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 약 -
1. 740LD 중고구매(부산 기장 경동오토필드 중고차매매단지 내 '카플O스')
2. 구매 직후 에어서스, 터보 등의 고장 확인, 수리비 2000만원 가까이 나옴.
고장코드 확인해보니 판매되기 전에 이미 고장나 있었음.(제가 이런 고급차 처음이라 뭣도 모르고 삼)
(에어서스는 컴프 돌면 누설 생겨도 차고 올라오고, 터보 고장은 풀악셀 치거나 고장코드 찍어봐야 간헐적으로 나타남)
3. 중고상사에 판매전 부터 고장나 있던거니 도의상 터보 값만 좀 지원해달라 함.(750만원 정도)
이게 당신(중고상사)들 생업이고 확인 제대로 못한 내 잘못도 있으니 나머지는 알아서 수리하겠다 함.
4. 중고상사 사실상 연락두절
* 너무 화가나고 당황스럽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구제받을 수 있을까요? 방법이 없을까요?
* 에어서스, 터보 등은 성능보증보험 대상 아니라네요. 뭐가 보증되는건지 참...
* 엔카에 연락해보니 구제해줄 방법 없다 함, 아무리 그래도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서라도
이런 비양심적인 중고매매상사에 대한 최소한의 제재는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KB차차차를 이용할껄 후회됩니다.
이 무지하고 멍청한 저를 좀 도와주세요. 제가 돈이 많은것도 아니고
12년 넘게 2000CC 쌍용 디젤차 26만키로 타다가 큰 맘 먹고 질렀는데 이리됐습니다.
형님들 도와주십쇼.
- 본 문 -
40대 월급쟁이 직장인입니다.
차에 미친 나머지 죽기 전에 나도 좋은차 한 번 타보자는 마음으로 12년, 26만키로 뛴 렉스턴을 쉬게 해주고
진짜 큰 맘 먹고 740LD(2020년식, 13만키로)를 엔카를 통해 확인 후
부산 기장에 있는 '카플O스'라는 중고매매상사를 통해 구매 하였습니다.
매연도 0%이고 엔진소리도 괜찮고 해서 매입해왔습니다. 당연히 소모품류는 제가 어느 정도 수리할 생각으로 가져왔습니다.
매입 다음날 전륜 에어서스가 주저 앉아 있길래 점검 받아보니
전륜 에어서스 둘 다 누설, 플렉서블 파손, 스트럿부트 파손, 후륜 휠 파손 등 수리비 1000만원 가까이 나오더군요.
이건 감당이 안되는 수준이라 바로 중고매매상사에 연락했습니다.
▶ 저: 전륜 에어서스 둘 다 누설이다. 점검받아보니 교체해야된다고 한다.
정품은 너무 비싸니 OEM 제품으로 해서 280이다. 확인 못한 내 잘못도 있으니 반반 부담하자.
▶ 중고상사: 본인들 거래처 통해서 에어서스 수리비 확인해 보겠다. 기다려라
- 이후 일주일 넘게 연락 없음
- 그 사이 과급압력 이상 에러코드 발생, 확인해보니 터보 나감, 트윈터보라 수리비 싸게 해도 750만원나옴.
솔레노이드 벨브니 뭐니 터보를 제외하고 교환해볼 수 있는건다 해봤으나 수리 안됨.
다시 중고상사에 연락했습니다.
▶ 저: 터보 나갔다. 정비소가서 에러코드 확인하니 구매 전에 이미 나가 있던거라더라. 모르고 팔 수 없을것 같다더라.
당신들도 이게 생업이고 남겨야 할테니 다른건 안바라고 터보수리비만 좀 부담해줘라.
▶ 중고상사: 알겠다. 이것도 본인들 거래처 통해서 수리비 확인해 보겠다. 기다려라.
- 또 일주일 넘게 연락 없음
- 계속 연락을 해도 '곧 연락드리겠습니다.' 문자만 오고 전화 안받음. 그러다 겨우 연락이 됨.
▶ 저: 구매 직후 차량 문제를 알렸고, 터보 문제는 판매자가 모를 수 없는 부분이라더라. 너희가 너희 입으로
정비사 출신이고 진단기도 보유하고 있어서 차량점검 다 한다 하지 않았냐?
▶ 중고상사: 알겠다. 기다려라. 대응해줄 직원이 있으니 연락드리라 하겠다.
- 연락안옴.
- 열이 받아 그 직원 연락처를 달라함
- 운전중이라며 피하더니 연락 안받음.
도의적으로 이러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수리비를 다 달라는것도 아니고 절반 정도만 부담해 달라는건데...
