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막힌 일이 일어났습니다.
사고직전 4분간의 블박 데이터가 없다고 합니다.
병신 국토부는 신속하게 관제탑 녹취록을 공개해야 합니다.
국토부는 블박과 동시에 공개한다고 했는데 블박 자료 없으니 관제탑 녹취록 선행적으로 공개해야 합니다.
이렇게 사람이 많이 죽었는데 이런 병신같은 국토부는 처음 봅니다.
민주당은 왜 국회차원에서 세월호, 이태원처럼 특별조사 추진하지 않는지 미스테리 합니다.
이런 큰 사고가 났는데 담당 관제사들이 숨어있는게 상식적으로 말이 됩니까?
밑에분 댓글에 답글이 안되는데 FDR은 독립전원이 아닙니다.
결코 4분간만 녹음 안될수 가 없음 조종석이 폭발해서 먼지가 되지 않는한 녹음이 안될수가 없음
/> 개소리는 아니구요, CVR이나 FDR은 독립전원 없습니다.
공중에서 양쪽엔진 기능상실로 전원계통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APU를 작동시켜야만 전원공급이 되는데
랜딩기어 수동조작 할 시간도 없는 급박한 상황에서 FDR, CVR이 저장안됐다면 APU도 작동시킬 겨를이 없었을겁니다.
밑밥을 깐 걸까요
이게 말이 안되는데 쎄~ 합니다
그러니 찌라시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눈덩이처럼 커지지
다 공개해
투명하게 선명하게 거짓없이
항상 보면 핵심적인 증거는 없어
꼬리 자르기
조류로 인한 추락?
지나가던 개가 웃겠다
윤석렬 씨발놈아
이러니 음모론이 기어나오는거지
비전문가 낙하산 괜히 일 크게벌리몀 우리에게 악재임
나라 꼬라지 봐라
천안함이나 세월호 처럼...
이상하네...
관제탑 녹취록은 대체 왜 공개 안하고 밍그적거리지?
예단과 추측은 하지 맙시다.
그게 블박까지 가진 않을텐데...-_-;
분명히 둔덕 얘기가 나왔을게 뻔한데...
아예 감춰버리려고 하네
비행기 안타봤나?
보조엔진 몰라?
배터리도 있는데 주 엔진이 꺼진다고 바로 블랙박스가 죽을까요?
영화 허드슨강의 기적을 봐도 조류충돌로 양쪽엔진 손상됐을 때 APU를 별도로 작동시켰습니다. 에어버스 기종이긴 했지만 이번 B737도 APU를 수동으로 작동해야 합니다. 그리고 BATTERY BUS는 메뉴얼을 봐야 정확하겠지만 비행시 필요한 필수계통에만 전원공급을 하므로 블랙박스쪽으로는 전원공급이 안될겁니다.
/>
APU가 일정고도 이하에서 자동으로 켜진다느니 부정확한 정보를 말씀하셔서 항공종사자로서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답변드리는건데 뭐가 그리 아니꼬우시죠?
아마 오래된 기종 얘기인 듯 한데 예~~전에 일정 고도 이하일 때 apu가 작동돼서 이,착륙시 혹시 모를 전기장치 이상에 대비 한다는 내용을 본 기억이 있어서 얘기 한거구요,(단정지은거 아니잖아요~)
엔진이 다 나가면 재 점화 시도를 했을 텐데 그럼 apu를 켜지 않았을까요?
관련직에 종사 하시면 더 잘 아시겠네요~ (근데 왜 영화 얘기를...)
시비가 아니라 이런 저런 추측을 하는데 다 아니다 하니까 한 소리구요 조금 과민반응 인듯 하네요~
/> 영화를 예로 든건 APU도 수동으로 작동시켜야 한다는걸 예시로 말한겁니다. 장갑님께서 지운댓글에 약간 기분이 상해서 흥분한 점은 죄송합니다. 나중에 정확한 사고조사가 나오겠지만 현재까지 밝혀진 블랙박스 저장이 안됐다는 점은 시스템적으로 그럴 가능성도 있다고 한거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근데 실속 상태도 아니고 랜딩기어 없이 착륙까지 할 상황이면 부기장이 옆에서 apu나 랜딩기어 수동 조작을 당연히 시도 하지 않았을까를 생각 하고, 그 가정 하에 전기는 살아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이거야 사실 일반인 입장에서 생각 할 만한 것이고, 그보다 더 이해가 안되는 건 오히려 콘크리트 언덕이겠죠..
그 언덕만 아니었어도 희생자가 많이 줄었을텐데ㅠㅠ
운전을 말하시는건가?
탑승할때 엔진 돌던가요?ㅎ
그런거 신경도 안써봤어서ㅎㅎ
이쁜 승무원도 안보고 한참을 생각 했었죠 ㅎㅎ
아마 그럴지도~~충분히 개연성 있는거 같다는!
여기서, 충돌 4분전? 기록이 없다?
... 많은 가설이 나올수밖에 없네요
2개의 엔진을 잃었다는 가정하에, 그당시고도? 로는, 활강 하기엔 부족한 상황에, 좌선이 아닌(통상적인 회전방향, 기장의 눈으로 지면을 기준삼는 가장 기본적인 회전방향) 급 우선을 할수밖에없는 긴박한 상황, 그리고 동체 착륙후 폭발 4분전 이라~~
급 우선회 시작과 동체 착륙시 까지의 시간은 2분 30여초 그렇다면, 그전 1분~2분 간의 관제탑과의 교신중 감추려는 이유는? ㅎㅎ
저의 추론 입니다
기장은 동력 상실후 급 우선회로(좌선회 할시 활공시간 여유가 없음) 렌딩기어 불능으로 동체 착륙 감행 의사 통보, 이때는 모든 기장의 시선은 멀리 그리고 충격 완충지대를 찿는게 기본임
여기서, 활주로 옆 잔듸밭이 더 속도감속에 유리하지 않느냐? 하시는데
아스콘 활주로가 완벽하게 안전합니다, 잔듸밭은 불시착중 동체가 기울면, 스핀과 동시에 땅을 파고 들지요, 이때 수면위에 착륙과 동일 결과가 나올수 있기에 공항 내 불시착시엔 기존 활주로에 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 교신 내용이 " 관제탑은 않돼~!!,...." 라고 생각이 돼네요
즉, 관제탑은 로컬라이저 에 대해서 알고 있었지 않았나?....
박근혜 세월호
윤석열 제주항공 참사
과연 우연일까
잔잔한 호수에 돌을 던지네?
관제탑 교신 내용도 블박도 없어 ?
하필 딱 그시간만?
피해자는 있는데 가해자(책임자)는 없고 그냥 그렇게 사고로 마무리 되는거,,,
이정부 들어서 책임자있고 건트롤 타워가 존재해 피해를 줄이거나 막은 사고가 있던가요?
음모론이나 미국에 보냈어니 조사(분석) 끝날때까지 기다리라는 게
오히려 희생자를 두 번 죽이는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주변에다 그런말하니 형,너 정치병이야
그래 그건아니겟지 했습니다
그냥 그랬습니다
설마 진짜 저렇게 허술하게 만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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