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교통사고/블박
수정 2024.11.20 (수) 22:33 |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824651
안녕하세요.
과실 비율에 대한 고견 여쭙고자 합니다.
블박차량은 이면도로 주행 중 주차하기 위해 좌측으로 틀었음 (깜빡이 미점등/선행차량)
스타리아 차량은 이면도로 정차 후 주행하기 위해 주행_타이어가 굴러갔고 타이어방향 살짝 오른쪽 (깜빡이 미점등/후행차량)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그나저나 주차를 남의 집 대문 막으면서까지 하고싶은가요?
엇..부모님댁이라 부모님 병원 모시고 갔다가 돌아오는 길이였습니다.
아침이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어제 보험사에서 연락을 받고 고견 구하고자 글을 남겼는데
다들 너무나 정확하게 보셔서 놀랬습니다.
보험사에서 블박 3 : 스타리아 7 로 연락이 왔고, 보험사에서 깜빡이 미점등으로 인해 블박이 3 이라는 의견
에 상대방도 깜빡이 미점등이며, 부주의로 출발한거 아니냐고 난 1이나 2 정도는 수긍하나 3? 은 수긍못하겠다고 전달했습니다.
제 의견에 보험에서는 그럼 무과실로 주장해보겠다고 전달받았지만, (보험사 얘기) 스타리아 차주는 가해자인것도 인정을 못하고 있는 상태다. 스타리아가 가해자고 7의 과실을 설득하기까지도 힘들었다. 7 이상의 더 이상의 과실은 인정하지 않는다. 라고 전달을 받았습니다.
보험사에서는 그 동안 사고가 없으셔서 최소 할증이며, 블박 2인 / 스타리아 1인 탑승이니 그냥 대인 접수 받으시고 진행하시는게 나으신것 같다고 설명을 주었고 쌍방 대인 접수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일시적 무직 상태긴 하나 경미한 사고고 부모님도 아직은 크게 불편한 곳 없다고 하시니 이게 진짜 서로 대인까지 해야하나 현타가 와서 잠들기 전에 글을 남겼었네요.
그냥 대물 3 인정하고 정리하는게 깔끔한거겠죠?!
3 먹었으면 인정하시지요.
신호없이 주차하려는 사람이나 출발하려는 사람이나... 똑같은거 아녀요.
법적으로 3이지만 상식적으로 5:5 라 봅니다.
안될려니 타이밍이 참 그렇습니다.
안전한 하루 되세요
깜빡이 안 켠점 죄송합니다.
다만 상대방 브레이크등이 블박처럼 잘 보이지 않았고 상대방도 깜빡이는 켜지 않았다는 점. 한쪽만 지나가는 이면도로에서 후행차량 이라는 점에서 그랬습니다.
다만 사고라는게 잘못과 잘못이 만나 임계치를 넘으면 발생하는 부분이 있다보니
글쓴이의 아쉬운 부분에 대해 지적이 있는거 같네요.
다음에는 좀 더 주의하시고, 안전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조금 더 안일한 생각 버리고, 사고 없도록 더 주의해서 운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