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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5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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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넣어드림 24.05.22 10:43 답글 신고
    좋은기술... 근데 그러면서 차값을 또...
  • 레벨 중령 2 신원미상 24.05.22 10:44 답글 신고
    빨리 적용 합시다
  • 레벨 대령 3 JAPSKILL 24.05.22 10:48 답글 신고
    자동차회사에서 적용안할것 같은데요

    저기술을 적용한다는건 급발진을 인정하는꼴 아닌가요?
  • 레벨 소위 2 너바나 24.05.22 11:23 답글 신고
    저도 같은생각 했는데 역시...


    저런건 법안처리해서 무조건 넣도록 해야죠
  • 레벨 원사 3 오케이마담 24.05.22 12:53 답글 신고
    그런것보다도 돈이더들어 가기때문에 거부할듯...
  • 레벨 대령 3 JAPSKILL 24.05.27 14:37 신고
    @오케이마담 달아줄 맘이 있다면 옵션질해서 돈받겠지요
  • 레벨 소장 멘터 24.05.22 10:53 답글 신고
    전기 신호면 또 다른 오류로 급가속이 되겠구만...
  • 레벨 중위 2 entice 24.05.22 10:59 답글 신고
    "애초에 급발진 자체가 없기에 저런 기술은 필요가 없다." 라고 답할듯.
    토요타 렉서스를 타야하는 이유는 아키오 회장이 미국청문회에서 급발진 잘못을 인정하고 배상하고 개선을 약속한 유일한 자동차 회사이기 때문.
    그 이후 실제로 brake override장치 같은 안전기술이 적용되기 시작함.
    청문회 이후 보고된 급발진 사고중 토요타차량은 현재까지 없음.

    발전을 원하다면 자기반성부터.
  • 레벨 대령 3 보수의품질 24.05.22 11:26 답글 신고
    여기 일본차 빨아주는 사람 있네요~ ㅎ ㅎㅎ
  • 레벨 대령 3 JAPSKILL 24.05.22 11:31 신고
    @보수의품질 저두 이런저런이유로 일본은 극도로 싫어하지만 좋은것 배워야지요
  • 레벨 대위 2 크리스키노 24.05.22 11:35 답글 신고
    토요타는 ecu코딩문제가 발견이 된 사례리고 거기에 합의를 봤기때문에 공식적으로 급발진이 아닙니다.
  • 레벨 중사 1 재처리 24.05.22 12:30 답글 신고
    도요타가 얼마나 악랄하게 설계결함 등 과실을 숨겼는지는 알고나 하시는 이야기인가요? 도요타가 결함 은폐의혹으로 미국에서 소송중인게 최소 90건은 될텐데
  • 레벨 소령 3 소형말리부 24.05.22 13:18 답글 신고
    도요타가 무슨....

    30년동안 데이터 조작 은폐 때문에

    올해 초에도 대국민사과 했었는데

    단순히 사과/배상/약속이 중요한 건 아니에요

    그걸 실행 하는게 중요한거지..
  • 레벨 소위 2 주니야1 24.05.22 14:34 답글 신고
    토왜가 실제로는 엄청 많은가 보네.
  • 레벨 대장 바지사장 24.05.22 11:01 답글 신고
    전기신호가 들어가면 안되고 기존 장치와 연결되어서는 안됨
    따라서 간단한 방법은 원료통과 엔진 사이에 빠질 수 있는 부위를 만들어 놓고 운전석에서 줄을 잡아당기면
    그 부분이 물리적으로 빠져서 기름이 더이상 엔진으로 가지 않게 하면 됨
    그럼 브레이크도 안전하게 작동하고 전기적 장치도 없고 차량도 안전
  • 레벨 중위 2 모두까기인형 24.05.22 11:05 답글 신고
    당겨서 빠질 정도면..... 고장나는 경우 엄청 많겠네요.
  • 레벨 대장 바지사장 24.05.22 12:15 신고
    @모두까기인형 존나 안당기면 죽는다는 심정으로 당겨야 함
  • 레벨 대위 3 목계나무 24.05.22 11:18 답글 신고
    수동 퓨얼컷 괜찮네요. 기계식 사이드브레이크처럼 와이어로 연료 차단할 수 있는 장치.
  • 레벨 대령 1 산들발암 24.05.22 11:03 답글 신고
    해외에 도입한 사례 있어요? 없죠? 그런데 그걸 왜 해야 하죠?

