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글 : http://testdrive.reviews/xe/autoBoard/5220
독의의 3사(Audi, BMW, Benz)의 사륜 구동 시스템은 저마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연 각 회사의 사륜구동 시스템은 어떤 특성들을 나타낼까요?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시죠.
먼저 눈길에서 직진 테스트입니다.
결론은 아우디의 콰트로 승이네요.
두번째로는 슬라럼 테스트입니다.
이 역시 콰트로의 승이네요. 콰트로는 스티어링 조작에 정직하게 반응하는 반면 x-drive나 4matic은 언더 스티어 또는 오버스티어가 생기네요.
세번째로는 원선회 구간입니다.
이번에도 콰트로 승이네요. 콰트로는 원 주위를 큰 무리없이 돌아주는데, 나머지는 이번에도 역시 오버스티어 또는 언더 스티어가 생겼습니다.
네번째 테스트는 눈긴 언덕에서 한번의 굴절 구간을 통과 하는 것입니다.
이번 역시 마찬가지로 콰트로의 승입니다.
콰트로와 달리 x-drive나 4matic은 라인을 제대로 그리지 못하고 헤메이는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콰트로가 만능일까요?
다음의 영상도 한번 보시죠.
이 영상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콰트로의 경우 바퀴의 일부가 구동력을 쓸 수 없는 경우에는 빠져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반면 x-drive의 경우에는 반대로 나머지 바퀴에 힘을 보내서 쉽게 빠져 나오죠.
두 영상에서 볼 수 있는 것 처럼...
각 제조사의 4륜구동 장단점이 어떻게 다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0/2000자