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차박 로망도 있고 초장거리 여행이기도하고
전기차 살까 고민중이라..
동생한테 3박4일 빌림.
테슬라y. 보험비 대략 4만원정도
처음받앗을때 배터리 40프로였는데
성수~남양주~강남
갔다오니 배터리 20프로 라서
집근처 신축빌라에서 테슬라 슈퍼차저 충전기 이용.
금방 60프로 되는데 주차비 나오나?해서 20분도 안되서
나갔는데 주차비 3000원 나옴.
암튼 연비도 좋고 에어컨 풀가동이 너무 맘에들기도하고
여행전날 매우매우매우 설렘..
차박짐(매트릭스, 큰베게 등등) 싣구(온니 차박. 텐트같은 귀찮은거 안챙김.)
영덕으로 출발.
출발전에 충전계획을 세워야했음.
플랜a b.. 처음이라 살짝 두렵지만 슈퍼차저 해봤으니..
암튼 너무 편리하고 좋았음
가자마자 알아서 문열어주고
시동켤필요도 없이 브레이크 밟으면
각종 점검등 뜨고 지고 D로 넣으면 출발..
운전자입장 밟는대로 나가는 느낌
쭉쭊쭉.. 가속도 포르쉐 911저리가라급의
몸이 뒤로 쭉 젓혀지는 미끄러지듯이 나가는 맛..
이것이 전기차인가.. 하며 뿌듯해하며
새벽에 음악크게 틀고가는데
사운드는 좀 맘에 안듬.
베이스와 배경음이 크게 들리는데
가수 목소리가 좀 작게 들리는?
본인차 스피커는 하만카돈 이라그런지
아님 설정을 다르게해서 그런지?
조금 이질감이 있었음.
고속도로 주행감은
160까지 나도 모르게 가버리는 맛이있음.
밟는 묵직한 맛이 없으니 속도체감이
이질적임.
탄력주행맛이 없음.
그리고 계기판에 정중앙 큰 패드에 몰빵되어있어서
속도계 보는게 조금 불편함.
시력나쁘거나 나이 드신분들은 마니마니불편할듯.
보조석에 탄 여자친구였다가 아니었다가 하는 사람이
서포트를 잘해서 에어컨 및 기타정보를
구두로 들어서 조금 편했음..
처음타면 에어컨 등등 전부 터치라 불편할수잇음.
문제1 발생. 플랜a(짧게 잡은 충전소) 가기도 전에
배터리가 광속으로 줄음..
배터리 80퍼 기준330인가? 찍히는데 150도 못감
대충 가는데 보이는 휴게소 들어감..
테슬라 전용 슈퍼차저 충전기만 한번써봐서
매우매우 긴장함.
문제2 )) 발생... 나참..
아니 충전하는데 회원가입을 유도???
심지어 SK어플 어디전기 어플 뭐뭐어플..
회사도 제각각이라 휴게소 충전기 및
다른충전기에 그에 맞는 어플 회원가입하고
인증하고 카드등록 이걸 해야됨
대환장파티임...
이래서 나이든 어르신들은
충전하기 너무너무 힘들듯?이라는 생각이 듬..
간혹 공영주차장은 결재만 하고 되는곳도
은근 있긴한데 휴게소는 어디 전기회사마다
회원가입해야 충전이 편하게 되게해둠
아니 이걸 왜 획일화 안시켰는지??
계속 어플다운받고..회원가입하고..
저처럼 처음 타는사람들은
한 10개는 회원가입해야할듯?
이거 도대체 왜 이렇게 해놨지??전기차충전소장님아?
문제3))
휴게소 충전 DC콤보 라는 50키로와트?
짜리 급속이라고 하는 충전기를 써야하는데,
테슬라는 마치 아이폰 충전선마냥
한국에는 의도적으로 호환을 안해둔건지
DC콤보 젠더를 따로 껴서 써야함
(테슬라충전기 에 DC콤보 충전기 젠더를 합체)
해서 꽃는데 충전선과 주유기?(충전기) 졸라 무거움
충전기 관리상태가 그리좋지않아서
젠더에 잘맞는것도 있고 안맞는것도 있고
테슬라충전구멍에 꽃아도 무게때문에
아구 살짝만 안맞아도 충전 안되고
계속 로딩만 됨...
살짝 많이 쫄림..
