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는 8월 19일 오후 12시쯤에 발생했다. 운전대를 잡은 건 운전 경력 45년 차 A(60대)씨였다.
차량 전방을 비추는 블랙박스 영상에는 천천히 오르막길을 오르던 차량의 속도가 내리막길에서 점점 높아지는 장면이 담겼다. 당황한 A 씨는 "오, 오, 오" 소리를 내며 차를 멈추기 위해 옹벽 쪽으로 차를 몰았다. 하지만 높아진 속도 탓에 차량이 멈추지 않았고 이내 풀숲을 넘어 저수지로 추락했다.
'급발진이다. 오른쪽을 벽에다 대야 해' 말하는 동시에 그대로 저수지 수로에 내리꽂혔다. 내리꽂히고 나서도 '오토 타면 안 되겠네. 내가 급발진을 당할 줄이야' 이런 말들을 했는데 영상에는 그런 말소리는 전혀 안 들리고 비명만 요란하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A 씨는 급발진을 확신했다.
하지만, 페달 블랙박스에 담긴 진실은 달랐다. 영상에는 A 씨가 오르막길을 지나 내리막길에 진입하기 전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뗐다가 다시 올려놓는 모습이 담겼다. A 씨는 브레이크로 발을 옮겼다고 착각한 듯 페달을 더 세게 밟았다.
"그렇게 섬세하게 운전했음에도 놀랍게도 발은 가속 페달을 끝까지 밟고 있는 걸 보고 할 말을 잃었다. 다행히도 몸은 멀쩡하다. 차는 폐차했고 단독 사고로 처리도 끝났다"라고 전했다.
뉴스 펌
오히려 패달 블랙박스로 급발진은 없다라는걸 증명해내는 클라스 ㅋㅋㅋ
오히려 패달 블랙박스로 급발진은 없다라는걸 증명해내는 클라스 ㅋㅋㅋ
급발진이라는 단어가 전세계 어디에도 없는데 ~
정비불량이나 고장을 거기 끼워 맞추네 ㅋㅋㅋ
환장하긋다 ㅋㅋㅋ
욕을 하는게 아니라 인간의 뇌가 오류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단 운전중에 쓰레빠를 벗진 마세요
전 쓰레빠가 브레이크 사이로 껴서 브레이크가 안밟히는 것을 봤네요
운전석 바닥에 뭔가 있으면 페달 아래로 들어가면 위험합니다.
심지어 캔이라도..
씨바 90년 경력자가 넘어지는거 보면 기절하겠네~~!
흔히 택시기사나 운전병출신이 운전 잘 한다고 착각하는데 운전 못 하는 택시기사, 운전병출신 생각보다 많음
오오오오 하면서 왼쪽 발 브레이크 밟으려는거 삑사리난듯
edr만으로도 충분히 증명되는데
급발진 증명(페달 블박을 통해)은 0건인데 페달오조작 영상만 나오네요
브레이크는 답력에 의해 브레이크 패드가 동작하는 것이고
액셀레이터는 답력에 의해 엔진 알피엠을 올리고 가속을 주게 되죠.
개별 동작 원리입니다.
그래서 카레이서들이 힐엔 토라고 해서 동시에 밟는 기술을 쓰기도 하죠.
오토운전시 양발 운전을 하면 안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일반 차량들은 브레이크가 다 이겨요.. 근데 저사람은 같이 밟은게 아니고...악셀만 밟은거에요
악셀 안 밟은거 처럼 알피엠 떨어지면서
잘 서더라구요.
21년식 포터 EV로 해 봤습니다.
실험 영상 많이 있어요
하면서 운전자들 페달오인을 급발진으로 인식하게 됨..
운전자들이 페달을 오인 했을거란 생각을 해서, 페달을 떼거나 다시 밟게 해야하는데..결국 저런 선무당들이 이 사태에 일조한 샘임..
장사없음
인지능력 떨어지면 운전경력 40년이 아니라 80년이라도 소용없음
검사시절 뉴스 찾아보면 지금 검찰모습과 다를바가 없죠.. 나이들어서 유해진건 있지만.. 잘한것도 많지만 초반에 보다 안보게 되네요.
착각에 의한 풀 악셀은
풀 브레이킹 하듯이 하므로
풀 악셀 시에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
일상 에서 풀악셀이 거의 없으니까.
아직 연구중 인가 보던데.
저따위로 하시나 그래?!;;
뭐 급발진이 유행여?!;;
끄뻑하면 급발진이래!!
저런 양반들은 면허를
뺏어야 한다고 생각함!!
60이상 노인들에게만 많이 나오는거 보면
99프로는 페달 오인이긴 한듯
저번에 티볼리 할머니도 정말 안타까운 사고지만 페달 오인일수도.......
오토가 없을때엔 단 한번도
급발진이란거 없었다.
아니 그 단어조차 없었다.
브레이크 오버라이드가 없던 시절의 수동미션
클러치를 밟는다
전자식 쓰로틀바디, 브레이크 오바라이드가 있는 시절의 자동미션
브레이크를 밟는다
급발진은 없다.
그나마 악셀 밟고 급발진 줄일듯...
급발진이 존재한다고 줄기차게 주장하면서
도리어 급발진을 유발한다는
모트라인 윤성로 씨의 주장에
공감합니다
브레이크 쪽에 둬야 정석
가속 할 때는 뒷끔치는 브레이크 쪽에 두고
발 볼쪽을 한 시 방향으로 살짝 꺽어서 해야함
뒷꿈치는 항상 브레이크쪽
전자제어 에러는 분면 있어요...
한모든 박모 명장이든 아는척하지말길
결론 ECU 결함이 없다
울나라만 급발진 주장하고
외국에는 페달오인이라는데 ㅋ
저걸 공개하신분 대단..욕먹을꺼 감수한듯
저 후 운전중 속도 높아지면 발 뗀다네요.
이번 캐스퍼 전기차 부터 가속페달 상황 아닌데 밟음 강제 정지 시킨후 페달 확인 하라고 함
캐스퍼 전기차도 일본진출 노리고 미리 장착해논 옵션 입니다. 아무튼 많이 확대되길 바랍니다.
도로의 시힌폭탄괴 다름 없음.
오른발을 이동하는 중에 내가 지금 가속페달을 밟4있는지 아닌지를
어 뭐지 가속페달을 밟았다 떼었다 해도 속도는 80키로 결국 브레이크 밟으니까 속도는 줄어드는데 가속은 되고있음 갓길에 차를
옮기면서 속도가 어느정도 줄었을때 시동끔
쉐보레 간 결과 스로트 밸브 고장 열린채로 닫히지 않음
하지만 그상태라도 브레이크는 작동을 합니다
그상태에서 브레이크까지 고장난다면 사고후에도 브레이크는 고장나있어야하고요
사고차량들보면 브레이크는 100%정상이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