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0e구매예정인데요
아파트에 전기차충전기있구
회사 주차장에도 설치되있습니다
한가지 걸리는게 전기로만 40km정도밖에 못간다고해서
고민중인데...
시내8 고속2정도로 주행하구요..
집은 경기 직장은 강남입니다
귀차니즘관계로 2~3일에 한번씩만 전기충전하려고 하는데
조언좀 부탁해요~
530e구매예정인데요
아파트에 전기차충전기있구
회사 주차장에도 설치되있습니다
한가지 걸리는게 전기로만 40km정도밖에 못간다고해서
고민중인데...
시내8 고속2정도로 주행하구요..
집은 경기 직장은 강남입니다
귀차니즘관계로 2~3일에 한번씩만 전기충전하려고 하는데
조언좀 부탁해요~
여기서 노니?
530e다른차주분이 자세히정보올려놨네요
딱 하나만 말씀드리면, 5시리즈에 한해서 구매의향이 있으시다면요
530i 대비 600더내고 레라+서뷰+고스트도어클로징+선블라인드를 얻고 님 주행요건에 충전만 신경쓰시면 월 기름값30이상은 충분히 세이브, 전기차 대비 충전스트레스 없고 엔진모드로만 달려도 연비는 530i와 비슷하고 출력은 더 좋음요.
전 잔고장없이 2만키로째 잘타고있습니다~~
트렁크도 작도 전기충전안되있으면 출력 연비 다 떨어져서 별로라는 말이 많습니다.
특히 주행가능거리가 거의 장난감수준이라 정말 비추하더라구요 중고차값 떡락하는 속도도 520 530보다 훨씬 심하구요 절대 비추합니다 차라리 전기차 사세요 그리고 530이랑 600차이라고 하는데 900넘게 차이납니다.
위글에 520i 타시는분이시군요 글은 왜지움?
꼭 카페에서도 유독그러대 520i 타시는분들이 왜그리 530e를 까는지요??
봄에 50km가면 머함 겨울엔 30km갈까 말까인데 7시간을 40km가는 배터리 채우려고 아파트 전기차 주차장에서 충전하고 있는것도 다른전기차에 민폐아님? 그런거 생각이나 해보고 그차샀어요? 꼴에 전기차라고 자부심 가지고?
딱한달간 550키로 운행
연비운전 딱히 안함
전기충전비용 27000원(전비 5.1정도)
고급유만땅 9만원인데 60%정도 남음
총 연비는 25정도(전기충전포함)
전기주행시 너무 고요할 정도
풍절음은 다소 있음
스포츠모드(엔진쓸때) 인디비주얼 각 기능들 컴포트모드로 해놓으면 엔진써도 조용함
그냥 스포츠모드로하면 다소 시끄러움
옵션많이 빠지는 상황인데 완전 풀옵이라 좋음
단점이라면 자주 충전해야하는점
왕복 13키로 출퇴근인데 2-3일에 한번충전
충전자리있으면 매일하는편
또 나중에 감가가 심할수 있단점? 정도
아 뒷좌석도 좁고 트렁크도 좁음
자체적인 배터리로 전기 주행만 할 시 40km 주행가능하지만, 포커스가 온리 전기 주행이 아닙니다. 제대로 아셔야해요.
전기 모터가 내연기관의 서포트 개념으로 다가가야 합니다.
전기 주행 40km의 배터리의 양은, 풀로 주유한 가솔린을 모두 쓸때 까지, 풀로 어시스트 가능한 배터리의 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0km 주행 할 수 있는 배터리의 양을 가지고, 내연기관 즉, 엔진 부하가 많이 걸릴 때, 또는 큰 힘이 필요 할 때, 더 많은 가솔린을 분사하지 않도록 전기모터가 개입해서 가솔린 분사개입을 줄여서 연비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차량이 출발 할 때, 급가속 할 때, 추월 할 때, 경사로를 오를 때, 에어컨을 구동 할 때는 엔진에 부하가 걸리죠.
그 때는 어쩔 수 없이 가솔린의 분사량도 많아지죠.
이 때 전기모터가 개입해서 서포트 해주는 겁니다.
더 많은 가솔린을 분사하지 않고, 적정량 가지고있는 배터리로 모터를 구동시켜 어시스트를 해주는 것이죠.
에어컨 컴프레셔도 전기모터가 돌립니다.
이런 엔진 부하를 덜어주는 것 만으로도 엔진에는 어마어마하게 힘을 덜게 되는 일이되죠.
그런 개념으로 가는 것이 맞고요.
주행하면서, 자가충전도 되고요.