이후에도 충전때문에 개고생함
DC콤보 젠더 꽃아도 안되는곳이 3~4군데있었고
궂이 찾아가서 해야하는건데
배터리 20프로대 되면 그때부터
스트레스 엄청 받음...
그나마 서울 경기/가까운 서울권 지방은
충전기가 많은데
대전가니 완속 7와트짜리 천지에..
지상말고 지하에있어서
어디짱박혀있는건지
지하 몇층에 있는건지
주차 거지같이 해서
지하로 못내려가는 곳도있어서
다시 나오기도 많이 함..
공영주차장에 가끔있는게
너무너무 반가울정도...
그리고 주차비가있으면
괜히 돈아까움..
충전때문에 돌아가야하는 길이 너무나도 많음.
암튼 영덕 가서 대게 먹고
공원 주차장에서 충전하는데
또 한번에 안되서 초 스트레스...
어찌어찌 충전해서
해안도로타고 포항으로 고고싱
날씨가 매우더워서 휴가지만
바닷가가서 바다만보고
물에는 안들어감...
이날씨에 바닷가를 들어가는분들이 대단..
나도 어릴때 열정으로 그랬던거같음..
암튼 국도 40~80은 연비 꽤나 괜찮은 느낌?
에어컨 풀가동은 너무 좋았음...
아무래도 석유차보다 에어컨 유지비가 싸다고
생각이 들어서 그런거 같음.
암튼 여자사람동생 포항집에 데려다주고
다음날 보기로 하고
포항 바닷가 차박명소를 감.
차박명소라 그런지 백사장 평탄화를 해놔서
들어가도 비포장 마냥 차는 잘감.
여기서 차박하기로 결정.
편의점가서 편맥과 기타 안주를 준비하고
나가는중.. 차들이 안다니는 백사장쪽으로 가는데
갑자기 출력떨어지고...
차바퀴가 모레에 먹힘...
예전에 한번 경험이 있었긴했는데
그땐 4륜이 무적인줄알고
태안쪽 백사장에서 깝치다가 모레지옥에
바퀴빠져서... 온가족이 내려서
차를 밀어서 빠져 나왔지만..
이번엔 나혼자....
내려서 비명횡사 샤우팅함
어떡하지어떡하지 하다가
후진함 해봤는데 살짝움직이길래
D R D R D R 아주 지R을 해서
겨우 빠져나감...
나중에 알아보니깐 모레탈출?시스템이 있긴함 메뉴판에..
안써봐서 뭔진 모르지만 쓸상황까지 또 가기싫음 ㅠㅠ
암튼 명당에 자리 잡고
셋팅하고 바닷가 보면서
맥주에 안주마시면서 극락적 시간을 보냄.
비시동에도 에어컨이 너무빵빵해서
33도에도 굉장히 쾌적함.
대충 때려먹고 잠자리에 들음.
에어컨5~6단, 온도20도로 해두고
취침들어감.
캠핑모드 라는게 있어서
외부공기랑 적절하고 생존할수있게 해주는
시스템이 있어서 너무 편안했음
시원하고.. 밖에는 찜통인데
차안은 낮에 해가 쨍쨍해도
너무나도 쾌적하고 편안함.
(물론 창문 햇빛가리하고 잠)
10시간 좀 넘게? 잔거같은데
배터리 30프로 정도 달았음.
여자사람동생도 차에서 못자는데
여기서는 꿀잠잔다고 좋아함
그리고 경주가서 문화재 여행시작..
국도+시내 바리는 확실히 연비가 좋은듯..
차박세팅때문에 어딜가도 두려움이없음..
다만 충전의 두려움이 너무나도 큼 ㅠㅠ
30퍼 이하로 떨어지만 손발이 덜덜덜 떨림
암튼 재밌게 놀고
경주 ㅡ 대구(충전기지) ㅡ 대전(성심당 선물사기)ㅡ서울
이었는데,
90프로 완충 330키로 나왔는데
고속도로 달리니 연비가 반도 안나옴..
물론 에어컨 5단 키긴했음.
대충 150키로 가면 60프로넘게 달음
심지어 비까지와서 충전에 문제생길까봐
대구 충전후 대전 가니 20프로대,
대전 1차휴게소 갔는데 전기차충전소 없고 뭔 공사중..
너무 쫄려서 2차휴게소 갔는데 다행이 있음..
충전꼽고 30분되니 90퍼완충인데 대략 2만원나옴..
