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외노자
약 1000세대당 300여명의 중국인 노동자가 투입됨, 이부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지 않으면 하자 아파트는 계속 생길것이 뻔하고, 똥 싼 아파트, 오줌 아파트는 당연한 것임.(국가는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특별 세금과 각종 보험료를 반드시 부과하는 법안을 마련해야 한다.)
또한, 인권위 및 노동부 관련에서 외노자에 대한 처우를 국내 노동인력과 같은 개념에서 대응하면 안된다.
이 부분이 똑같아 지다보니 돈벌러와서 사업주들 엿맥이은 경우가 늘어나며, 건강보험 등을 악의로 사용하는 사례가 빈번해지며, 제3자 명의로 불법체류자가 취업/보험등을 악욕함.
2. 인력의 전문성 부족
대부분의 아파트가 시행사-시공사-1차 하청-2차 하청 방식으로 건축을 하며, 시행사-시공사-1차하청 경우는 매우 드물다.
대방건설의 경우는 시행사(시공사)-1차하청으로 사업방식이 이루어 지는것으로 알고 있으나, 이 또한 모두 그런것은 아닐것이라 생각된다.
무튼 하도급의 유통구조가 길어지면 당연히 싼마이 인력으로 작업을 해야하니, 해당 경우에는 대부분 초보가 판을 친다.
이때, 생기는 대부분 하자가 싱크대, 선반, 가구, 에어컨 및 미장, 타일, 도배 부분이다. 이러한 부분들은 하청구조만 짧아져도 해결이 되며, 구조가 길어 질수록 외노자가 많아진다.
무튼 외노자가 많아지면 개판임. 이건 팩트.
책임도 본사에서 지게되니 관리도 더 잘해야하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