그리하였을 때 평균연비는 기본 25킬로 전후 나오구요.
중간중간에 산업도로에서 140-160km 간혹 가속도해보고, 고속주행 할 때는 평균 연비 40km 이상도 나옵니다.
타보면 굉장히 매리트 있는 차량입니다.
차량 밀리는곳에서 가다서다 반복 할 때 하이브리드만의 부드러움도 굉장히 좋고요.
단, 530i와 520d 보다는 불편하다까지는 아니지만, 승차감이 다소 떨어집니다.
배터리 무게로 인해서, 서스펜션 댐핑이 하드하게 세팅되어져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트렁크 바닥이 높습니다. 하단에 배터리로 인해서 말이죠.
어찌되었건, 530e 차량을 단지 전기주행 40km만보고서 접근하는 방식은 당연히 상식적으로 맞지가 않습니다.
이차를 풀로 주유했을 때의 가솔린 양만큼, 풀로 어시스트 해 줄수있는 배터리의 양(40km)으로 이해하심이 맞는 것 같습니다.
하브모드나 스포츠모드에서도 일정부분 충전되는부분이라 크게 신경안쓰이고 베컨모드에서 대충 한 40킬로주행하면 만충이라 베컨모드로 충전하면 일렉트릭모드로만 가도 충전한 거리만큼 얼추갑니다 대충 80킬로가는데 40킬로 가는 기름으로 다닐수있단소리
충전은 그냥 보이면하고 아님말고라서요
어차피 하이브리드는 그야말로 내연기관 보조역할이지 주가 모터가아님 주는 내연기관이지
저는 집밥/회삿밥 없는데 일단 질렀습니다. 뭐 옵션 이슈도 있었지만, 차가 빨리 나오기도 해서 -_-
아파트는 이동형 주차는 가능한데, 고정형 설치될 예정이라고 하길래 일단 버티는 중입니다.
고정형 설치돼도 충전하기 힘들어지면 이동형 추가로 살 수도 ?
일단 회삿밥은 없는데요. 저는 왕복 24km 입니다.
충전만 가능한 상황이면 이론적으로 전기로만 다닐 수 있는 상황인데요.
1주일이 채 안됐지만, 기름(일반유)만 때워서 다닌 누적 연비는 약 14km/L 입니다.
길들이기도 안끝난 신차
+ 가솔린
+ 시내주행
+ 하브 운행 경험이 없는 토크빨 위주의 디젤차를 몰던 운전자인 걸 감안해 주세요. ㅋㅋ
참고로, 기존 디젤차도 ISG 없었는데 평균 연비 12~3km/L 나왔었습니다.
물론, 디젤답게 진동&소음크리가 있었던 것에 비하면 530e 는 적막 그 자체...죠.
(걍 시동 꺼지거나 배터리로 가니 진동&소음부분은 비교 불가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530e 를 염두에 두고 구입한 사람은 아닙니다.
그래서 조금 더 객관적이고 냉철하게 바라볼 수 있는 상황이긴 한데요.
운행거리가 너무 짧다는 점은 고려해 주세요.
1) 솔직히 충전하는 거 졸라 귀찮을 거 같습니다.
이게 스트레스로 올 거 같으면 걍 휘발유 태우세요.
2) 그럼에도 배터리로 다니면 졸라 재밌습니다...
뭔가 마약 같은 게 있음. 저도 밟는 스타일인데 악셀에 힘 빠져요 -_-
3) 모 유튜버도 얘기한 거 같은데, 가성비로 따지면 530e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원가 측면도 고려할 때)
일단 옵션도 좋고, 할인율도 쎄고, 충전을 할 수 있으면 유류비 절감도 되고, 전기차 맛도 볼 수 있고.
4) 트렁크가 작다느니, 승차감이 5 스럽지 않다느니... 뭐 그런 단점도 있겠지만
저는 크게 고려하지 않고 그냥 질렀습니다. (당장 오캠 포기하고 질렀 ㅋㅋㅋ)
결론적으로
왕복 출퇴근이 5~60km 내외로 집이던 회사중 한 곳에서 충전할 수 있는 환경이 된다면
매일 충전하지 않더라도 유류비 절감에 대한 메리트는 분명히 있다.
더불어, 일반 하브와 달리 모다로만 가는 거리나 속도가 상당하기에 전기차를 미리 맛볼 수 있다는 장점과
전기차 운행에 따른 스트레스(충전)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는 단점이 공존한다. ㅋㅋㅋㅋ
그치만, 여차하면 기름만 때워도 연비는 좋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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