그것도 판매자가 모르고 팔 수 없을 고장사항인데...(판매 전 이차를 타고 밥먹으로 다녔다면서 차 잘나간다고 하더군요)
제가 차를 많이라도 타고 이렇게 고장났으면 덜 억울하겠습니다.
차 가져오고 3일 후 입고시키고 한달넘게 차 구경도 못하고 있습니다. 차 수리도 못하고 찾아오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엔카는 이런 경우 딜러나 중고매매상사에 대한 최소한의 제재조치라도 해야하는게 아닌가요?
이런경우 중고매매상사에서 이렇게 잠수타버리면 진짜 소비자 입장에서는 할 수 있는게 없는것 같습니다.
정말 무지하고 바보같은 저를 좀 도와주십쇼. 진짜 법적 대응을 해야할까요?
2차 피해 예방차원에서 알려드립니다.
부산 기장 경동오토필드 중고차매매단지 내 '카플O스' 조심하세요.
고급차라 고급 부품 넣었으니 그정도 수리비 당연하다 그러네
20년식이면 고작 4년 13만 탔는데
에어서스랑, 터보 고장나는게 맞는겨??
이건 비엠 욕처먹어도 할말 없는건데 그걸 쉴드치고 있네 ㅋㅋㅋㅋㅋㅋ
(신경정신, 노인성질환, 알콜중독 전문 천안 좋은우리병원 : 041-551-3391)
(일산병원 정신과 : 031-900-0114)
(성안드레아 신경정신병원 : 031-639-3700)
(용인정신병원 : 031-288-0114)
(가족사랑 서울 정신과 의원 : 02-2068-7486)
(송신경정신과의원 : 02-734-5648)
(신경정신과의원 : 02-517-9152)
(동민신경정신과 : 02-353-2325)
(솔빛정신과의원 : 02-359-9418)
(대구 정신병원 :053-630-3000~1)
(인천 참사랑병원 : 032-571-9111)
(부산 동래병원 : 051-508-0011~5)
(광주 시립정신병원 :062-949-5200)
(강원도 연세정신과의원 : 033-435-1375)
(제주도 서상원정신과의원 : 064-747-6060)
재벌이나 큰사업하는분 아니면 힘들어여
고정지출이 큰만큼 오래 어떴게 타여 그럼
ㅜㅜ 돈많은 사람은 차를 바꾸겠지만여
돈 안모아지고 계속 지출이 나가는데여
그에 해당하는 비용만 돈천만원 우습게 나오는 차량이 플래그쉽 모델들 입니다.
고급차에 아반떼 부품넣는게 이상하쪄
에휴
ㅜㅜ
저도 예전에 와이프 연습차로 3시리즈 엔카로 샀는데요. 사자마자 털털거리고 차가 안가서 센터에 맡겼더니, 수리비 7백정도 나온거 중고차 보증보험같으거로 처리했어요. 확인해보세요
고급차라 고급 부품 넣었으니 그정도 수리비 당연하다 그러네
20년식이면 고작 4년 13만 탔는데
에어서스랑, 터보 고장나는게 맞는겨??
이건 비엠 욕처먹어도 할말 없는건데 그걸 쉴드치고 있네 ㅋㅋㅋㅋㅋㅋ
오일안바꿔도 안퍼지는차 있나요?
어떻게 탔냐가 중요하지 ㅡㅡ
반납하죠 1억넘는차들은 리스가답임
어떤 브랜드든 이전 차주가 어케 관리하고 막 조졋는지 관리햇는지에 따라 차량 품질 많이 나뉩니다
비엠을 제외한 다른 차량들 고장 (또는 구매)글 올라오면 득달같이 달라들면서
"얼마 타지도 않았는데 고장나는 품질 형편 없고, 수리비 많이 나오는 그딴차를
왜 타냐 고장없고 명차인 비엠이 짱짱 최고 임"
이래 달던 게 비엠 고장났다 하니 고급차라 고급 부품 써서 수리비 그 만큼 나오는게 정상이다 라고
하는게 어이 없어서 비꼬는 글입니다.
벤츠 결함글에 댓글 남기거 보세요 이래왔던 넘 까려고 쓴 글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시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708188&cpage=3&bm=1
최근에 이런 것도 있었죠 "비엠 엔진 압축비가 10:1일껍니다. 그 이상 올라가면 노킹확률 높고,
엔진 데미지 큼 ㅜㅜ 엔진 기술이..ㅜㅜ" 이래 적어 놓고는
비엠 압축비가 11:1 인거 보여주니 비엠은 기술이 좋아서 11까지 올린다고...
판매전 고장코드삭제부분이 있다면 못피할꺼에요!
