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내용
24년 9월 23일 10시40분경
상도터널에서 한강대교 진입하는 도로에서
운행중 갑자기 상대방 아반테 차량이 제 차를
추월(실선)하자마자 끼어들고 신호가 주황등으로 바뀌자 앞에서 급 브레이크를 밟았습니다. 저도 상대차를 인지 하자마자 급 브레이크를 잡앗지만 차량 무게가 있어 제동이 되지 않아 충돌하였습니다.
차에 긴급 제동 시스템도 작동하고 저도 급 브레이크를 잡앗지만 차무게 때문에 제동이 되지않아 뒤쪽을 충돌한 상황입니다.
상대방차가 제 차 앞으로 반이상 끼어들고 나서 차가보였습니다.
(방향지시등 켜고들어온것도 보이지않았고 목격자분 블박보고 확인했습니다.)
제 차에 블랙박스가 없었는데 옆에 지나시는분이 정차를하시고 목격자시라고 블랙박스 영상 필요하시면 연락 주라고해서 블박영상 확보한것입니다.
상대방은 본인이 피해자라고 주장하고있으며 서로 형사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사고가 상대방 주장처럼 트럭 과실인가요?
제 차는 대우 구센 5톤 트럭에 특장이 들어간 차이고 업무 마감하고 회사 복귀중 사고가난것입니다.
사고당시 차 중량은 13.790kg 이였습니다.
영상이 흐릿해서 확실하겐 모르겠지만 아반떼가 끼어들기 전부터 이미 황색불 들어온거 같은데..
근데 그와 별개로 저는 아반떼가 가해자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진로변경 위반 후 급정거.
트럭이 늦게 가니까 우측추월 하다가 실패.
아방이 불리할것같은데요
뭔 배짱인지 아마 본인 블박에는 실선 걸친거 안보이니 모를수있어요
영상이 흐릿해서 확실하겐 모르겠지만 아반떼가 끼어들기 전부터 이미 황색불 들어온거 같은데..
근데 그와 별개로 저는 아반떼가 가해자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진로변경 위반 후 급정거.
트럭이 늦게 가니까 우측추월 하다가 실패.
신호 째기 실패
저 아방이는 트럭한테 절해야지
트럭이 브렉이 안좋았으면
저세상 간다
브레이크등이 전혀 안들어오는데요?
시부랄꺼 안전거리도 없이 저렇게 칼치기로 들어가서 서 버리네...
트럭은 신호 쨀 타이밍 잡았는데 무과실 힘들듯요
현장에서 엉망 됨.
트럭운전자 피해 없으야 할텐데
차선변경 후 급브레이크 과실 80
승용vs승용 이라면 상대보험사에서는 대인없이 100 가자고 할거같은데
차가 너무 커서 모르겠네요.
아방이 불리할것같은데요
뭔 배짱인지 아마 본인 블박에는 실선 걸친거 안보이니 모를수있어요
굳이 저 큰차 앞에 껴든 이유를 모르겠음
보험사는 황색신호로
트집잡음.
무과실 힘들듯
2. 우측차로 추월로 아방 과실 높았으면 좋겠습니다.
3. 아방이는 2차로왜 1차로로 다시 들어갔을지 의문입니다. 아방이 과실이 컸으면 좋겠습니다.
4. 1차로 트럭 주행은 별 문제 없어보입니다.
다만, 저속이 굳이 1차로 가는것 안좋습니다.
5. 과속한 차량에 과실이 높았으면 좋겠습니다.
6. 둘다 신호 쨀려고 한것 같습니다.(트럭도 아방이한테 지고싶지 않은느낌)
터널 나와서는 1차로였는데 차로가 넓어지면서 2차로 주행이였고 사고도 2차로에서 난것입니다.
아반테는 앞에 오기전까지 보이지 않았어요ㅠ
추돌할 시점에 이미 빨간불입니다. 그전에 노란색이었을텐데 아방이 유무를 떠나 왜 속도를 줄이지 않으셨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저도 님이 피해자이기를 바랍니다.
다만, 운전은 방어운전이 제일 잘하는 운전입니다.
과속+신호위반 할려다가 돌발상황 대처 못한걸로 보입니다..그 두가지만 안했으면 사고가 안났을듯.....
얼마전 시내버스가 빨간불에 신호위반으로 주행해서 사고가 날뻔했는데...옆에가서 한소리하니깐 ....버스기사가 하는말....."버스라 급정거가 안된다..."이런 개소리를....
대형차는 위험하기 때문에 급제동을 못하거나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더라도 그렇게 생각하고 대응하는게 안전운전이고 생존전략입니다.
모르고 그러던 때가 있었는데 어떤 사고가 일어나게 될지 알고부터는 피해 다니고 있습니다.
교통사고는 누가 잘못했는지가 중요하기도 하지만 안 다치는게 최고입니다.
아반떼 가해자 100 나오길 기원합니다. 일부로 와서 사고 내는데 와 어이없네요.
그리고 빨간불에 정지선 저 정도 넘어간건 신호위반으로 치지 않나요?
잘 가셨을건데 아쉽네요 그쵸?
13초 주황 바뀜
15초 브레이크 점등
16초 적색 바뀜
18초 정지선 도착, 승용차 추돌, 정지선 통과
첫번째 서울역, 시청 글씨 위에 있을때 바뀌었고
두번째 서울역, 시청 글씨 위에서 브레이크 밟구요
상식적으로 트럭 앞에서 신호를 대기하러 들어가는 차는 없는데
1차로에서 유턴할생각이였다고 해도 다리 위에서 유턴하는곳인데 운전하는거보니
초보는 아닌것 같네요
의도적 보험사기일 가망성도 커 보입니다.
사기의 냄새
주황불이 영상13초에 들어오고 아반테가 14초에쯤에 진입을햇습니다. 아반테 인지하자마자 브레이크 잡앗고요..
저는 당시 60~65정도로 달리고있었고
브레이크를 잡아도 저정도에서 멈췃을겁니다.
100:0사고는 아닌거같아요
살고보자 이넘아 그냥 신호위반하고 째야지
아방이가 끼어들기 안했음 사고 안나잖아.
아방이는 잘가던길 그냥 갈것이지 왜 무리하게 끼어들고 급정거를 한건지.. 주글라고 그런건가...
트럭기사한테 살려줘서 고맙다고 해도 모자랄판에 본인이 피해자라고 하는것도.. 참 어이가 없네요
정지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방이 굳이 무리하게 끼어든게
정지거지도 안나오면서 정지선 넘어서 선것도 따져야 할 것입니다.
차로변경도 원차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안전거리를 짤라 먹었음.
방향지시등은 켰겠지만 사각지대로 들어와서 방향지시등을 켜면, 원차로 주행차량이 방향지시등 인지가 가능할까요??
고의사고에 가까운 행위로 보입니다.
아방이 과실나오네요
저는 무과실 주장중이고 안되면 소송예정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