서울도착하니 또 20프로때...
서울오니 든든함.
슈퍼차저도 많이 있고
암튼 그래서 너무 쫄리는 스펙타클한 여행이었음
대략 충전 10번이상?한거같고
충전소 찾는시간 및 가는시간, 충전시간보함
5시간 은 허비 한듯?
자율주행은 너무 신세계이고
페달 밟음가고 때면 자동 지연 브레이크 걸리고..
좋은 장단점이 많긴한데
이거 운전하면 일반차 운전능력 많이 상실하거나
사고 위험이 클듯..(D상태에서 브레이크 안밟거나)
시동 안끄고 내리거나 할일이 많을듯.
암튼 결론 ㅡㅡㅡㅡ
테슬라는 서울경기권+집밥 이면 킹왕짱 일거같고
이후로는 충전이 너무너무 스트레스가 심하다.
충전 너무 시간소비 심하고
충전소 관리도 개판이고
무겁고 호환안되는 dc콤보밖에 없고
그것도 젠더 아구 안맞는것도 많고
충전때문에 전기차 사는건 매우매우 보류다.
다만 여름 차박은 진짜 최고다.
차박 짱짱 킹왕짱 초시원 집보다 시원..
충전소가 주유소처럼 편안히 금방금방되면
전기차의 시대가 올것같다.
아참, 불은 안났다.
...그래서 잠은 잤나요 안잤나요?
서울경기권은 초강추, 서을근교 괜찮,, 장거리 지방 비추...입니다
현기차는 DC콤보 호환이 잘되서 그나마 낳을거같아요
물론 내 나와바리에선 아니겟지만요 ㅎㅎ
혹시나해서 망치도 들고 탐
120 남기면 뭐.....
오파 103키로 중간차선이 진리...
진짜 쭉쭉나가긴하는데 쭉쭉달아요..
에어컨 차박땜에 빌린거라.. 그리구 장거리 연비도 궁금햇고.
이번주 특명은 전기차인듯
글 어마어마하게 올라오네요
꼭 초창기 테슬람 보는 것 같아요
물론 저처럼 개인차고에서 집밥이 있어야 최상의 만족도를 나타내죠^^
출퇴근용 및 서울경기권 다녀서 너무 좋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주말 여행러라... 주말에 여행가는걸 좋아해서
한번빌려봤구요 차박하고싶은 바닷가를 발견해서~
탁상행정이 이런거다라는걸 느꼈던..
아무래도 고속주행하거나 그럴땐 위함할수있다고 생각이 드는부분이었어요.
그래도 고속도로에서 졸면 안되죠
시내바리는 진짜 최고이긴한데
바데리랑 나오는 거리랑 고속도로 주행연비가 너무 안나와서 스트레스 많이받고
충전 스트레스 경상권은 진짜 많이 받았어요 ㅠㅠ
담번 제 비엠에서 한썰 풀도록할게요
스텐다드는 거리가 짧아서.......
스텐다드는 정말 장거리 짱힘들었어여
테슬라전용 충전기 아닌거는 호환이 잘안되서 너무 무서워요,,
10번중 3번정도 실패해서 근처 다른곳 찾아감
추천놓고갑니다
170언저리까지 밟고 내차 아니라서 안 밟아봤지만
빠따는 확실히 좋아요.
다만 아므 배기소리없이 쭉쭉가서 뭔가 허전한 느낌이 있어요
근데 전기차카 풀에어컨이 좋았다는건 무슨뜻인가요? 본 내연차에선 에어컨을 풀로안틀고
연비같은것때문에 온도를 일부러 높게해두나요?
인식이 있어서 엄청켜댔어요.
차박할땐 시동안걸고 자서
내연차는 여름엔 너무 더우니까
차박어려운데
전기차는 37도 이래도
시원하게 잘수있어서
너무 좋고요..
아무래도 내연차보다
전기차 에어컨을 더많이
강하게 시원하게
아낌없이 틀었다. 이말이죠
고속올리면 전비 뚝뚝 떨어지고 충전소부터 알아봐야하고
불날까봐 눈치겁나보이고 충전소는 포터가 점령중이고
겨울에 전비떨어질까 히터도 못 켜는
근데 고속도로연비 는 좀 많이 안좋아요
하여튼 차박족들 민폐구데기들...
하지만 언젠가는 많이 개선되겠죠... 그때쯤이면 드론택시도 상용화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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