SK엔카고 KB차차고 케이카고 플랫폼에서는 원래 책임안져요
걔네가 직매입해서 파는거면 몰라도 입점한 상사들이 파는물건인데
그냥 중개업자일뿐 상사랑 잘 쇼부보셔야대는고요 플랫폼에 징징 거려도 답안나오니 힘빼지마세요
20년식 13만넘은 디젤차량인데 소모품비는 어느정도 생각해서 가져왔따고요? 에어서스도 소모품입니다
저거 가져와서 며칠만에 서스 터질수도 있는거고 한 1000km 혹은 한달 타고도 주저 앉을수도 있습니다
터보도 갑작스럽게 터질수도 있는거고 그정도 수리비도 감당하시고 구매하신거에요???
년식도 있고 키로수도 있고 디젤 차량이면
진짜 큰 리스크여서 차알못이면 마이바부 동행하거나 매입전에 카센타 동행해서 진단기나 하체점검 가능한지
상사에 먼저 요청하고 거부하면 그냥 안사면 그만인데 걔네도 자신있으면 띄우든 뭐든 신경안쓰거든요
내용보니 전혀 중고차 리스크 대비 안하시고 사놓고 고장나서 징징 거리는걸로밖에 안들립니다
차사고 며칠만에 지금 문제 생겼는데
반대로 차사고 딱 30일 지나고 서스 터지고 터보 나가고 해도
상사에 읍소 안하실건가요?? 내가 감당할수없는 차 가져왔으면 저런 리스크 진짜 크게 당하는거에요
매물에 그냥 욕심부린신거 아닌지 글 읽는내내 답답해죽겠네요
에어서스는 그렇다쳐도 터보의 경우는 판매자가 알았을겁니다. 확률상 첫 풀악셀에 터보가 나가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그게 정말 화나는부분입니다. 알고도 아무런 공지 없이 팔았다는게...그리고 당당하면 서로 얘기해서 적정선에서 타협할 수 있는 부분인데 계속 피하기만 하니...저도 답답합니다.
터보는 공식센터 방문해서 제대로 진단받으시고 수리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이전해서 갖고 온 이상 어쩔수 없어요
센터에서 일단 견적 뽑아보세요 저거 그래도 신차가 1억5천 넘는 차량인데
저정도 키로수 년식이면 한 4~5천대에 구매하셨을걸로 추측 되는데
조금 예산 오바겠지만 애초에 6천짜리 차량 가지고 왓다고 정신승리 하시면서 고쳐타는걸로 가시는게 낫습니다
이정 수리내욕 혹은 진단내역 진단기상 에러코드 이전내역 뽑으시고
자료 확보하시면 소비자보호원이랑 구매하셨던 상사 시청 구청에 중고차 업체 부당판매 민원 넣으세요
터보는 매우 의심스러운데 서스는 패스하더라도 터보쪽은 일부 수리비용쪽으로 압박하면 좀 뽑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구매해오고 바로 고장의 경우 어떻게 해야하 상식선에서 원만하게 해결할수 있는지
한번 의견 물어보세요
중고차플랫폼은 (엔카)로 매각.
직거래운영은 K카(케이카)로 매각.
고로 SK 용어를 빼야됨.
써스 전자 빼고 일반서스 사용
돈3백이면 떡처요
KCar는 그나마 직접 중고차 매입해서 상품화과정 거쳐서 판매하니 세 군데 중 케이카가 가장 신뢰할 만 한거 아닐까요?
다만 가격이 타 업체에 비해 좀 비싼게 흠이죠.
f02 750 10년 유지하면서 차계부 대충 보니 4500마넌정도 수리비로(소모품포함) 들어갔네요
그러고도 도저히 컨디션안돌아와서 400정도받고 팔았는데 그게 또 누군가 사가서 돈 때려박고 있겠죠~~
sk엔카 직영은 케이카로 바뀐지 아주 오래됐어요
5년도 더 됌
지금은 그냥 엔카로 사기꾼 범죄자 정직한딜러등
아무나 광고비만 내면 차 사고팔고 할수있는
중고차사이트일뿐입니다
사이트 잘 봐보세요 그 어디에도 sk란 글자는 없습니다
자꾸 있지도 않은 sk sk 찾는게 무슨 대기업이라 뭐 어떻게 해보려는 건지
스트레스 덜받아요....차는 좋잖아요..근데 저도 다음에는 국산차 갈예정...
그리고 텐션 스트럿은 애프터 구입하시면 되고 플렉시블 조인트는 교체될 키로수 입니다.
처음에 외제차 구입하시면 당황스러운데....점점 대충 적응이됨.수리 루트만 잘아시면 해결됨
고장없이타두 돈많이들어갑니다.
수입외제 고급차 중고 절대사지마세요.
신차가 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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