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주유소에서 경유차량인데
실수로 휘발유를 주유하다
주유소직원발견으로 정지하고 대기하려는데
주유소직원한분이 차를옴겨야 되니
시동을켜서 N단을 넣어라하고
다른직원은 절대시동켜면안된다하는데
시동잠깐키는건 괜찮다고 하고
10초정도 직원분이 시동을켜고
다른곳으로 옴기고 차량은
보험사가와서 서비스센터 입고를 했는데
이미시동을켜서 클리닝으로 끝날 작업이 교체할작업이 더생겨서 수리비가
더늘어나서 주유소에 문의를 하니
이미 혼유가 되어서 자기들이 발견안했으면 운행을 해서 더 큰 사고가 생길우있었다 하고
시동은 자기들이 걸었지만 보상은 해줄수없다고 하는데 그리고 그후 전화도 받지도 않네요 혹시 해결방안이나 조언좀 구할수있을까요?
본인이 부담해야합니다
....10초정도 시동 켠 직원분하고 대화해보세요.
10초면 클리닝으로 끝날 작업비용에 크게 초과하지 않을 듯...
만약 모르거 시동을 걸고 가버렸다면 엔진까지 손봐야 될 경우도 생기겠지만요.
10초정도면 연료탱크에서 엔진으로 연결된 라인만 손보면 될듯..차종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겠지만 큰 부담 안될 듯..
수리비가 얼마 추가된다 던가요?
차종은 올뉴렉스턴입니다
이부분은 주유 잘못한 차주분 몫이고요. 추가 된다는 부분은 라인정도 바꿔야 된다고 권하겠지만 공짜 아니면 그냥 타세요. 만약 주유소에서 발견하지 못하고 그대로 출발했다면 아마도 차를 바꿔야 할 정도로 심각한 문제가 생겼을 거예요.
뭐 일단 시동을 걸었으니 시동건 사람에게 책임추궁은 할수 있겠지만 정비추가 되는 부분 없을거 같고요.
혼유는 차주가 했으니 사고는 발생한것임... 그 이후 시동 건것에 대한 피해를 입증하기 어려움~
그냥 놔두고 주유기 점유에 따른 영업방해 손해배상청구 때리지.
휘발유:상대적으로 비중이 낮음
경유가들어있는 상태에서 휘발유를 들이부으면 물이담긴 잔에 식용유를 붓는것처럼 휘발유가 위로뜸(두기름은 섞이지 않음)
시동을걸면 아래에 있는 기름 끌어다 엔진을 돌림
10초라는 짧은시간 시동건다고 휘발유가 엔진라인에 들어갈수가 없음..
유종을 헷갈릴 정도면 자차가 아니라 남의차 같은데 애꿎은 주유소에 떠넘길일 아님..
오히려 엔진교체할뻔한거 적은수리비로 수리할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커피사서 인사드리러 가야할판..
시동 건 직원도 책임있는거 아닌가요?
왜 차 시동을 그냥 함부로 걸어요...?
셀프 주유하다가 잘못하면 차주 잘못인데 직원이 괜히 나서서 도와주려다가 오히려 반대로 돈 물어내라는 소리 듣는 겁니다.
혼류된거 직원이 살려줬잖아요? 시동 잠깐 거는거 차주도 동의 했잖아요? 암묵적 동의도 동의 입니다.
그런데 이걸 직원탓 한다고??? 그럴거면 시동 거는거 차주가 반대하든가. 어이가 없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