    세상 물정 모르는 미천한 관료주의 국가에서 도입은 꿈입니다 횽님.
  • 레벨 상사 2 지피티는내친구 24.05.22 11:04 답글 신고
    기술개발이 빠르게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 레벨 중장 라온미리 24.05.22 11:14 답글 신고
    자동차들이 다시 수동미션으로 바뀌면 급발진 사고는 줄어듬

    유럽사람들이 한국오면 놀라는 것 중 하나

    한국 사람들은 전부 부자같다고..차들이 죄다 오토미션이라
  • 레벨 대령 3 보수의품질 24.05.22 11:27 답글 신고
    유럽 놈들이 오토차를 터무니 없이 높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유럽 년들이 거지라서 비싼차를 못하는 거지~

    한국인들은 유럽사람이 놀라지 않게 살아야 되나? ㅎㅎ
  • 레벨 준장 섬볕 24.05.22 11:33 답글 신고
    한국이 부자 맞음. 유럽 생각보다 가난함
  • 레벨 일병 moptop 24.05.22 11:28 답글 신고
    제조사에선 절대안해줄겁니다
    왜냐하면 저장치를 달아주면 급발진이 생길수도있으니 안전장치를 달아주겠다라고
    간접적으로 급발진 인정을 해버리는꼴이 되거든요
  • 레벨 대령 3 후후후후 24.05.22 11:31 답글 신고
    엑셀을 브레이크로 착각해서 밟는 마당에

    핸들 왼쪽 아래 스위치를 어케 돌리지 ㅋㅋㅋ
  • 레벨 준장 섬볕 24.05.22 11:32 답글 신고
    고속도로 주행중에 저거 건들여서 연쇄 추돌사고 날 확율이 과연 없을까?

    땅에 있는 전투기에 올라탄 공군장성이 비상탈출 레버를 당겨서 비상사출되는 일도 발생하는데
  • 레벨 중위 2 탕가 24.05.22 11:35 답글 신고
    원래 지들이 개발하던 거라고 스윽 현대에서 안뺏어가면 다행인데..
  • 레벨 소위 3 tetra22 24.05.22 11:36 답글 신고
    십년 전에도 급발진 시 무조건 정지하게 만드는 장치를 개발한 기술자가 무역센터에서도 전시하고 발표햇습니다

    제가 홍보 영상을 만들어 주었어요
    개발자는 그 기술을 무상 증여한다고도 했습니다

    이 기기를 쓰는 순간 자동차 제조회사가 급발진을 인정하는 꼴이 된다네요

    자동차 카르텔 무섭습니다
  • 레벨 소장 달콤한인내 24.05.22 11:39 답글 신고
    원가절감이 문제가 아닌거죠
    저걸 장착하는순간 급발진이 있다는걸
    인정하는거니까요
  • 레벨 대위 2 운전50만킬로 24.05.22 11:44 답글 신고
    정답!
  • 레벨 원사 3 SerotoNin 24.05.22 11:57 답글 신고
    현기에 넘기지말고 해외유명브랜드에 넘겨라
    이기능이 세계적상용화되고 알려지면 그때 현기도 할듯..
    초장부터 현기주면 단물 빼먹고 버림받을듯
  • 레벨 대위 3 논두렁둠벙 24.05.22 12:04 답글 신고
    저 기술 간단하게 제작하고 원가도 30 만원도 안되게 만들었음.
    물론 전기차.가솔린.디젤도 가능.
    고난도의 기술 아님.
    근데 차 제조사에서는 저런 기술 안씀.스스로 급발진을 인정하는 꼴.
  • 레벨 중령 2 안전운전의무조항폐지 24.05.22 13:21 답글 신고
    30만원이나 들까요? 대량 생산하면 몇만원이면 될 듯.
  • 레벨 중장 늑대의눈물 24.05.22 12:07 답글 신고
    음 밀레니엄 초반에도 있었던 생각이고 특허도 등록한 지인을 알고 있음

