무대응하세요
상대차주가 주유소와 해결할 문제입니다
민사걸때까지 기다리세요
님은 저기에 물건이 떨어진것을 알 수 없고
관리책임은 주유소에 있습니다
애타는 사람은 상대차주 주유소. 그리고 님 순서입니다
그냥 발뻗고 주무셔도 됩니다
상대방에는 주유소와 상의하라고 하세요
십여년전즈음 역대급 태풍이 대한민국을 강타했을때 TV에서도 단속 잘하라고 그렇~게 떠들었는데도
일반 단독주택이었는데 옆집옥상에서 보일러실 덮개를 단속하지않아 떨어져 제차 보닛위로 직행....유리,보닛 작살났습니다.
책임소재여부 따져물으니 그집왈....배째~~~시전 물론저도 민사소송걸면 일부는 받을수 있었겠죠.... 비용,시간 짜증나고 더군다나 바로옆집인데 하루이틀볼사이도 아닌데 하면서 그냥 사과받고 끝냈습니다.
이경우도 님께서 그냥 기다리시면 될듯합니다. 피해차량은 억울하면 주유소,님께 민사소송 걸겠죠....
드럽게 꼬인경우지만 피해차주도 이런식으로 다~~쳐잡수시는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뭐 그정도의 일인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