    물론 특허기간이 만료되어 소멸되었지만 똑같은 원리로 소멸되자마자 등록했나보네요

    의외로 특허 만료 기다렸다가 잽싸게 똑같은 특허 등록하는 경우가 많음

    실제 상용화되고 나서 특허 분쟁되는 경우 허다함

    최초 개발자가 후발 특허보다 앞서기에 소멸자는 신규 특허자랑 나누기 하는 경우 많음

    최초개발자가 선특허 인정 받으면 특허 기간 만료로 둘 다 땡전 한 푼 못받음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24.05.22 12:17 답글 신고
    클러치만 넣어도 해결될 일을..
  • 레벨 중장 아고라정회원 24.05.22 12:24 답글 신고
    급 발진은 왜

    국내서만
  • 레벨 하사 1 안성유지 24.05.22 12:29 답글 신고
    악셀을 패닉상태에서 누르고 있을때, 다른 제어장치가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면 좋은거겠죠. 제조사 입장에서는.급발진은 없지만. 사용자가 혼돈상태일때,최후의 보루인 안전장치를 추가하는건 인정해 볼만 하네요
  • 레벨 중장 거짓은참을이길수없다 24.05.22 12:49 답글 신고
    스위치 한개 얼마한다고 개객기들
  • 레벨 원사 2 21C보헤미안 24.05.22 12:58 답글 신고
    자동차 회사에서 기술이 딸려 여태 안 만들었을까요?

    급발진 가능성을 간접적으로 인정하는 꼴이되고,
    일부 나쁜 마음먹는 소비자들이 악용할 우려가 있으니 애당초 빌미를 안주려고 안하고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 레벨 원사 1 튼튼탄탄 24.05.22 13:12 답글 신고
    브레이크 밟으면 정지하는데 뭘 귀찮게 저런걸 달아요
  • 레벨 대위 1 더벅머리김개떡 24.05.22 13:18 답글 신고
    자동차 내 혈중알콜농도 측정기 통과못하면 기어 작동 안되게 하는 장치 의무화시켜주세요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4.05.22 13:22 답글 신고
    긴급제동 시스템... 사실 어려울게 없죠.
    기존 제어시스템과 분리된 별도의 제동 라인만 만들면되는데...
    원가 절감한다고 버튼 플라스틱도 싸구려로 집어넣는 놈들이 기를 쓰고 안 만들려하곘죠.
    또 차량 검수 퀄리티 생각하면 놓았더니 급제동 이슈 생길거 같고... 답답
  • 레벨 대위 3 초율 24.05.22 14:02 답글 신고
    자동차 회사의 직원이 개발했으면,
    대대적으로 홍보하고..회사는 개꿀일텐데..
    아마도 비슷한 연구를 하고 있을지도..ㅋㅋ
    파워윈도우 개발한것도..일본에 팔았다는 기사를 본것 같은데..
  • 레벨 소장 댓글로별달았음 24.05.22 14:11 답글 신고
    법으로 도입해야함... 비상 정지 시스템... 그냥 연로 공급만이라도 끊는 기술이 나와야지... 물리적으로 어려운거 아니잖아...
  • 레벨 중사 2 천사보이 24.05.22 15:41 답글 신고
    비상장치 ㅋㅋ
  • 레벨 준장 개병신을보면점을찍음 24.05.22 16:08 답글 신고
    회사는 말합니다. 급발진이 없는데 이걸 왜 달어?
  • 레벨 중사 1 초베루 24.05.22 19:41 답글 신고
    ?? : '비상 정지 장치'가 기계 오작동을 일으켜 발생한 급발진이므로 고객 과실입니다.
  • 레벨 대령 1 감자랑 24.05.23 09:20 답글 신고
    저거 도입하면 자동차회사가 급발진 인증하는 꼴 되어버림...
  • 레벨 대위 3 희야HEEYA 24.05.23 09:28 답글 신고
    제조사가 달면 원가상승

    소비자가 달면 ? 그걸 다니까 사고난거임...ㅋㅋㅋ
  • 레벨 소령 1 병신은하트가답 24.05.23 10:22 답글 신고
    돈 드니 상위 옵션에 돈 더 받고 넣는다...
    단 몇년후에...
    안전이 옵션이 아닌 기본에 포함되는 국가에 살고 싶다
  • 레벨 소위 1 CEO의발 24.05.23 10:31 답글 신고
    장착하는 순간 급발진 스스로 인정하는거니 제조사에서 안할거같네요
  • 레벨 중위 1 상무님 24.05.23 10:39 답글 신고
    저것도 전자식으로하면 소용 없을듯 싶은데.
    애초에 기계식 문제인지 코딩문제인지도 모르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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